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라온시큐어, 모바일 운전면허증 우수 TTA표준 선정 外

2023-12-18 18:55:03

[IT이슈] 라온시큐어, 모바일 운전면허증 우수 TTA표준 선정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라온시큐어의 분산 식별자(DID, Decentralized Identification) 기술 기반의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우수표준으로 선정되면서 국제 표준 호환에도 속도가 붙을 예정이다.

IT 보안·인증 플랫폼 기업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042510)의 블록체인 기반 DID 기술이 적용된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제104회 정보통신표준총회에서 우수 TTA표준에 선정됐다. 라온시큐어는 향후 모바일 운전면허증 국제 표준 호환 추진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라온시큐어 서비스개발본부장인 김태진 전무는 TTA ‘블록체인기반기술 프로젝트그룹’의 위원으로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한국조폐공사, 세종대학교 등과 협업해 자사 기술이 적용된 행정안전부의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시스템 구현 요소들을 토대로 ‘분산 식별자 기반 모바일 운전면허증’ 표준안을 제작해 TTA에 제안했다.

이 표준안은 분산 식별자 기반 모바일 운전면허증 관련 기술 규격, 보안지침, 개인정보보호 고려사항 등을 제시한다. 그 결과 ‘분산 식별자 기반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TTA가 최근 개최한 제104차 정보통신표준총회에서 표준으로 채택됐으며, 총 288개 표준들 가운데 선정된 5개 우수 표준에 포함됐다.

라온시큐어는 이번 우수 TTA표준 선정에 힘입어, 국제표준화기구(ISO)의 모바일 운전면허증 국제표준과의 호환 활동에도 더욱 속도를 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모바일 운전면허증 외에도 다양한 모바일 신분증 표준화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라온시큐어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국제표준 호환 추진 등 국내외 표준화 활동에 박차를 가해 자사의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ID 기술을 글로벌 표준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라온시큐어 이순형 대표는 “학계와 업계의 저명한 전문가분들과의 협업하여 적극적인 표준화 활동을 펼친 결과 분산식별자 기반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우수 TTA표준으로 선정되는 결실을 맺었다”며 “우리의 디지털 ID를 글로벌 표준으로 우뚝 세운다는 라온시큐어의 비전에 한걸음 더 나아가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새해에는 모바일 신분증 표준화 활동을 국내외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지바이오, 씨어스테크놀로지와 흉터 관리 ‘실리콘 시트’ 개발한다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웨어러블 의료기기 전문기업 씨어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영신)와 실리콘 소재의 흉터 관리용 창상피복재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씨어스테크놀로지 R&D센터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 외 관계자 2인과 씨어스테크놀로지 이영신 대표 외 관계자 5인이 참석했다.

본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기존 제품의 점착력과 사용감을 개선한 실리콘 소재의 차세대 흉터 관리용 창상피복재 개발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기존의 흉터 관리 제품 시장은 의약품이 시장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후 집에서도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는 홈케어가 대두되며 시트형 제품이 다수 개발되었으나 오랜 시간 부착하면 처음과 같은 점착력이 남아있지 않게 되고 옷 소매 등 외부 자극에 의해 쉽게 떨어져 나가며, 시트 제거 시 통증이 발생하는 등의 문제가 지적돼 왔다. 더불어 관련 시장 대부분은 외산 제품이 차지하고 있어, 이에 대한 국산화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에 양사는 장시간 사용해도 처음과 같은 점착력이 유지되고 이상 반응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트형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제품 개발은 양사가 씨어스테크놀로지의 피부 점착용 바이오 소재 기술을 활용해 공동으로 진행하며, 제품의 생산은 씨어스테크놀로지가 맡는다. 시지바이오는 제품의 유통 및 마케팅을 포함한 상용화 과정 전반을 담당한다.

◆유니크바이오텍㈜, 새로운 기준규격에 맞춘 ‘프로폴리스 리퀴드’ 출시

프로폴리스 전문 기업 유니크바이오텍(주)이 보다 강화된 기능의 프로폴리스 제품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신제품 ‘프로폴리스 리퀴드’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프로폴리스 리퀴드는 건강기능식품 정기 재평가 결과에 따라 변경된 기준규격을 반영한 제품이다. 총 플라보노이드의 일일 권장섭취량이 기존 16~17mg에서 20~40mg으로 늘어남에 따라, 1포(10ml)에 식약처 1일 권장섭취량인 총 플라보노이드 40mg을 함유해 기능성을 강화했다. 한 포 섭취만으로 1일 최대 권장 섭취량을 온전히 섭취할 수 있다.

또, 보다 편리하게 섭취 및 휴대할 수 있도록 스틱 형태의 포장을 개발했다. 기존 액상 형태의 프로폴리스 제품들은 대부분 유리병에 담겨 스포이드를 이용해 물에 떨어뜨려 희석해서 섭취하는 형태로, 정확한 섭취량을 계량하기 어렵고 이동 시 휴대 및 보관이 어렵다는 아쉬움이 있었다. 이러한 점을 개선해 스틱 형태의 제품을 선보여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이 외에도, 프로폴리스 리퀴드는 자체 개발한 특허기술을 이용해 프로폴리스추출물 이외에는 정제수와 L-아르기닌만 사용하여 수용화한 제품으로, 화학적 합성첨가제 종류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