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할리스, 로컬 힐링 공간 ‘화정DI점’ 오픈 外

2023-12-22 20:54:45

[생활경제 이슈] 할리스, 로컬 힐링 공간 ‘화정DI점’ 오픈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지난 21일 경기도 고양시 화정동에 ‘화정DI점’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오픈한 할리스 ‘화정DI점’은 화정중앙공원을 중심으로 한 화정동 최대 상업지구 인근에 자리했다. 약 150평(461.8㎡) 규모로 1, 2층의 실내와 3층 루프탑으로 구성됐다. 화정역에서 도보로 이동하기에도 좋고, 최대 20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 공간까지 갖춰 다양한 이용객을 두루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외관은 할리스 레드 컬러와 화이트를 활용해 모던한 분위기로 꾸몄으며, 실내는 내추럴한 컬러와 은은한 조명으로 따듯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살렸다. 층고가 높고 1, 2 층 모두 통창을 적용해 매장에 들어서는 순간 쾌적한 개방감을 선사하며, 창가 테이블에서는 통창으로 쏟아지는 따스한 햇살을 만끽하며 여유를 즐길 수 있다.

1층에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키오스크를 넉넉히 설치했고, 라이프스타일 MD를 비롯한 할리스의 대표 MD들을 살펴볼 수 있는 MD존을 구성했다. 약 100평의 널찍한 공간으로 꾸려진 2층은 다채로운 좌석 구성으로 고객을 맞이한다. 1인석과 창가 바 테이블을 통해 혼자서도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가족 또는 친구와 편안하게 만날 수 있는 단체석도 다수 비치해 동네 주민을 위한 만남의 아지트가 될 예정이다. 3층은 루프탑 테라스존으로 설계, 계절을 만끽하면서 일상 속 색다른 여유를 즐기기 좋다.

할리스 관계자는 “이번 화정DI점은 주거 단지가 밀집한 곳에 자리해 있고 주차하기도 편리해 동네에서 여가를 즐기고 싶은 주민은 물론, 인근 드라이브를 나선 고객층 모두에게 일상 속 휴식을 선사하는 아지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할리스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매장을 지속 선보이며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교보문고 강남점에 BMW ‘라이브러리 노이어’ 오픈

교보문고는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BMW와 함께 BMW ‘라이브러리 노이어(Library Neue)’를 12월 22일부터 2024년 3월 17일까지 약 세 달간 교보문고 강남점에 연다. 라이브러리 노이어는 책과 글쓰기를 매개로 ‘새로움’에 대한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하고, 방문객들이 스스로 새로움에 대한 생각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라이브러리 노이어는 크게 전시와 체험, 굿즈 공간으로 이루어진다. 전시는 ‘새로움’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답변한 107인의 인터뷰 내용이 소개된다. 체험존에서는 새로움과 관련된 질문에 직접 답변을 작성하고, 자신만의 새로움을 발견할 수 있다.

굿즈 공간에서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친환경 소재로 특별 제작된 가방 등 한정판 굿즈를 구매할 수 있으며, 운영 기간 동안 방문객에게는 소정의 증정품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새로움을 키워드로 하는 도서 큐레이션 공간을 구성해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선사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움을 주제로 쓴 에세이, 소설 등을 엮은 문집을 현장 판매할 예정이다.

아울러 보다 많은 사람들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보문고 온라인에서도 굿즈를 제외한 동일한 내용의 프로그램 및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교보문고의 새로운 문화 프로젝트 ‘브랜드책방’은 국내외 매력적인 브랜드와 함께 협업하여 팝업스토어를 통해 브랜드를 소개한다. 첫 프로젝트로 지난 9월 여기어때와 협업하여 ‘여행책방’을 강남점에 선보였고, 운영기간 동안 방문객 1만명을 돌파할 정도로 여행의 재미를 책과 문장으로 표현한 전시와 이색 체험에 방문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강원 고성군, 평생교육 협의회 개최…학습 도시 선정 방안 논의

강원 고성군은 22일 군청에서 2024년 신규 평생 학습 도시 선정을 위한 평생교육 협의회를 열었다.

의장인 함명준 군수를 비롯해 평생교육 협의회 위원 등은 이날 회의에서 내년도 신규 평생 학습 도시 선정 공모사업에 참여에 관한 안건을 논의했다.

또 지역 인재 육성 및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정, 중장기 발전계획 내 비전과 전략목표 변경을 의결했다.

고성군은 주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평생교육 사업들을 체계적으로 추진하면서 지역사회의 교육자원과 연계해 주민 학습을 책임질 방침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