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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갤러리아百, 12월 29일부터 2024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 개시 外

2023-12-26 16:43:51

[생활경제 이슈] 갤러리아百, 12월 29일부터 2024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 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은 전 지점에서 12월 29일부터 24년 1월 22일까지 ‘2024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돌입한다. 예약판매 세트는 총 280여개 품목으로 해당기간 동안 최대 60%에서 10%까지 할인 판매한다.

최근 3년간 갤러리아 설 선물세트 전체 판매액 중 사전예약 매출 비중이 2021년 11%, 2022년 15%, 올해는 17%로 꾸준히 증가했다. 올해는 사전예약 매출 비중이 20%를 넘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갤러리아는 최근 소비 동향을 반영하여 고가의 프리미엄 선물 세트와 중저가의 가성비 선물세트를 동시에 강화했다. 고가 주류세트와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의 과일, 공산품 등 중저가 예약판매 세트 품목을 전년대비 20% 이상 확대 구성했다.

한우·굴비·과일 등 다양한 식재료를 한 번에 선물할 수 있는 ‘갤러리아 시그니처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실속있는 구성의 ▲갤러리아 설 차례상세트 ▲프리미엄 떡국상 세트 ▲프리미엄 세찬상 세트 등이 있다.

더불어 국내외 최고급 식재료로 구성된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예약판매에서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갤러리아 설 선물세트 본 판매는 예약판매 기간 다음날인 1월 23일부터 2월 9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고물가 장기화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어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소비 패턴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높은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모히건 인스파이어에서 동방신기 데뷔 20주년 기념 ‘TVXQ! EXHIBITION [20&2]’ 전시회 열려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대표 첸 시, 이하 ‘모히건 인스파이어’ 또는 ‘인스파이어’) 내 복합 문화 공간인 ‘인스파이어 몰’에서 동방신기 데뷔 20주년 및 신규 앨범 발매를 기념하는 ‘TVXQ! EXHIBITION [20&2]’ 특별 전시회가 12월 23일부터 2024년 1월 6일까지 개최된다. 30~31일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3 TVXQ! Concert [20&2]’와 연계해 약 2주 간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국내외 음악 팬 및 리조트 방문객에게 최고의 라이브 공연에 더하여,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복합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로서 인스파이어의 매력을 부각시키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 최초의 공연 전문 아레나인 ‘인스파이어 아레나’는 지난 2일 ‘2023 멜론 뮤직 어워드’를 시작으로 16~17일 ‘태민 솔로 콘서트: 메타모프,’ 25일 ‘SBS 가요대전’ 등 굵직한 이벤트를 성황리에 개최하며 K-팝의 새로운 메카로 부상하고 있다. 메이어 사운드의 최신 팬서 시스템을 비롯한 세계 최고 수준의 음향 시설, 객석 어디에서나 무대 시야를 가리지 않고 아티스트의 공연 모습이 가깝게 느껴지는 객석 구조, 편안한 좌석, 최첨단 무대 설비 등을 갖추어 아티스트와 관람객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복합 리조트 내 자리함으로써 관람객들이 공연 대기 시에도 실내에 머물며 디지털 미디어 쇼, 레스토랑과 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점, 다각적인 셔틀 운영 등이 호평을 얻고 있다.

인스파이어는 동방신기 콘서트에 연계해 특별 전시 행사를 마련함으로써 공연 관람을 넘어 더욱 확장된 K-팝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동방신기의 미공개 영상과 사진이 공개되며, 신규 앨범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 특별 전시 코너를 만날 수 있다. 전시의 특별함을 더해 줄 체험 프로그램 및 스페셜 한정 굿즈 숍도 운영된다.

◆정선군, 해외 판로 개척 박차…올해 20만 달러 수출
강원 정선군은 2024년에도 지역 농가공품의 수출 증가에 행정력을 집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위해 3월 호주 안테나숍 특판 행사, 5월 태국 타이펙스아누가 아시아 전시회 참가, 10월 중국 캔돈페어 박람회 참가 등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할 계획이다.

해외 선진지 견학, 해외 무역사절단 파견 등 운영 등 지역 기업의 수출역량 강화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올해 수출 실적은 20만 달러 규모다.

황승훈 전략산업과장은 "청정 자연에서 생산한 정선군의 우수 제품들이 해외 시장에서 큰 호응을 받았다"며 "해외 판로 지원 사업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유네스코 인류 무형유산인 정선아리랑 등 문화 수출에도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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