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뮤직카우, ‘음악투자 쿠폰 이벤트’ 진행 外

2023-12-28 12:36:39

[IT이슈] 뮤직카우, ‘음악투자 쿠폰 이벤트’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음악투자 플랫폼 뮤직카우가 12월 31일까지 ‘음악투자 쿠폰 이벤트’를 진행하고, 새해 첫 거래 수수료 100%(최대 3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뮤직카우는 2024년 새해 음악투자를 계획중인 고객들을 위해 ‘음악투자 쿠폰 이벤트’를 마련했다. 12월 31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 한해 2024년 1월 첫 거래 수수료의 100%에 해당하는 금액을 돌려준다. 고객들은 이벤트 참여를 통해 음악수익증권 거래 금액의 0.8~1%에 해당하는 거래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이벤트는 뮤직카우 앱에서 ‘음악투자 쿠폰’만 다운로드 하면 별도의 등록 절차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쿠폰은 2024년 1월 2일 카카오톡으로 발송된다. 이벤트 참여 후 2024년 1월에 마켓에서 거래를 체결한 고객에겐 첫번째 체결 주문 1건에 대한 수수료 100%가 2월 중 자동으로 지급된다. 이벤트 기간, 참여 방법, 혜택 등 자세한 내용은 뮤직카우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뮤직카우는 “연말을 맞아 오랜 시간 음악수익증권의 탄생을 믿고 기다려 주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거래 수수료 캐시백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더 좋은 서비스 제공에 힘쓰며 음악수익증권 거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뮤직카우는 지난 9월에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으로 거래되던 1,084곡을 ‘음악수익증권’으로 전환 발행하며 세계 최초의 음악수익증권 거래 플랫폼을 오픈했다. 음악수익증권 발행과 함께 수수료 체계도 변경한 바 있다. 거래 금액의 1.2%였던 거래 수수료가 1%로 변경됐다. 5주를 한 번에 매수할 경우의 거래 수수료도 기존 1%에서 0.8%로 변경됐다.

◆케로로M, 서비스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라이원소프트(대표 한동하)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액션 슈팅게임 ‘케로로M’의 정식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케로로M’은 인기 애니메이션 ‘개구리 중사 케로로’ IP의 캐릭터들이 총출동하는 유쾌한 액션 슈팅 게임으로, 작년 12월 29일 정식 출시 이후 1년 동안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1주년 기념 업데이트에는 조작 보조 장치가 추가되고, 레이드 시스템 및 도감 컬렉션 개편, UI(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개선된다.

새롭게 추가되는 조작 보조 장치는 ▲자동 추격 ▲자동 점프 ▲자동 회피 ▲소모품 자동 사용 등으로 보다 쉽고 편한 전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자동 추격과 자동 점프를 함께 사용하면 좀 더 쉬운 전투가 가능하며, 초보자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UI를 적용했다.

이와 함께 레이드 시스템은 혼자서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매우 쉬움’ 난이도가 추가됐으며, 보상도 난이도에 따라 개편됐다.

도감 컬렉션은 기존과 달리 해당 소대에 속하지 않더라도 능력치 버프를 다 함께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된다.

◆KOSA, 제2회 미래 소프트웨어 인재육성 기부캠페인 성료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준희, 이하 KOSA)는 청소년 소프트웨어(SW) 교육을 위한 ‘제2회 미래 SW인재육성 기부캠페인’(이하 ‘기부캠페인’) 모금액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KOSA는 회원사들의 ESG경영을 위한 기부문화를 선도하고, 저소득층 청소년 인재들을 지원하고자 지난 2022년부터 기부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총 모금액은 1,182만원으로 9개 기업과 1,600여명의 개인이 참여했다.

특히 올해는 참여자들이 블록체인 기반 기부플랫폼인 ‘체리 희망 나눔 플랫폼’ 앱에서 하루 걸음 수를 자체 포인트인 GEM으로 환산해 기부할 수 있도록 했다. 현금기부가 아니더라도 걸음을 걷는 것 만으로 소액기부에 참여할 수 있어 나눔의 의미가 더 깊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