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래코드, 공식 브랜드 사이트 오픈 지속가능 패션 플랫폼 확장 外

2023-12-29 11:48:49

[생활경제 이슈] 래코드, 공식 브랜드 사이트 오픈 지속가능 패션 플랫폼 확장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기반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한국과 글로벌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한다.

기존 래코드는 온라인상에서 공식 온라인몰인 ‘코오롱몰’을 위주로 다양한 프로모션 및 상품 판매를 진행해왔다. 올해 래코드는 지속 가능 패션을 집약한 공식 사이트를 신규 오픈하여, 해당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 제공을 통해 온라인상의 고객 경험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래코드 공식 사이트는 크게 ‘래코드(RE;CODE)’, ‘MOL’, ‘리테이블(RE;TABLE)’ 세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으며 상품 판매는 물론, 브랜드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래코드’ 카테고리에서는 론칭 이후 진정성 있게 이어온 지속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브랜드 스토리와 활동들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의류를 해체하고 재조합해 제작한 래코드의 컬렉션도 소개한다.

추억이 담긴 옷을 일대일로 커스터마이징 해주는 맞춤 서비스 ‘MOL’도 공식 사이트 내 마련된다. MOL은 추억과 사랑이 담긴 옷을 가져오면 디자이너와 상담을 통해 새로운 디자인의 옷으로 리폼하는 래코드 만의 맞춤 서비스다. 기존 MOL 서비스는 래코드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 내방하여 상담 과정을 거쳐야했으나 이제는 사이트를 통해 상담 및 서비스 예약이 가능하다. 더불어 고객들의 의뢰 사례 및 MOL 서비스로 탄생된 아카이브 디자인도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래코드가 제안하는 업사이클링 워크숍인 ‘리테이블’도 소개한다. 리테이블은 래코드가 환경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전개하는 활동 중 하나로, 래코드 제품의 생산 부산물이나 원단 자투리 등의 재료로 굿즈를 만드는 업사이클링 워크숍이다. 카시트 재고 원단으로 만드는 카드 케이스, 자동차 에어백과 안전벨트 끈과 같은 부자재로 만드는 키링 워크숍 참여를 사이트에서 예약할 수 있다. 집에서도 손쉽게 업사이클링을 체험해볼 수 있는 DIY KIT도 판매 중이다.

이외에도 래코드는 국내 공식 사이트 론칭과 함께, 글로벌 사이트도 동시 오픈하며 해외 고객에게도 래코드의 지속가능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 사이트에서 주문 시 미국, 유럽, 중국, 일본에서도 래코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래코드 관계자는 “래코드는 공식 사이트 오픈을 통해 브랜드가 지향하는 업사이클링 기반의 패션 경험을 확장하고자 한다”며 “소비자들과 지속가능한 패션을 교류하고 소통하는 공간으로 채워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아베카모르(Avec Amour)’ 시즌 2 론칭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의 프렌치 살롱 콘셉의 로비 라운지 & 바, ‘르미에르’는 “사랑하는 이와 함께” 달콤한 페어링을 경험할 수 있는 디저트 뷔페, <아베카모르(Avec Amour) 시즌 2>를 2023년 12월 9일부터 선보이고 있다.

올해 시즌 2를 맞이한 <아베카모르(Avec Amour) 시즌 2>는 프랑스어로 “사랑하는 이와 함께”라는 의미를 뜻하는 것과 같이 로맨틱 무드 가득한 테이블 데커레이션과 포토존 그리고, 고품질 딸기를 활용해 선보이는 감각적인 비주얼의 다채로운 디저트와 세이보리, 메인 디시 및 커피 또는 티 등 핑크빛으로 물든 파리를 연상시키는 듯한 감성을 구현해 냈다.

<아베카모르 시즌 2> 대표 메뉴로는 향긋한 △생딸기부터 따뜻한 에그 타르트 위 베리 콤포트가 조화를 이룬 △딸기 에그 타르트와 신선한 딸기를 듬뿍 올린 △딸기 타르트, 촉촉한 쿠키 슈 속 딸기 커스터드 크림을 더한 △딸기 쿠키 슈, 바삭한 퍼프 페이스트리 위 바닐라 크림과 딸기, 라즈베리, 블루베리, 레드커런트 등 다양한 베리류가 조화를 이룬 △프루츠 보로방, 쫀득한 다쿠아즈에 버터크림과 딸기 잼이 더해진 △딸기 프레지에, 상큼한 딸기에 생크림을 더해 부드러움까지 더한 △딸기 에끌레어, 앙글레이즈 버터 크림과 딸기 잼이 샌드 된 유럽식 디저트인 △딸기 빅토리아 케이크, 샴페인 젤리와 로즈 젤리가 겹겹이 층을 이룬 △딸기 샴페인 펀치 젤리 등 약 20여 가지의 다양한 디저트와 세이보리로 구성됐다.

◆대구·경북 낮 기온 6∼12도…미세먼지 '나쁨'
금요일인 29일 대구·경북은 대체로 맑다가 늦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의 기온은 대구 -1.7도, 경산 -2.6도, 구미 -2.6도, 포항 1.6도, 영천 -2.7도, 안동 -4.4도 등이다.

낮 기온은 6∼12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으로 전망된다.

대구기상청 관계자는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과 터널 출·입구에서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