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포블, 계정주 확인 서비스 도입 外

2023-12-28 17:05:30

[IT이슈] 포블, 계정주 확인 서비스 도입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안현준)는 베리파이바스프(VerifyVASP)의 계정주 확인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확대된 트래블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28일 밝혔다.

포블은 이미 코드와 베리파이바스프를 통해 트래블룰 솔루션을 이원화하여 활용하고 있다. 이번 계정주 확인 서비스는 베리파이바스프의 트래블룰 솔루션을 활용해 가상자산사업자(VASP)간의 시스템을 통해 포블과 연동된 거래소의 계정 간의 소유주 정보 일치 여부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계정주의 성명(한글 또는 영문) 및 생년월일 등 고객의 정보가 일치할 경우, 입출금 거래가 원활하게 이루어진다. 이는 해외거래소를 통한 사용자의 입출금 활동을 더욱 용이하게 하며, 다소 불편할 수 있었던 트래블룰의 제약을 일부 해소하게 되었다.
이번 베리파이바스프의 계정주 확인 서비스 연동으로 입출금 서비스의 확대가 이루어진 해외 거래소는 ▲ByBit ▲Bitget이며 연동 거래소는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포블 안현준 대표는 “이번 계정주 확인 서비스 도입으로 사용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해외거래소와의 입출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우리는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혁신적인 시스템 개선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냄, 엘시티 와이컬렉션에 ‘친환경 숙박’ 입힌다

친환경 산업 세계 시장 규모가 2020년 기준 5조 8천억 달러까지 급부상한 가운데 부산 최고의 레지던스 엘시티 와이컬렉션이 친환경 숙박 공간으로 거듭난다.
레지던스 호스피탈리티 전문기업 지냄(대표 이준호)은 엘시티 와이컬렉션을 통해 친환경 숙박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동물권 보호에 힘을 쏟는다고 28일 밝혔다.

지냄이 전개하는 ‘와이컬렉션(Y collection)’은 생활형숙박시설의 숙박 운영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하이엔드 레지던스 매니지먼트 브랜드다. 5성급 호텔 수준의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이 특장점으로 현재 부산, 경남 지역을 중심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중이다.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엘시티 와이컬렉션은 일회용품 사용을 중단하는 환경친화적인 숙박업 운영을 실천 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전 객실 내에 제공되는 어메니티들을 일회용품 대신 재사용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제품’들로 대체해 손님들에게 최고급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친환경 숙박 경험을 선물하고 있다.

또한 지냄은 엘시티 와이컬렉션 라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F&B 매출을 동물의 안녕과 행복을 지향하는 동물보호단체 ‘라이프’에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특히 지냄은 내년 1월 라이프에서 주최하는 후원의 밤 행사에 참석해 동물 복지를 위한 자금을 마련하고 동물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알바천국, 새해 알바생 고용? 지원자 ‘경력’보다 ‘성격 및 성향’

새해 알바 구직 시에는 아르바이트 경력보다 성실성, 책임감 등 알바 직무에 적합한 성격 및 성향을 강조하는 것이 구직에 더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자사 기업회원 111명을 대상으로 ‘2024년 알바생 고용 계획’을 조사한 결과, 5명 중 4명(82.0%)이 다가오는 새해 알바생 채용 의사를 밝혔으나 고용 규모 확장보다는 현재 수준을 유지하는 방향으로 운영을 계획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사장님 중 현재 고용 중인 알바생이 있는 경우는 나홀로 운영하는 사장님(56.3%)보다 높은 86.3%의 응답률로 채용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새해 알바생 고용의 목적으로는 과반 이상이 ‘기존 알바생 퇴사 시 인력 보충(57.1%, 복수응답)’을 가리켰다. 다음으로 ‘기존 알바생 근무 시간 축소 등 알바 인력 운영 변동(22.0%)’이 이어지는 등 운영 인력 규모를 현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한 채용 목적이 다수를 차지했다.

▲새로운 지점 오픈, 업무 역역 확대 등 사업 확장으로(19.8%) ▲매출 상황이 나아질 것으로 기대돼서(15.4%) ▲내년 경기가 회복될 것으로 기대돼서(7.7%) 등 전체 알바생 운영 규모를 늘릴 것으로 파악할 수 있는 답변은 후순위에 머물렀다.

새해 알바생 채용을 앞두고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로는 동종업계 근무 여부, 이전 알바 근무 기간 등 ‘경력(49.5%)’을 제치고 ‘지원자 성격 및 성향’이 62.6%(복수응답)의 응답률로 1위를 차지했다. 뒤이어 지역, 직종, 기간, 급여 등 ‘희망 근무 조건’과 ‘거주지’가 26.4%로 공동 3위를 기록했다.

실제로 내년에 알바생을 채용하겠다고 답한 사장님의 56.0%는 채용 시 특별히 선호하는 인재상이 있다고 밝혔는데[표4] 구체적으로는 ‘성실함(54.9%, 복수응답)’과 ‘책임감(45.1%)’을 가장 많이 꼽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