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라이프시맨틱스, 보건의료 국가표준 데이터 상호운용성 검증 外

2023-12-22 15:58:27

[IT이슈] 라이프시맨틱스, 보건의료 국가표준 데이터 상호운용성 검증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디지털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프시맨틱스가 국가 보건의료데이터 전송표준에 기반한 데이터상호운용성 검증을 통과하면서 보건의료 데이터 사업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라이프시맨틱스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이 주최한 커넥타손 2023(Connectathon 2023)에 참가, 국내 보건의료데이터 전송표준인 한국형 핵심공통상세규격(FHIR KR Core) 기반의 시스템간 상호운용성 검증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커넥타손은 연결(Connectivity)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장시간에 걸쳐 서로 다른 시스템 간 상호운용성을 검증하는 행사다.

라이프시맨틱스는 의료분야 마이데이터 활용 참여기업의 인증기준에 부합하는 데이터 상호운용성 프로파일 검증에 참여해 한국형 핵심공통상세규격 기준에 따른 데이터 상호운용성이 보장됨을 확인했다.

한국형 핵심공통상세규격은 HL7 (Health Level 7)의 차세대 국제전송표준체계인 FHIR를 국내 환경에 맞게 개발한 국가 핵심공통 상세규격을 뜻한다. 국가 보건의료 데이터의 표준이 마련됨에 따라 국내외 보편적인 의료데이터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으며 이는 시장 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라이프시맨틱스는 보건복지부 주도의 의료분야 마이데이터 전송기술 표준 및 데이터 표준에 부합하는 기술력 확보를 통해 향후 구축되는 의료데이터 생태계에서 의료 마이데이터 헬스케어 선도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보람 ISS (Internet Software & Services) 사업부문장은 “이번 검증은 라이프시맨틱스의 개인건강정보(PHR) 플랫폼인 라이프레코드의 데이터 상호운용성을 입증하고, 이를 통해 보건의료 데이터 사업의 경쟁력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향후 자사의 보건의료 데이터 사업 역량을 활용하여 의료분야 마이데이터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CFK, 대구 중소게임사 타이틀 2종 스팀 출시 결정

CFK는 오늘(22일), 대구 지역 중소 게임 2종 ‘원펀치’와 ‘던전 슬래셔’를 스팀(PC)으로 출시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토스트의 ‘원펀치’와 구십육퍼센트의 ‘던전 슬래셔’는 각각 모바일 플랫폼으로 2018년, 2022년 출시된 바 있다. 출시 이후 높은 리뷰 점수와 함께 호평을 받으며 순조롭게 서비스를 이어왔다. CFK는 국내 중소게임사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돕기 위해 이들과 퍼블리싱 협력을 진행한다.

CFK의 본 협력은 대구광역시 및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DIP)과 함께, 모바일에 편중된 중소게임의 플랫폼 전환을 지원해 글로벌 출시 및 플랫폼 다각화 대응을 지원하기 위한 ‘2023년 대구글로벌게임센터 게임 플랫폼 변환(포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게 됐다.

대구 지역 내 중소 게임사 두 곳을 대상으로 하며, 중소게임사의 콘솔 진출을 포함한 멀티 플랫폼 글로벌 시장 대응에 도움을 주기 위해, CFK의 플랫폼 변환을 위한 이식개발 기술력을 활용하게 됐다.
메인 플랫폼 이외 추가 플랫폼 대응에 기간, 비용적인 측면에서 부담을 겪는 중소게임사로서는 다양한 플랫폼에 대응할수록 게임의 인지도 확산, 매출 증대 등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자사의 이번 사례를 통해 대구 소재 중소게임사들에게 적지 않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비츠로셀, 주당 250원 현금배당 결정… 지속적인 주주친화 정책 펼칠 것

리튬일차전지 및 이차전지 소재 전문 기업인 비츠로셀이 22일 이사회를 열고 보통주 1주당 250원의 결산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배당대상주식은 전체 발행주식에서 자기주식을 제외한 2213만5551주이며, 배당금 총액은 55억원 규모다. 주당 배당금액은 지난해 200원에서 올해 250원으로 25% 인상했다.

배당 기준일은 2023년 12월 31일이며, 배당금은 내년 개최되는 정기주주총회를 통해서 최종 확정 후 지급 예정이다.

비츠로셀은 대내외적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가운데에도 전년에 이어 올해도 매출액·영업이익·당기순이익이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믿고 지지해 준 주주들과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현금배당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