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공영홈쇼핑, 대한결핵협회에 결핵퇴치 기부금 2천만원 전달 外

2023-12-28 15:52:56

[생활경제 이슈] 공영홈쇼핑, 대한결핵협회에 결핵퇴치 기부금 2천만원 전달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공영홈쇼핑(대표이사 조성호)은 28일 오전 10시 30분 서울시 마포구 공영홈쇼핑 본사에서 대한결핵협회(회장 신민석)에 결핵퇴치 지원사업을 위한 성금 2천만원을 전달하고 크리스마스 씰(Seal)을 받았다.

이번 크리스마스 씰 판매를 통해 조성된 결핵퇴치기금은 취약계층 결핵 검진 사업, 학생 행복나눔 지원사업, 결핵 홍보사업, 결핵균 검사 및 연구 등 국내외 결핵사업의 재원으로 사용된다.

공영홈쇼핑은 지난 코로나19 기간 중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공적 마스크 판매처로 선정돼 마스크 물량 공급과 판매에 심혈을 기울인바 있다. 호흡기 감염병인 코로나19를 겪으면서 대한결핵협회의 임무와 보건의료사업에 크게 공감하고 이번 크리스마스 씰 모금에 참여하게 됐다.

대한결핵협회가 창립 70주년을 맞아 발행하는 올해의 씰은 동화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대표작 캐릭터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공영홈쇼핑은 2023년 ESG경영을 토대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체계적으로 추진했다. 튀르키예 지진피해 복구를 위해 공영홈쇼핑은 약 2천여만원 상당의 재난구호물품과 임직원 성금을 전달했고, ‘사랑의 쌀 나눔 전국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약 25톤의 쌀을 기부하는 등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공영홈쇼핑 이종원 경영본부장은 "호흡기 감염병의 대표적인 결핵환자가 12년만에 증가세로 전환될 위기에 놓여있다는 것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한다”며, “코로나19가 우리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한다는 것을 겪었듯이, 이번 기부활동이 결핵퇴치 및 예방 등 대한결핵협회의 보건의료사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나영X록시땅, ‘시어 바디 리추얼 키트 이벤트’ 한정 진행

27일 김나영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김나영의 nofilterTV’에서 겨울철 바디 케어 관리법으로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L'OCCITANE) 제품을 소개했다.

영상 속 김나영은 촉촉하고 매끄러운 바디 피부를 자랑하며 록시땅 시어 버터 컬렉션과 함께하는 겨울철 필수 보습 바디케어를 주제로 다양한 꿀팁을 전달하며 록시땅 모델로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영상에서 소개 된 제품은 ‘시어 버터 울트라 리치 바디 로션’ 이다. 고농축 시어 버터의 강력한 보습력으로 피부 속부터 채워줘 보습장벽 강화, 민감피부도 편안하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케어 가능한 제품이다.

15%의 시어 버터 성분이 함유되어 비타민 E성분과 함께 피부에 항산화 작용을 부여하며 피부 세포에 영양 및 수분 공급을 통해 피부를 부드럽게 유지시켜준다. 이 외에도 꿀과 코코넛 오일 성분이 피부에 수분과 부드러움을 공급, 비타민 A, B, C가 함유된 엑스트라 퓨어 살구 오일로 피부노화 방지와 건강함을 유지시켜 준다.

◆글로벌 혁신특구에 부산·강원·충북·전남…네거티브 규제 적용

중소벤처기업부는 28일 글로벌 혁신 특구 후보 지역으로 부산(차세대 해양모빌리티), 강원(보건의료데이터), 충북(첨단재생바이오), 전남(에너지 신산업) 등 4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혁신 특구는 기존 규제자유특구를 고도화하고 확대 개편해 미래 기술 분야의 신제품 개발과 해외 진출을 지원하도록 조성하는 특구로 명시적인 제한·금지 사항 외에는 모든 실증이 허용되는 '전면적 네거티브 규제'가 국내에서 처음 적용된다.

후보지들은 선정 분야별 네거티브 실증 특례를 위한 법령 규제 목록 작성, 관련 부처 협의를 거쳐 지역특구법에 따른 규제자유특구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치면 글로벌 혁신 특구로 최종 지정된다.

부산은 차세대 해양모빌리티 특구를 조성해 친환경·디지털 자율운항 선박 등 미래형 선박 중심의 선박기자재·선박 관리 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