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bhc치킨, 새해 첫 해외매장 싱가포르 3호점 오픈 外

2024-01-02 17:41:32

[생활경제 이슈] bhc치킨, 새해 첫 해외매장 싱가포르 3호점 오픈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bhc치킨이 2024년 새해 첫 해외 신규 매장으로 싱가포르 3호점을 출점하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해외시장 개척을 적극 추진한다.

bhc치킨은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관광지이자 쇼핑거리인 오차드 로드(Orchard Road)에 위치한 쇼핑몰 'Taste Orchard'에 싱가포르 3호점인 'bhc 테이스트 오차드(Taste Orchard)'점을 오는 15일 공식 오픈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싱가포르의 세 번째 매장인 'bhc 테이스트 오차드(Taste Orchard)'점은 총면적 약 122m2(약 37평)규모의 매장으로 모던한 우드 소재로 감각적이고 세련된 공간으로 연출해 치킨과 맥주를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bhc 테이스트 오차드(Taste Orchard)'점은 기존 1, 2호점과 동일하게 bhc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등의 대표 메뉴를 비롯해 다양한 순살치킨과 윙스타 시리즈 등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부분육 메뉴도 선보인다.

특히 3호점인 'bhc 테이스트 오차드(Taste Orchard)'점에서는 공식 오픈에 앞서 지난달 27일부터 프리오픈(Pre-Open) 기간을 운영하며 싱가포르 내에서 첫 선을 보이는 ‘치즈 트위스트(Cheese Twist)’를 선공개 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들을 만나고 있다.

'bhc 테이스트 오차드(Taste Orchard)'점이 위치한 오차드 로드는 싱가포르 중심부에 있는 최대 번화가로 역사적인 관광 명소는 물론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현지인과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지역이다. 이번 신규 매장이 입점한 쇼핑몰 'Taste Orchard'는 패션, 뷰티, 잡화, 전자제품 등 다양한 쇼핑 경험 제공과 다양성이 반영된 F&B 매장이 입점해 있다.

싱가포르 bhc치킨 매장은 현재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은 현지 유통 및 F&B 전문기업이 운영하고 있으며 싱가포르 내 대표 관광지와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신규 출점이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이에 bhc치킨은 싱가포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매장 확대로 현지인과 세계에서 온 관광객들에게 K-치킨을 알리는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싱가포르의 경우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 향후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매장 오픈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되며 최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은 태국 지역에서도 매장 오픈이 곧 가시화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앞으로도 동남아 시장 확대 전략을 더욱 강화해 이를 바탕으로 미주지역 등으로 해외 시장 영토를 확장해 대한민국 먹거리 문화를 알리는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우픽, 새해맞이 사회 공헌 활동 전개

글로우데이즈(대표 공준식)가 제공하는 헬스&뷰티 리뷰 랭킹 플랫폼 ‘글로우픽’이 2024년 새해를 맞아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한다.

이벤트 기간 이용자들이 작성한 리뷰 수만큼 물품을 기부하는 형태로 운영되며, 참여가 많을수록 기부 수량도 많아진다. 물품 기부를 위해 총 16개 브랜드사(듀이트리, 디어스킨, 라이브오랄스, 락토덤, 마녀공장, 바솔, 바이오더마, 순수한면, 스킨1004, 쏘피, 아미노비오틴, 이너시아, 테소리도리엔테, 트리헛, 페이스인네이처, 플랙커스)의 참여가 확정됐으며, 이벤트 종료 후 취합된 기부 물품은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그룹홈 청소년 보호시설(그룹홈: 보호가 필요한 청소년이 거주하는 생활시설), 미혼모 보호시설 등 생필품 소모량이 많은 필요 기관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또 이번 이벤트 결과와 기부 과정은 앞으로 발행될 콘텐츠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글로우픽 앱과 공식 소셜 미디어(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1월 8일까지 진행되는 물품 나눔 이벤트는 글로우픽 이용자라면 누구나 리뷰 작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전원에게 기부증서, 볼펜을 증정하고, 선착순 500명은 메모지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 기간 내 리뷰를 가장 많이 작성한 기부왕 10명에게는 뷰티 제품을 추가 증정한다.

◆화천군 커뮤니티센터 내달 개관…초등 저학년 종일 돌봄 실현

강원 화천지역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돌봄시설인 '화천커뮤니티센터'가 다음 달 문을 연다.

화천군이 화천초교 옆 부지에 만든 커뮤니티센터는 지하 1층, 지상 4층(전체면적 5천135㎡) 규모로 전국 유일하게 지자체가 운영하는 초등 온종일 돌봄시설이다.

이와 관련, 화천군은 최근 커뮤니티센터에서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설명회에서는 올해 2월부터 운영될 화천커뮤니티센터 온종일 초등 돌봄에 대한 운영계획, 대상 학생 선발 방법 등이 소개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