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교육 블록체인 에덤(EDUM) 프로젝트, 메타버스 운영 기업 제프(JEFF)와 전략적 제휴 外

2023-12-21 11:55:03

[IT이슈] 교육 블록체인 에덤(EDUM) 프로젝트, 메타버스 운영 기업 제프(JEFF)와 전략적 제휴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교육 블록체인 에덤(EDUM)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드림래더스가 가상과 현실을 잇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프월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월 21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을 진행한다. EDUM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교육 콘텐츠 및 IP를 제공하고, 제프월드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가상의 학습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지원한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메타버스 기반의 교육 콘텐츠 및 커뮤니티 개발 (입시설명회 등), 드림래더스 에덤 (EDUM)의 메타버스 랜드마크 구축, 교육 분야의 웹3.0적용 및 확산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EDUM프로젝트의 유성원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교육업계에서 선도적으로 메타버스 기반의 차세대 교육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프월드의 노경탁 대표는 "제프월드 메타버스는 교육 분야에서도 새로운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EDUM과의 협력을 통해 교육의 미래를 선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MOU는 교육 분야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덤(EDUM) 프로젝트’는 학습자의 공부 활동(Study)을 측정/인증하고 그에 합당한 보상(Earn)을 제공하는 S2E(Study to Earn)기반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

◆쿠콘, 신안군 통합복지플랫폼에 공공데이터 API 제공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이 신안군 통합복지플랫폼 ‘행복더하기’의 주관 운영사인 ‘이동의즐거움(대표 손민수)’과 제휴를 통해 신안군에 모바일 증명서 조회 서비스 ‘We-check(위-체크)’를 제공했다고 21일 밝혔다.

쿠콘의 ‘We-Check’는 모바일 증명서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API 상품이다. 자사 앱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도 별도 개발 없이 실시간 증명서 조회 및 발급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각종 신원 인증이 필요한 정부기관, 금융기관 및 핀테크 기관에서 손쉽게 비대면 모바일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어 인기다.

국내 최초로 교통카드 시스템을 구축한 ‘이동의즐거움’이 이번 달 새롭게 선보인 신안군 통합복지플랫폼 ‘행복더하기’에 쿠콘의 ‘We-Check’가 활용됐다.

‘행복더하기’는 신안군에 거주하는 복지 대상자가 보다 편리하게 복지 혜택을 확인 및 신청하고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분산된 관내 복지 혜택을 하나로 통합하고, 65세 이상 어르신이나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이 서류 발급기관 방문 없이 복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개발됐다.
‘행복더하기 통합복지카드’는 신안군 내 복지혜택을 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카드로, 관내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등 복지 대상자가 읍면사무소 방문 없이도 분야별로 맞춤 복지 혜택 신청부터 복지카드 발급, 이용 및 조회까지 원스톱으로 ‘행복더하기’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행복더하기’ 앱에 활용된 ‘We-Check’는 주민등록표 등·초본, 장애인 증명서 교부, 국가유공자 확인 등 각종 증빙서류를 간편하게 조회·제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We-Check’가 증빙 서류 제출의 통로 역할을 하는 셈이다.

◆영화 ‘사형에 이르는 병’ 오늘(12월21일) 케이블TV VOD 서비스 시작

㈜홈초이스가 영화 '사형에 이르는 병'을 오늘(12월21일) LG헬로비전, SKB알뜰, 딜라이브, HCN, CMB 등 전국 케이블TV에서 VOD 서비스를 개시했다.

영화 '사형에 이르는 병'은 총 24건의 살인사건 중 단 하나의 살인사건만은 부정하는 연쇄살인범 ‘야마토’와 그의 의뢰로 감춰진 진범 찾기에 나선 대학생 ‘마사야’를 둘러싼 충격적인 비밀과 잔혹한 진실을 그린 서스펜스 심리 스릴러다.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매드맥스’ 섹션을 통해 국내에 첫선을 보인 이 작품은 '흉악', '하룻밤', '고독한 늑대의 피' 등 여러 작품에서 뛰어난 연출 감각을 드러낸 시라이시 카즈야 감독이 연출을 맡아 화제를 모았으며 관람객 모두 웰메이스 심리 스릴러라는 평을 아끼지 않았다.

웰메이드 심리 스릴러 ‘사형에 이르는 병’은 LG헬로비전, SKB알뜰, 딜라이브, HCN, CMB 등 전국 케이블TV에서 VOD로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