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아이! 깨끗해’, 경기북부경찰청과 갑진년 새해맞이 ‘값진’ 지문 등록 캠페인 진행 外

2023-12-27 09:27:51

[생활경제 이슈] ‘아이! 깨끗해’, 경기북부경찰청과 갑진년 새해맞이 ‘값진’ 지문 등록 캠페인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위생 브랜드인 ‘아이! 깨끗해’가 경기북부경찰청과 함께 2024년 갑진년을 맞아 실종아동 예방을 위한 ‘우리 아이 지키는 값진 지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이 실종되었을 때 등록된 자료를 활용해 더 빨리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미리 경찰에 아동의 지문과 얼굴사진, 보호자 연락처 등 기타 신상정보를 등록하는 ‘지문 등 사전등록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은 오는 1월 12일까지 진행되며, 라이온코리아 공식몰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안내된 방법을 통해 ‘안전 Dream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직접 가까운 지구대, 파출소에 방문해 ‘지문 등 사전등록제’ 참여 후 퀴즈 이벤트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참여자 중 112명을 선정해 귀여운 고양이 발바닥 모양의 거품으로 즐거운 손씻기 습관을 만들어주는 ▲아이! 깨끗해 폼냥이 에디션 세트(항균 폼 핸드솝 용기 2개, 리필 2개, 거품툴 2개, 폼냥이 스티커 2개) ▲포돌이∙포순이 인형을 선물로 제공한다.

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아이! 깨끗해’는 영유아, 어린이 등 미래세대의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대표 위생브랜드로서 아동의 실종 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실종자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시스템을 적극 알리고자 경기북부경찰청과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보호할 수 있는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더 릴 나스 엑스 드랍 & 2023 겨울 컬렉션” 공개

뉴욕 익스프레시브 럭셔리 브랜드 코치(Coach)가 ‘2023 겨울 컬렉션’과 함께 ‘더 릴 나스 엑스 드랍(The Lil Nas X Drop)’을 공개했다.

‘더 릴 나스 엑스 드랍’은 코치 글로벌 앰버서더인 래퍼 릴 나스 엑스(Lil Nas X)의 풍부한 표현력이 돋보이는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아 코치가 디자인하고 릴 나스 엑스가 큐레이팅해 그만의 개성있는 스타일과 컬러 감각을 담은 컬렉션을 완성했다. 코치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스튜어트 베버스는 통통 튀는 색상의 양털 코트, 콘서트 굿즈에서 영감 받은 그래픽, 릴 나스 엑스의 반려묘와 별자리(양자리) 등 그의 일상을 표현하고 그의 취향을 담은 아이템을 중심으로 이번 컬렉션을 작업했으며, 이 모든 과정에는 릴 나스 엑스가 함께했다.

‘더 릴 나스 엑스 드랍’을 주축으로 꾸며진 ‘코치 2023 겨울 컬렉션’는 코치의 전통성을 바탕으로 가죽 제품에 언더그라운드 파티를 연상시키는 아이템을 위트있게 연출했다. 가죽 바이커룩, 양털 자켓에 티셔츠, 맨투맨, 가방을 매치한 전형적인 미국 스타일에 강렬한 그래픽과 컬러를 더했다. 또한 코치의 전설적인 1세대 디자이너 ‘보니 캐신’의 레오파드 프린트를 현대적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코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스튜어트 베버스는 “이번 컬렉션은 패션은 본인의 정체성을 탐구하고 표현하는 것이라는 신념에서 출발했다”며, “코치의 전통을 재해석함과 동시에 릴 나스 엑스의 음악과 나이트라이프에 대한 열정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시즌 런웨이에 소개된 헤리티지 스타일을 발전시켜 컬러, 텍스쳐, 그래픽이 확장된 개개인의 개성에 대한 사랑과 진정한 자기 표현을 기념하는 작품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강원 대체로 맑음…영동 대기 건조 '화재 유의'

수요일인 27일 강원지역은 대체로 맑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춘천 영하 6.3도, 원주 영하 3.8도, 강릉 1.2도, 동해 0.9도, 평창 영하 7.3도, 태백 영하 7.6도 등이다.

낮 기온은 내륙 5∼8도, 산지 2∼5도, 동해안 5∼9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영동에서 '보통', 영서에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은 "영동 지역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한 가운데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