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기업사회활동] 일화, 제26회 ‘꿈과 사랑의 크리스마스’ 축제에 후원금 전달

2023-12-22 17:50:21

일화, 제26회 ‘꿈과 사랑의 크리스마스’ 축제 후원 전경.(사진=일화)이미지 확대보기
일화, 제26회 ‘꿈과 사랑의 크리스마스’ 축제 후원 전경.(사진=일화)
[로이슈 김영삼 기자] 일화는 지난 21일 열린 제26회 ‘꿈과 사랑의 크리스마스(이하 꿈사크)’ 축제에 후원금인 ‘꿈씨발전기금’ 3천만 원을 전달하며, 지역 내 소외된 아동에게 문화적 혜택을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유니버설발레단과 사단법인 자원봉사애원이 공동 주최하는 꿈사크는 1997년 IMF 사태로 경제적 위기를 겪는 이웃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하기 위해 시작된 자선 공연이다. 지금까지 공연에 초대된 문화소외계층은 3만여 명에 이르며, 일화는 2015년부터 매년 꿈사크를 통해 문화적 혜택을 누리기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해오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이날 전달식에는 일화 신임 대표이사인 김윤진 사장이 참석해 직접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일화가 지난 7월 개최한 제9회 KLPGA ‘맥콜·모나 용평 오픈 with SBS Golf’ 내 맥콜존 적립금을 통해 마련됐다. 일화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매년 KLPGA 대회 내 9번, 10번 홀을 ‘맥콜존’으로 지정해 선수들의 티 샷이 안착할 때마다 50만 원씩 적립하여, 최대 3천만 원의 기금을 자선단체에 기부하고 있다.

이날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꿈사크 행사에는 종합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 사회복지시설 아동 및 관계자 1500여 명이 참석해 유니버설발레단의 대표 작품인 ‘호두까기인형’을 관람하고 현장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문화활동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일화는 지난달 국내 최대 규모 축구 행사인 ‘2023 월드 풋볼 페스티벌’에 ‘광천수’, ‘맥콜 제로’ 등 자사 대표 제품을 후원했으며 지역 문화행사, 영화제 등 국내 문화스포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