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번개장터, ‘번개케어’ 출시 1주년 데이터 발표 外

2023-12-21 16:07:10

[IT이슈] 번개장터, ‘번개케어’ 출시 1주년 데이터 발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번개장터(공동대표 강승현∙최재화)가 중고거래 토털 케어 서비스 ‘번개케어’ 유저 데이터를 기반으로 론칭 1년간의 데이터를 발표했다.

‘번개케어’는 정품 검수에 더해 폴리싱, 세척과 같은 프리미엄 클리닝을 제공하는 중고거래 토털 케어 서비스다. 번개장터 전문 감정사가 빈티지 명품부터 스마트폰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 상품을 직접 검수·감정한다. 서울 성수동에 연면적 약 530평 규모의 '정품 검수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검수에서 상품 출고까지 ‘당일 출고율’은 98%에 이른다.
론칭 1주년을 맞은 ‘번개케어’의 총 누적 이용자 수는 23만여 명이다. 거래 건수는 유료 서비스를 시작한 23년 2월과 비교해 130%, 거래액은 70%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특히 신규 이용자 수가 월마다 상승하고 있으며 11월 신규 이용자 수는 올해 2월 대비 7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번개케어’의 거래 건수 및 거래액 성장은 하이엔드 카테고리에서 뚜렷하다. 중고 명품 구매자 2명 중 1명이 ‘번개케어’를 이용하고 있으며 가격대가 높을수록 이용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률은 200만 원 이상 제품 거래 시 약 60%, 500만 원 이상 제품 거래 시에는 약 90%에 달한다.

‘번개케어’로 가장 많이 거래된 하이엔드 브랜드는 ▲루이비통 ▲구찌 ▲프라다 순이며, 거래액 기준으로는 ▲샤넬 ▲루이비통 ▲디올 순이다. 특히 시계 명품 브랜드인 롤렉스, IWC, 오메가, 브라이틀링 거래의 약 50% 이상이 ‘번개케어’로 거래됐다.

‘번개케어’ 거래 중 최고가 제품은 ▲까르띠에 저스트 앵 끌루 브레이슬릿으로 5천만 원에 거래됐으며, 후순위로 ▲롤렉스 데이토나 세라믹 베젤 버전이 3,600만 원 ▲에르메스 버킨백이 2,900만 원에 거래됐다. 이 밖에도 ▲까르띠에 탱크 솔로 ▲셀린느 트로터백 등 단종된 빈티지 럭셔리 제품 또한 ‘번개케어’를 통해 다수 거래된 것으로 확인됐다.
번개장터 최재화 대표는 "번개케어는 중고 명품 거래의 가장 안전한 거래 방식을 제시하며 많은 호응과 함께 실제 이용자 수도 지속 증가하고 있다"라며 "국내 대표 패션 중고 플랫폼으로서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빠르고 안전하게 럭셔리 제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번개장터는 ‘번개케어’ 론칭 1주년을 맞아 ‘번개케어 1주년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번개케어’를 통해 50만 원 이상 중고 상품을 구매한 고객 대상 무료 검수를 진행하고, ‘번개케어’ 첫 이용 고객에게는 상품 금액의 3.5%를 번개포인트로 페이백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 12월 한 달 간 누적 구매금액별 번개포인트 지급, 슈클린 무료 서비스 등의 다양한 혜택을 오는 31일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이노그리드, 소프트웨어 지향형 하이퍼 컨버지드 플랫폼 ‘옵티머스잇)’ 출시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전환(DT) 전문 기업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는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돕는 소프트웨어 지향형 하이퍼 컨버지드 플랫폼(HCP, Hyper Converged Platform) 제품인 ‘옵티머스잇(Optimusit)’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노그리드는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인프라 구축→솔루션 제공→운영관리 등 클라우드 사업 전주기를 수행하며 국내 클라우드 전환을 이끌고 있다. 이 과정에서 AI·빅데이터·CCTV 등 비즈니스 목적에 따라 최적화된 인프라 환경을 쉽고 빠르게 조성하는 제품에 대한 시장의 수요를 확인하고, 오랜 기간의 연구개발과 준비 끝에 하이퍼 컨버지드 플랫폼(HCP) 형태의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하이퍼 컨버지드 플랫폼은 IaaS, PaaS, CMP 등 다양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유연하게 결합해 최적화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는 이노그리드의 독자적인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모델이다. 옵티머스잇은 하이퍼 컨버지드 플랫폼의 첫 제품으로, 솔루션을 중심으로 최적의(Optimus) 클라우드 환경 구축(IT)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신제품 옵티머스잇은 CPU 구성과 메모리 크기에 따라 ▲필수적인 성능을 모두 갖춘 ‘베이직(Basic)’ ▲뛰어난 작업 처리 역량을 지닌 ‘퍼포먼스(Performance)’ ▲합리적인 비용과 성능을 찾는 고객을 위한 ‘올인원(All-in-One)’ 총 3종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3종 모두 별도의 설치를 통해 스토리지 용량을 증설할 수 있는 확장성을 지녔다.

◆클로봇, '경기 우수 벤처기업'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지능형 로봇 서비스 기업 클로봇(대표 김창구)이 12월 14일 경기벤처기업인의 날을 맞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제24회 경기벤처기업인의 날’ (G-Venture Award)에서 우수 벤처기업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경기 우수벤처기업표창은 경기도 내 지역 지역 경제 발전에 공헌한 우수 벤처기업(기업인)에게 수여되는 표창으로 △기술 개발 및 투자 △기술·품질 △경영평가(성장성, 안정성, 수익성, 고용 창출) △ESG경영 및 국가 경제 기여도 등을 평가해 선정된다.

클로봇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 로봇 소프트웨어를 적용시키고, 도전적인 기업가 정신으로 벤처 산업의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