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초이락, 크리스마스 투톱 ‘펜타스톰 X’,‘라이프 X’ 출동 外

2023-12-19 12:23:37

[생활경제 이슈] 초이락, 크리스마스 투톱 ‘펜타스톰 X’,‘라이프 X’ 출동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대표 최종일, 이하 ‘초이락’)가 화려한 완구 선물들과 함께 올 크리스마스를 빛낸다.

‘어린이들의 비밀 친구’인 헬로카봇 IP에서는 ‘펜타스톰 X’와 ‘라이프 X’ 완구가 투톱으로 출동한다. 현재 SBS TV에서 방영 중인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X’에서 맹활약 중인 펜타스톰 X는 최근 열린 ‘제1회 대한민국 우수완구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올해 최고의 완구로 인정받았다. 시상식 주최 측은 5단 합체 완구 펜타스톰 X에 대해 “합체 로봇의 모든 기술적 요소가 집약되었다 할 수 있는 제품이며, 대한민국의 대표 로봇 완구를 하나만 꼽으라고 한다면, 주저 없이 헬로카봇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펜타스톰 X를 고를 수 있다”고 호평했다.
또한 라이프 X는 헬로카봇 X 시리즈의 중심에 자리한 미스터리한 카봇이어서 애니메이션을 시청하는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에 갖고 싶은 완구로 떠올랐다.

올해 어린이들에게 팽이 배틀의 즐거움을 일깨워준 ‘차징 탑스피너’ IP는 두 종류의 크리스마스 특별 세트(‘올인원 세트 불륨1, 불륨2)로 팬들을 찾아간다. 세트들은 차징 탑스피너 배틀에 필요한 각각의 요소(팽이, 경기장, 슈터)를 충실히 담고 있으며, 세트 볼륨1의 경우 인기 팽이 ’로탄‘, ’그리즐리아‘에 랜덤탑스피너 8종까지 더해 총 10종의 팽이로 구성되어 있다.

초이락 측은 “크리스마스는 어린이들에게 행복과 가정의 정, 판타지를 불어넣어주는 시즌이다. 올 크리스마스에는 내년 탄생 10주년을 맞는 헬로카봇 시리즈의 시그니처인 펜타스톰 X, 최신 카봇인 라이프 X, 차징 탑스피너 올인원 세트 등 헬로카봇과 차징 탑스피너 IP를 대표하는 우수한 제품들을 내놓은 만큼, 어린이들에게 큰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제분, ‘케이엠비 아뺑드 밀가루 T65’ 출시
대한제분(대표 송인석)은 한국제과기능장협회와 협업해 프리미엄 밀가루 ‘케이엠비 아뺑드 T65’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아뺑드 T65는 유명 베이커리 ‘르빵’의 임태언 셰프와 공동개발한 제품으로 이번에 출시된 케이엠비 아뺑드 T65는 한국제과기능장협회(KMB)와 협업해 출시한 전용 제품이다.

수준 높은 먹거리를 선호하는 파인다이닝과 함께 개인의 취향이나 만족을 중시하는 미식 문화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자리잡으며 식재료의 신선함, 고급성, 풍미 등을 중요시하는 스몰럭셔리 트렌드가 급부상했다. 국내 베이커리 산업의 수준과 퀄리티가 세계 시장에 발맞춰 빠르게 성장하는 동안 빵의 본고장인 프랑스 제빵에 대한 니즈가 함께 증가하면서 대한제분은 이를 충족시킬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아뺑드를 탄생시켰다.

케이엠비 아뺑드 밀가루 T65는 일반 밀가루와 달리 프랑스 스타일의 제빵과 가장 높은 수준의 싱크로율을 자랑한다. ▲바삭하고 쫄깃한 프랑스 빵의 맛을 완성하는 원료의 품질 ▲베이킹의 성공률을 높이는 우수한 볼륨감과 작업성 ▲대한제분의 우수한 밀가루 제조 기술력 ▲HACCP 인증으로 입증된 엄격한 품질 관리가 특징이다. 10kg 중량으로 대한제분 자사몰 ‘곰표하우스’에서 한국제과기능장협회 기능장 인증회원 약 1,300명을 대상으로 판매된다.

임태언 셰프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쫄깃한 빵을 만드는 데 제격인 프리미엄 밀가루로 전통 프랑스 빵의 구수한 풍미와 감칠맛 구현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라며 “베이킹 시 성형하기도 수월해 균일하고 좋은 내상과 기공을 생성하는데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대한제분은 아뺑드 밀가루 T65에 이어 한국제과기능장협회와의 협업을 이어가며 추가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출시할 예정이다. 한국제과기능장협회 소속 기능장들의 제빵 노하우를 활용해 국내 베이커리 산업의 성장을 도모한다는 취지다.

◆대전·세종·충남 오후부터 다시 눈…낮 최고 4도
화요일인 19일 대전·세종·충남은 구름이 많은 가운데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의 기온은 대전 -5.5도, 세종 -5.5도, 서산 -4.9도, 천안 -7.8도, 보령 -4.0도, 부여 -5.1도 등이다.

낮 최고 기온은 대전 3도, 세종 4도, 충남 2∼4도로 예상된다.

이날 늦은 오후부터 다시 눈이 내리는 곳이 많겠고, 특히 20일 아침부터는 충남 서해안을 중심으로 매우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19~20일 이틀간 예상 적설량은 세종, 충남 내륙 2∼7㎝, 충남 서해안 최고 10㎝다.

미세먼지는 '보통'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