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샘표, 이천시립박물관에서 ‘오늘, 요리하는 새미가 있다’ 展 진행 外

2024-01-03 13:46:20

[생활경제 이슈] 샘표, 이천시립박물관에서 ‘오늘, 요리하는 새미가 있다’ 展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오는 2월 6일까지 이천시립박물관에서 ‘오늘, 요리하는 새미가 있다’ 전(展)을 진행한다.

샘표는 지난 12월 8일 경기도 이천시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이천 지역을 기반으로 한 기업들을 주제로 이천문화재단이 기획한 ‘기업열전展’ 시리즈 첫 주자로 참여했다. 단순히 기업의 역사를 소개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음식과 요리를 둘러싼 현대인의 고민을 즐겁게 풀어 나가는 체험형 전시라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은 물론 폭넓은 세대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오늘, 요리하는 새미가 있다’ 전시는 샘표 새미네부엌 브랜드 캐릭터이자 명예 이천시민이기도 한 ‘새미’의 머릿속으로 들어가 보는 형태로 기획됐다. 전시 공간을 따라가다 보면 ‘오늘 뭐 먹지?’ ‘어떻게 먹으면 더 맛있을까?’ ‘왜 요리를 하는 걸까?’ 등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고민들이 자연스럽게 해결된다.

샘표의 우리맛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제작한 다양한 전시물은 시각적으로 흥미로울 뿐만 아니라 정보성도 뛰어나다. 먼저 감자, 양파, 버섯 등 우리 밥상에 자주 올라오는 식재료를 더 쉽고 맛있게 요리해 먹는 법이 눈길을 끈다. SNS 상에서 화제가 된 ‘우리맛 연구 보고서’를 상당 부분 반영했다.

잡채, 갈비찜 등 먹음직스러운 요리를 담은 35종의 카드는 ‘오늘 뭐 먹지?’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준다. 원하는 음식들을 골라 식탁에 내려 놓고 푸짐한 한상 차림을 만들어 사진을 찍는 건 필수 코스. 카드 뒷면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새미네부엌 플랫폼 내 요리 연구소로 연결돼 요리 재료와 레시피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새미네부엌 반찬소스 등을 활용해 멸치볶음이나 장아찌 등을 만들어 주변에 선물해도 좋다고 제안하는 영상도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아주 간단한 요리법과 함께 선물에 어울리는 담음새와 매듭법까지 알려주고, 실물 사례도 볼 수 있다.
이밖에 조리대와 냉장고 모습을 갖춘 주방에선 각종 식재료 고르는 법부터, 신선하게 보관하는 법, 건강하게 요리하는 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나와 가족, 친구를 위해, 환경을 위해 요리를 한다는 우리 주변 사람들의 진솔한 이야기도 만날 수 있다.

◆감탄브라 히트탑 리뉴얼 출시, 한달 만에 판매량 3만 5천개 돌파

라이프스타일웨어 전문기업 그리티(GRITEE, Inc.)의 자사 인기 언더웨어 브랜드 ‘감탄브라’가 지난 2023년 11월 리뉴얼 출시한 ‘NEW 히트탑’이 한달 여 만에 판매량 3만 5천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본격 추위가 시작된 겨울 시즌에 새롭게 출시한 감탄 NEW ‘히트탑’ 라인은 ‘U넥형’과 ‘스트랩형’ 2종 구성으로 두 제품 모두 뛰어난 보온성과 베이직한 디자인을 갖춰 단 한장만으로도 추운 겨울철 답답하지 않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이번에 리뉴얼 된 히트탑 원단은 기존 기모 웜 소재에서 보다 부드러운 촉감의 기능성 발열 소재인 ‘써모라이트 모달’로 업그레이드됐다.

‘써모라이트 모달’은 겉면은 매끈하고 피부에 닿는 부분이 기모로 되어 있어 입는 순간 가볍고 따뜻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일반적으로 FW시즌 이너웨어 제품에는 기모만 함유한 원단을 많이 사용하는 편이지만, 감탄브라는 세계적인 원사업체인 듀폰사의 써모라이트® 원사를 사용한 ‘써모라이트 모달’ 원단을 적용하였으며, 특히 써모라이트는 스키복, 침낭 내피 등에 사용되는 소재로 가볍고 포근한 감촉과 따뜻한 발열 기능을 모두 잡았다. 겨울철 액티브 한 활동 시 흘리는 땀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해줘 입는 내내 쾌적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이번 신제품 감탄브라 히트탑은 기존 소프트 몰드에서 업그레이드한 ‘스트레치 소프트 몰드’로 변경했다. 스트레치 소프트 몰드는 기존 소프트 몰드 보다 더 부드럽고 크랙 최소화 및 복원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몰드의 테두리에 ‘라운드 핫멜트 본딩’을 적용함으로써 본드 사용을 줄여 인체 친화성을 높였다. 퓨징 공법에 있어서도 다소 뻣뻣한 접착테이프 사용으로 신축성이 아쉬웠던 기존 퓨징 대신 ‘도트 퓨징 공법’을 사용한 것도 주요한 특징이다. 도트 퓨징은 원단과 원단 사이에 공간을 주어 신축성과 통기성을 확보하고 탄탄한 도트 하나하나가 강력한 내구성을 형성한다.
◆고양시 '디지털 정책 플랫폼' 기반 스마트 행정 가동

경기 고양시가 행정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해온 '디지털 정책 플랫폼' 사업이 8개월 만에 완료돼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첨단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이 플랫폼은 행정 데이터 수집·통합·정보 시각화를 실시간으로 처리해 모든 행정 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한다.

3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4월부터 용역 업체 선정, 담당 부서 인터뷰, 시범 운영 등을 거쳐 구축된 이 플랫폼은 2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플랫폼에는 시청 부서별 운영시스템, 공공데이터 포털, 국가재난관리 정보시스템(NDMS), 통계청, 경기데이터 드림, 각종 디지털 서비스 등에 포함된 고양시 관련 모든 데이터와 콘텐츠가 모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