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네오위즈홀딩스, 임직원 참여 자원활동 ‘2023 오색오감’ 성료 外

2023-12-21 15:09:04

[IT이슈] 네오위즈홀딩스, 임직원 참여 자원활동 ‘2023 오색오감’ 성료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네오위즈홀딩스(대표 김상욱)가 임직원 참여 자원활동 프로그램인 ‘2023 오색오감(五色五感)’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1일 밝혔다.

2008년을 시작으로 올해 20회를 맞이한 ‘오색오감’ 프로그램은 다섯 종류의 활동과 다섯 가지 감동을 전한다는 의미를 가진 네오위즈홀딩스 대표 자원활동 프로그램이다. 네오위즈를 비롯한 네오위즈홀딩스 전 계열사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며, 올해는 약 240여 명이 함께했다.
‘스무 번째 발걸음’이라는 표어로 진행된 이번 오색오감은 ‘공공 미술 벽화’, ‘만들어 나누는 목공’, ‘청년들의 스마트한 농장’, ‘날씨 놀이 점자촉각책’, ‘겨울 나기 연탄 배달’ 등 다섯 가지 활동이 진행됐다.

네오위즈 마법나무재단 관계자는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오색오감은 바쁜 일상에서도 지역사회와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매우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을 통해 우리 주변에 행복과 즐거움을 전파할 수 있는 활동들을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파트너사 초청 브랜드 론칭 행사 ‘샌디(SANDI) 데이’ 개최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S&I Corp., 이하 에스앤아이)이 공간관리 전문 브랜드 ‘샌디(SANDI)’의 성공적인 론칭을 기념하는 브랜드 행사 ‘샌디 데이’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서울 세빛섬 플로팅 아일랜드에서 진행한 ‘샌디 데이’는 2023년 11월 업계 최초로 건물관리 솔루션 및 서비스 구매 이커머스인 ‘샌디몰’ 오픈 등 성공적인 브랜드 론칭과 2023년 에스앤아이의 운영 성과를 자축하고, 파트너사와 임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 앞에는 AI CCTV, 택배 키오스크, 서빙 로봇, 가스 감지기, 원격감시 시스템 등 샌디의 공간관리 서비스 기기를 전시해 누구나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이번 행사에는 세스코와 AWS코리아, 세일즈포스 코리아, 비즈마켓, 코가로보틱스, 아주디자인그룹을 비롯한 파트너사 40여개 업체와 에스앤아이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먼저 공간혁신 브랜드 샌디의 소개 영상 및 각 카테고리별 상품 소개 영상 상영을 진행했다. 이어 한 해 동안 수고한 파트너사 및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시상식, 2024년 경영 포부를 밝히는 CEO 스피치가 진행됐다. 우수 파트너사 시상식은 에스앤아이의 핵심 가치를 기준으로 연간 평가를 통해 선정했다. 에스앤아이는 2023년 한 해 동안 파트너사들과 오픈 이노베이션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향후 지속적인 공간 혁신 솔루션 발굴을 위해 에스앤아이의 강력한 파트너십 프로그램인 ‘샌디 얼라이언스’를 공격적으로 확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형원준 에스앤아이 대표는 “샌디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론칭하기까지 힘써준 모든 파트너사와 임직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라며, “다가오는 2024년에도 파트너사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다양한 공간 혁신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센트비, ‘2023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글로벌 외환 토탈 솔루션 기업 ‘센트비’(대표 최성욱)가 국내 핀테크 기업 중 유일하게 ‘2023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표창 수여식은 지난 19일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진행됐다.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은 혁신성장의 주역인 우수 벤처기업 및 창업기업을 발굴·격려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 1999년부터 매년 실시해 온 행사다. 개인 및 기업 고객을 위한 최적의 크로스보더 송금·결제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글로벌 시장 확장 및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는 센트비는 기술·경영 등의 혁신능력이 탁월하고, 대외 경쟁력이 우수하며, 기업윤리와 사회공헌도가 높은 벤처기업으로 인정받아 벤처활성화 분야 벤처기업 부문 유공 포상에 선정됐다.
이 같은 수상 배경에는 센트비가 기존 외화 송금 및 결제 서비스의 단점을 혁신적으로 보완해 효율적인 금융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점이 주요하게 작용했다. 센트비는 개인용 해외 송금 서비스 ‘센트비(SentBe)’, 법인용 해외 송금 및 결제 서비스 ‘센트비즈(SentBiz)’와 글로벌 해외송금 기업 및 이커머스 플랫폼을 겨냥한 ‘센트비즈 API’ 솔루션 등을 통해 개인과 기업 모두에게 낮은 수수료와 빠른 송금 속도, 간편한 절차로 이용 가능한 국경 없는 외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