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슈퍼캣(대표 김영을)은 자사 인디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PUNKLAND)’의 1년간 주요 여정을 요약한 2023 연말 결산 인포그래픽을 28일 공개했다.
공개된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올해 펑크랜드 매출액은 전년 대비 약 40% 상승해 역대 최대 매출액을 기록했다. 최대 매출액 달성에는 지난 1월 진행한 플랫폼 리뉴얼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 리뉴얼 및 후속 업데이트를 통해 ▲모바일 앱과 PC 웹 간 크로스 플레이 지원 ▲개발 편의성 증대를 위한 AI 이미지 생성기 도입 ▲게임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리소스 배포 등을 진행하며 신규 개발자와 이용자가 꾸준하게 유입됐다.
올해 펑크랜드에 신규 유입된 게임 개발자는 1038명으로, 이들이 개발한 게임은 모두 3076개다. 이 중 두각을 나타낸 라이징 신규 개발자로 ▲하루95 ▲GM뻐꾸기 ▲GM맛시락 ▲띵혜 ▲높이뛰기가 선정됐다.
펑크랜드 이용자의 한 해 누적 게임 실행 횟수는 8400만회에 달하며 누적 플레이타임은 286억초로 이를 일로 환산하면 약 33만일이다. 신규 게임 캐릭터 생성은 49만회를 기록, 이용자 간 아이템 거래 횟수는 120만회로 플랫폼 내 게임에서 이용자들의 활발한 게임 플레이가 이루어졌다.
‘펑크랜드 올해의 게임’에는 방치형 키우기와 MMORPG의 특성을 결합한 신조합 RPG ‘닥사RPG’가 선정됐다. 닥사RPG는 펑크랜드 내 1인 개발자 ‘33게임즈’가 지난 7월 출시한 게임이다. 서비스 13일 만에 매출액 1억원을 돌파, 서비스 50일 만에 매출 5억원을 달성하며 주목받았다. 꾸준한 업데이트와 유저 소통 행보로 현재 누적 매출액 9억원을 넘기며 단일 게임 최대 매출을 기록 중이다.
펑크랜드 매출 TOP3 게임은 닥사RPG에 이어 개발자 ‘무법자’가 제작한 게임 ‘아스란 전기’가 2위를, 개발자 ‘윤또’가 제작한 게임 ‘코버스’가 3위를 차지했다. 인기 TOP3 게임은 닥사RPG, 아스란 전기에 이어 개발자 ‘BF로엔’이 제작한 ‘마검사키우기’가 선정됐다.
하영민 펑크랜드 팀 리더는 “게임 개발자와 이용자가 함께 즐기는 플랫폼이자 종합 인디 게임 커뮤니티, 인디 게이머들의 놀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 좋은 결실을 볼 수 있었다”라며 “다가오는 2024년에도 플랫폼 내 게임 개발자와 이용자가 원하는 바를 정확하게 듣고 이를 반영해 지속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바른생각, 국내 최초 3등급 의료기기 윤활제와 함께하는 ‘LOVE MY BODY’ 캠페인 공개
㈜컨비니언스(대표 박경진)의 ‘바른생각’이 ‘LOVE MY BODY’ 캠페인을 공개했다.
바른생각은 지난 10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질과 안전성이 확인된 의료기기 라인인 ▲젤 헬시 러브 ▲딥 케어 이너 젤 ▲딥 클린 이너 워터를 출시한 바 있다. 특히 이중 젤 헬시 러브는 국내 최초 3등급 의료기기 허가를 받아 출시된 제품으로 차별화된 제품력을 자랑한다.
바른생각의 의료기기 제품들을 필두로 한 ‘LOVE MY BODY’ 캠페인은 각 제품의 페르소나가 되는 인물 3인과 함께 ‘내 몸에 닿는 제품을 더욱 꼼꼼하게 살펴보기를’, ‘지긋지긋한 찝찝함에 당연해지지 않기를’, ‘나를 돌보는 새로운 방법을 만나기를’ 제안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바른생각은 주요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신규 캠페인을 공개해 자사의 의료기기 제품 인지도를 확보하고 성 건강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여 브랜드 메시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업’ 인증 신규 획득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S&I Corp., 이하 에스앤아이)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23년 가족친화인증서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신규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가족친화기업 인증은 가족 친화적 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 및 기관 등에 여성가족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에스앤아이는 서류 심사와 CEO 인터뷰, 임직원 인터뷰, 기관 현장 심사에서 총 100점 만점에 99.9점을 받아 가족친화 정책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에스앤아이는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다양한 가족친화 정책을 도입 및 운영하고 있다. 먼저 전사적 차원에서 직원들이 육아휴직과 출산휴가, 배우자 출산휴가, 가족돌봄휴직 및 휴가, 유연근무제, 30분 단위 휴가 제도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장려한다. 또한, 가족 건강 지원 정책으로 종합건강검진, 의료비, 사내 동호회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사내 동호회의 경우 골프, 볼링, 테니스 등 다양한 모임으로 구성돼 직원들 사이에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공개된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올해 펑크랜드 매출액은 전년 대비 약 40% 상승해 역대 최대 매출액을 기록했다. 최대 매출액 달성에는 지난 1월 진행한 플랫폼 리뉴얼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 리뉴얼 및 후속 업데이트를 통해 ▲모바일 앱과 PC 웹 간 크로스 플레이 지원 ▲개발 편의성 증대를 위한 AI 이미지 생성기 도입 ▲게임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리소스 배포 등을 진행하며 신규 개발자와 이용자가 꾸준하게 유입됐다.
올해 펑크랜드에 신규 유입된 게임 개발자는 1038명으로, 이들이 개발한 게임은 모두 3076개다. 이 중 두각을 나타낸 라이징 신규 개발자로 ▲하루95 ▲GM뻐꾸기 ▲GM맛시락 ▲띵혜 ▲높이뛰기가 선정됐다.
펑크랜드 이용자의 한 해 누적 게임 실행 횟수는 8400만회에 달하며 누적 플레이타임은 286억초로 이를 일로 환산하면 약 33만일이다. 신규 게임 캐릭터 생성은 49만회를 기록, 이용자 간 아이템 거래 횟수는 120만회로 플랫폼 내 게임에서 이용자들의 활발한 게임 플레이가 이루어졌다.
‘펑크랜드 올해의 게임’에는 방치형 키우기와 MMORPG의 특성을 결합한 신조합 RPG ‘닥사RPG’가 선정됐다. 닥사RPG는 펑크랜드 내 1인 개발자 ‘33게임즈’가 지난 7월 출시한 게임이다. 서비스 13일 만에 매출액 1억원을 돌파, 서비스 50일 만에 매출 5억원을 달성하며 주목받았다. 꾸준한 업데이트와 유저 소통 행보로 현재 누적 매출액 9억원을 넘기며 단일 게임 최대 매출을 기록 중이다.
펑크랜드 매출 TOP3 게임은 닥사RPG에 이어 개발자 ‘무법자’가 제작한 게임 ‘아스란 전기’가 2위를, 개발자 ‘윤또’가 제작한 게임 ‘코버스’가 3위를 차지했다. 인기 TOP3 게임은 닥사RPG, 아스란 전기에 이어 개발자 ‘BF로엔’이 제작한 ‘마검사키우기’가 선정됐다.
하영민 펑크랜드 팀 리더는 “게임 개발자와 이용자가 함께 즐기는 플랫폼이자 종합 인디 게임 커뮤니티, 인디 게이머들의 놀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 좋은 결실을 볼 수 있었다”라며 “다가오는 2024년에도 플랫폼 내 게임 개발자와 이용자가 원하는 바를 정확하게 듣고 이를 반영해 지속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바른생각, 국내 최초 3등급 의료기기 윤활제와 함께하는 ‘LOVE MY BODY’ 캠페인 공개
㈜컨비니언스(대표 박경진)의 ‘바른생각’이 ‘LOVE MY BODY’ 캠페인을 공개했다.
바른생각은 지난 10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질과 안전성이 확인된 의료기기 라인인 ▲젤 헬시 러브 ▲딥 케어 이너 젤 ▲딥 클린 이너 워터를 출시한 바 있다. 특히 이중 젤 헬시 러브는 국내 최초 3등급 의료기기 허가를 받아 출시된 제품으로 차별화된 제품력을 자랑한다.
바른생각의 의료기기 제품들을 필두로 한 ‘LOVE MY BODY’ 캠페인은 각 제품의 페르소나가 되는 인물 3인과 함께 ‘내 몸에 닿는 제품을 더욱 꼼꼼하게 살펴보기를’, ‘지긋지긋한 찝찝함에 당연해지지 않기를’, ‘나를 돌보는 새로운 방법을 만나기를’ 제안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바른생각은 주요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신규 캠페인을 공개해 자사의 의료기기 제품 인지도를 확보하고 성 건강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여 브랜드 메시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업’ 인증 신규 획득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S&I Corp., 이하 에스앤아이)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23년 가족친화인증서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신규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가족친화기업 인증은 가족 친화적 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 및 기관 등에 여성가족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에스앤아이는 서류 심사와 CEO 인터뷰, 임직원 인터뷰, 기관 현장 심사에서 총 100점 만점에 99.9점을 받아 가족친화 정책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에스앤아이는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다양한 가족친화 정책을 도입 및 운영하고 있다. 먼저 전사적 차원에서 직원들이 육아휴직과 출산휴가, 배우자 출산휴가, 가족돌봄휴직 및 휴가, 유연근무제, 30분 단위 휴가 제도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장려한다. 또한, 가족 건강 지원 정책으로 종합건강검진, 의료비, 사내 동호회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사내 동호회의 경우 골프, 볼링, 테니스 등 다양한 모임으로 구성돼 직원들 사이에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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