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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관광공사, 패션 전문가의 방한 쇼핑 꿀팁 공개 外

2023-12-22 17:45:01

[생활경제 이슈] 관광공사, 패션 전문가의 방한 쇼핑 꿀팁 공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K-패션에 관심이 높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방한 쇼핑 추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장명숙 패션 디자이너와 협업해 제작한 ‘Add to Kart’ 영상을 22일 공사 유튜브를 통해 전격 공개했다.

패션업계 리더이자 한국인 최초로 밀라노에서 유학한 패션 컨설턴트 장명숙은 최근까지 93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밀라논나(@Milanonna)로도 활동한 적이 있다. 이번 영상에서는 그녀가 유럽 등 해외 패션업계의 오랜 경험을 토대로 방한 쇼핑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서울 성수동에서 가성비 좋은 양말 쇼핑, 청바지 쇼핑 후 빠른 바짓단 수선 속도 경험, 패션산업 본거지 부산 국제시장에서 빈티지 목도리 구입 등 다양한 쇼핑 조언뿐만 아니라 외국인 쇼핑 편의를 위해 도입된 즉시환급 사후면세 서비스 안내까지 관광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담고 있다.

공사 김경주 런던지사장은 “영국 등 유럽에서는 K-패션과 뷰티에 대한 관심도가 최근 들어 레트로 영역까지 확대되고 있다”며, ”소비자 취향을 잘 아는 한국 패션산업 전문가의 조언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더 쉽고 편리하게 한국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닥터포헤어, 전문성과 오리지널리티 강조하며 브랜드 정체성 강화

닥터포헤어(Dr.FORHAIR)가 브랜드 론칭 10년을 맞이해 두피 케어에 대한 전문성과 차별성을 강화하는 새로운 브랜딩 캠페인에 나선다.

지난 10년간 ‘탈모 샴푸’의 인기를 견인하며 기능성 샴푸 시장을 선도한 닥터포헤어는 다양한 라인업으로 두피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이에 앞으로는 글로벌 확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독보적인 ‘더마 헤어케어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는데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자사 고유 두피케어센터와 트리콜로지스트(두피 전문가) 등을 통해 고객을 직접 만나고 진단해 온 차별화 된 전문성을 내세워 ‘두피 안티에이징’ 영역에서 보다 전문적이고 세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BI), 제품 리뉴얼, 키 비주얼 등 전 영역에 걸친 재정비도 마쳤다. 새롭게 바뀐 브랜드 컨셉은 '문'을 연상하게 한다. ‘두피케어센터’를 통해 고객을 직접 마주하고 고민을 공유했던 경험을 근간으로 하고 있다.

브랜드 핵심 가치 중 하나인 ‘Joy of Shampooing (샴푸하는 즐거움)’을 메인으로 트렌디하고 생동감 넘치는 비주얼은 리브랜딩 공개 초기부터 2030 타깃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닥터포헤어는 2024년 시작과 함께 리브랜딩을 알리는 본격적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 공략도 더 강화할 예정이다.

◆전북 사흘간 최대 58㎝ 폭설…하우스·축사 붕괴

전북지역에 사흘간 50㎝가 넘는 폭설이 내리면서 농업시설 피해가 잇따랐다.

22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기준 쌓인 눈의 양은 군산 선유도 58.6㎝, 군산 말도 57.8㎝, 고창 상하 31.9㎝, 부안 줄포 18.5㎝, 순창 복흥 18.4㎝, 정읍 16.9㎝ 등이다.

군산과 고창, 부안 등 3개 시·군에는 대설경보가 내려져 있다.

기상청은 23일까지 서해안 지역에 3∼8㎝, 많은 곳은 10㎝ 이상 눈이 더 내릴 것으로 내다봤다.

이번 눈으로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시설물 피해는 접수됐다.

익산에서는 쌓인 눈 무게를 이기지 못한 비닐하우스가 쓰러졌고 군산에서도 비닐하우스 1동과 축사 2동이 무너졌다. 가축이나 작물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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