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티몬X한국패션산업협회, 28일 큐텐 싱가포르서 ‘K패션’ 특별 라방 개최 外

2023-12-27 10:32:16

[생활경제 이슈] 티몬X한국패션산업협회, 28일 큐텐 싱가포르서 ‘K패션’ 특별 라방 개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티몬이 한국패션산업협회와 국내 유망패션 브랜드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큐텐(Qoo10) 싱가포르 플랫폼과 연계한 현지 라이브 방송부터 마케팅, 물류 등 원스톱 지원하며 동반성장을 강화한다는 목표다.

동남아시아 내 K패션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티몬이 한국패션산업협회와 손잡고 K패션 브랜드들의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먼저, 내일(28일) 싱가포르 현지시간으로 오후 1시부터 60분 동안 큐텐(Qoo10) 싱가포르 플랫폼에서 라이브 방송을 연다. 국내 유망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3개사를 만나볼 수 있는 자리로 ‘블루블러드어패럴’의 캐주얼 브랜드 △덕다이브(DUCKDIVE), ‘커스텀컴퍼니’의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어스(CUSTOMUS), ‘줄리앤데이지’의 여성복 브랜드 △줄리앤데이지(Julianne Daisy) 등이 함께한다.

대표 상품으로 △’덕다이브’ 오프로드 메쉬 롱슬리브(9만원대~), △’커스텀어스’ 서클 로고 유니 스웨트 셔츠(5만원대~), 어깨배색 후드 트레이닝 점퍼(17만원대~), △’줄리앤데이지’ 레이지 버니 디지털 프린팅 티셔츠(2만원대~), 리넨 가디건 세트(6만원대~) 등 7종을 엄선했다. 라방 기념 특별가는 물론, 무료 배송에 최대 30 싱가포르 달러까지 가능한 할인쿠폰 혜택 등을 전한다. 또, 방송에는 싱가포르 인기 쇼호스트들이 나서 생생한 상품 소개는 물론, 스타일링 꿀팁까지 전수하며 현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그 밖에도, 티몬은 국내 패션 브랜드들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큐텐(Qoo10) 싱가포르 플랫폼과 연계해 다각도의 지원 활동을 펼친다. △라이브 방송 제작 및 송출을 비롯해 △상세 페이지 제작, △전용 기획전, △배너 광고 및 앱 푸시, △할인 쿠폰, △현지 맞춤 바이럴 마케팅, △물류 비용 지원에 이르기까지 실질적 도움을 전하며 상생과 동반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정해영 티몬 대외협력실장은 “최근 K패션의 인기를 반영해 유망 패션 디자이너들이 전개하는 브랜드들을 해외에 직접 선보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티몬의 이커머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우수 파트너사들이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무대에서도 입지를 넓혀나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사니엘블랑,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금 1천만원 전달

소아암 전문 비영리단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사니엘블랑으로부터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기부금 1천만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연말을 맞아 의류 및 미용 용품을 판매하는 사니엘블랑이 기부한 1천만원의 기부금은 19세 이하에 소아암 및 희귀난치성 질환을 진단받고 치료 중인 소아암 어린이들의 수술비, 이식비, 재활치료비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사니엘블랑 김혜린 대표는 “대한민국의 내일인 소중한 어린이들을 지키고 응원하는데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소아암 어린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응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서선원 사무총장은 “태어난 어린이 한 명 한 명을 지키는 것이 중요한 저출산 시기에 소아암 어린이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손을 보태준 사니엘블랑에 감사하다:”라며 “김혜린 대표의 선한 영향력으로 인해 추운 겨울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따뜻한 관심이 많아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울산시·신용보증기금, 지역 특화 스타트업 발굴·지원 협약

울산시는 신용보증기금과 27일 시청 접견실에서 '글로컬 스타트업 공동 지원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창업 생태계의 수도권 편중을 해소하기 위해 비수도권 광역지자체와 신용보증기금이 협력해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시는 창업 7년 이내의 성장 가능성이 큰 지역 특화 스타트업을 신용보증기금에 추천하고, 신용보증기금은 해당 기업에 대해 '글로컬 스타트업 특화보증'을 적용한 맞춤형 보증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 특화보증은 신용보증기금이 지난 10월 출시한 비수도권 스타트업 전용 상품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