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최근 경기침체로 인해 지난해 보다 올해 송년모임을 줄이는 직장인들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가 직장인 1,097명을 대상으로 <올해 연말 송년회 트렌드>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먼저 ‘올해 연말 송년회 계획’에 대해 조사한 결과 81.8%는 송년회 계획이 있거나 이미 했다고 응답했다.
직장인 10명 중 8명 정도가 올해 송년회 계획이 있다고 답했음에도 지난해에 비해 횟수는 줄어든 것으로 보인다. 송년회 계획이 있는 직장인 중 절반 이상인 53.5%가 ‘작년 보다 송년모임이 적다’고 응답했으며, 35.8%는 작년 수준, 10.7%는 ‘작년보다 송년모임이 더 많다’고 답했다.
올해 연말 송년회를 갖는 직장인들은 평균 2.5회 정도 모임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송년모임은 몇 회 정도 계획하는지 질문한 결과, 2회가 36.8%로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3회 32.4% △1회 17.4% △4회 7.8% 등 순이었다.
누구와의 송년회에 참여할 것인가 조사한 결과에서는(*복수응답) ‘절친들과의 송년회’를 꼽은 직장인이 응답률 68.1%로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회사 동료들과 송년회(44.6%) △가족과의 송년회(42.4%)’를 꼽은 직장인이 많았다. 이 외에 △학교 동창 및 동아리 송년회(29.8%) △취미. 친목 등 사회모임 송년회(21.4%) △종교모임 관련 송년회(4.8%) 등의 순이었다.
한편, 이번 잡코리아 설문에 참여한 직장인 중 올해 회사 송년회를 진행한다고 응답한 직장인은 44.1%였다. 회사 송년회 유형으로는 ‘음주형 송년회’가 56.2%로 절반 이상을 차지해 압도적으로 많았으며, 다음으로 △런치타임형_점심식사로 간단하게(18.6%) △호텔뷔페형_고급 뷔페 식사로(10.5%) △문화공연형_직원들이 다 함께 문화공연 관람(5.2%) △세미나형_직원들이 다 함께 외부 강연 수강(3.1%) △워크샵형_1박2일 송년회(1.4%) 등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직장인들이 희망하는 회사 송년회는 현실과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직장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회사 송년회 유형으로는 간단하게 점심식사로 진행되는 ‘런치타임형’이 29.5%로 1위를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모임 없이 상품권 증정으로 대신하는 ‘상품권형’도 19.2%로 2위를 차지했다. 선호 송년회는 연령대 별로 다소 차이가 있었는데, 20대 직장인 중에서는 △상품권형 송년회(24.6%)가 1위를 차지했으며, 30대는 △런치타임형(33.8%)이 40대는 △호텔뷔페형(27.9%)이 각각 선호하는 회사 송년회 1위에 꼽혔다.
◆이패밀리에스씨 김태욱 회장,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21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3년 한국유통대상’ 시상식에서, ㈜아이패밀리에스씨(114840)의 김태욱 회장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유통대상 시상은 국내 유통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유통산업의 글로벌화와 국내제품의 수출확대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색조 화장품 브랜드 롬앤(rom&nd)은 일본, 대만,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미주, 유럽, 러시아, 인도, 오세아니아 등 약 70여개국으로 수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고, 국내 및 아시아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뷰티 어워즈에서도 매년 각종 수상을 거머쥐면서 K 화장품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김태욱 회장은 “수출, 유통과 관련된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다. 올해 좋은 일이 많았는데 특히 색조화장품 종주국인 프랑스의 대표적인 백화점 ‘갤러리 라파예트’에 입점하면서, 유럽 시장에서도 k뷰티 확장 가능성에 대해 자신감을 얻었다. 이외 유럽 미주 등 다양한 신규국가 유통채널 확장을 통해 내년에도 글로벌 수출은 꾸준히 성장할 것” 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로지텍, 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에 신규 브랜드존 오픈
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지사장 조정훈)은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에 신규 오프라인 브랜드존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어제(21일)부터 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 지하 2층에 위치한 가전매장에서 운영을 시작한 신규 브랜드존은 로지텍이 트레이더스 내에서는 첫번째로 선보이는 브랜드존 포맷의 오프라인 매장이다. 지난 4월 트레이더스 전국 21개 지점에 입점해 더욱 폭넓은 오프라인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한 바 있는 로지텍은 신규 지점에서도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되었다. 신규 브랜드존에서는 ‘G502 X’ 유 · 무선 게이밍 마우스 시리즈, ‘G512’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와 같은 게이밍 기어뿐만 아니라, ‘MX Keys Mini’ 미니멀 무선 일루미네이티드 키보드, ‘Lift’ 인체공학 버티컬 마우스와 같은 사무용 PC 주변기기 인기 라인업 또한 체험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가 직장인 1,097명을 대상으로 <올해 연말 송년회 트렌드>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먼저 ‘올해 연말 송년회 계획’에 대해 조사한 결과 81.8%는 송년회 계획이 있거나 이미 했다고 응답했다.
직장인 10명 중 8명 정도가 올해 송년회 계획이 있다고 답했음에도 지난해에 비해 횟수는 줄어든 것으로 보인다. 송년회 계획이 있는 직장인 중 절반 이상인 53.5%가 ‘작년 보다 송년모임이 적다’고 응답했으며, 35.8%는 작년 수준, 10.7%는 ‘작년보다 송년모임이 더 많다’고 답했다.
올해 연말 송년회를 갖는 직장인들은 평균 2.5회 정도 모임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송년모임은 몇 회 정도 계획하는지 질문한 결과, 2회가 36.8%로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3회 32.4% △1회 17.4% △4회 7.8% 등 순이었다.
누구와의 송년회에 참여할 것인가 조사한 결과에서는(*복수응답) ‘절친들과의 송년회’를 꼽은 직장인이 응답률 68.1%로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회사 동료들과 송년회(44.6%) △가족과의 송년회(42.4%)’를 꼽은 직장인이 많았다. 이 외에 △학교 동창 및 동아리 송년회(29.8%) △취미. 친목 등 사회모임 송년회(21.4%) △종교모임 관련 송년회(4.8%) 등의 순이었다.
한편, 이번 잡코리아 설문에 참여한 직장인 중 올해 회사 송년회를 진행한다고 응답한 직장인은 44.1%였다. 회사 송년회 유형으로는 ‘음주형 송년회’가 56.2%로 절반 이상을 차지해 압도적으로 많았으며, 다음으로 △런치타임형_점심식사로 간단하게(18.6%) △호텔뷔페형_고급 뷔페 식사로(10.5%) △문화공연형_직원들이 다 함께 문화공연 관람(5.2%) △세미나형_직원들이 다 함께 외부 강연 수강(3.1%) △워크샵형_1박2일 송년회(1.4%) 등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직장인들이 희망하는 회사 송년회는 현실과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직장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회사 송년회 유형으로는 간단하게 점심식사로 진행되는 ‘런치타임형’이 29.5%로 1위를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모임 없이 상품권 증정으로 대신하는 ‘상품권형’도 19.2%로 2위를 차지했다. 선호 송년회는 연령대 별로 다소 차이가 있었는데, 20대 직장인 중에서는 △상품권형 송년회(24.6%)가 1위를 차지했으며, 30대는 △런치타임형(33.8%)이 40대는 △호텔뷔페형(27.9%)이 각각 선호하는 회사 송년회 1위에 꼽혔다.
◆이패밀리에스씨 김태욱 회장,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21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3년 한국유통대상’ 시상식에서, ㈜아이패밀리에스씨(114840)의 김태욱 회장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유통대상 시상은 국내 유통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유통산업의 글로벌화와 국내제품의 수출확대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색조 화장품 브랜드 롬앤(rom&nd)은 일본, 대만,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미주, 유럽, 러시아, 인도, 오세아니아 등 약 70여개국으로 수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고, 국내 및 아시아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뷰티 어워즈에서도 매년 각종 수상을 거머쥐면서 K 화장품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김태욱 회장은 “수출, 유통과 관련된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다. 올해 좋은 일이 많았는데 특히 색조화장품 종주국인 프랑스의 대표적인 백화점 ‘갤러리 라파예트’에 입점하면서, 유럽 시장에서도 k뷰티 확장 가능성에 대해 자신감을 얻었다. 이외 유럽 미주 등 다양한 신규국가 유통채널 확장을 통해 내년에도 글로벌 수출은 꾸준히 성장할 것” 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로지텍, 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에 신규 브랜드존 오픈
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지사장 조정훈)은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에 신규 오프라인 브랜드존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어제(21일)부터 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 지하 2층에 위치한 가전매장에서 운영을 시작한 신규 브랜드존은 로지텍이 트레이더스 내에서는 첫번째로 선보이는 브랜드존 포맷의 오프라인 매장이다. 지난 4월 트레이더스 전국 21개 지점에 입점해 더욱 폭넓은 오프라인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한 바 있는 로지텍은 신규 지점에서도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되었다. 신규 브랜드존에서는 ‘G502 X’ 유 · 무선 게이밍 마우스 시리즈, ‘G512’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와 같은 게이밍 기어뿐만 아니라, ‘MX Keys Mini’ 미니멀 무선 일루미네이티드 키보드, ‘Lift’ 인체공학 버티컬 마우스와 같은 사무용 PC 주변기기 인기 라인업 또한 체험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