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컴투스로카 VR ‘다크스워드’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 출시 外

2023-12-18 18:47:56

[IT이슈] 컴투스로카 VR ‘다크스워드’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회사 컴투스로카의 VR(Virtual Reality) 게임인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를 글로벌 게임 플랫폼인 스팀에 출시했다.

‘다크스워드’는 이번 스팀 입점으로 해당 플랫폼이 접속되는 전 세계 지역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고 밸브 인덱스 등 스팀에서 지원하는 PC 연동형 고성능 VR 헤드셋도 지원하며 보다 폭넓은 VR 유저층을 만날 수 있게 됐다.
‘다크스워드’가 출시된 스팀은 누적 가입자 10억 명, 월 평균 사용자 1억 3,200만 명을 기록하고 있는 세계 최대 PC 게임 플랫폼이다. 업적·커뮤니티 등 다양한 기능과 할인 정책, 뛰어난 유저 편의성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영향력을 지니고 있다.

컴투스로카는 스팀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새로운 이용자 층을 확보하고 세계 VR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컴투스로카 신현승 대표는 “앞으로도 ’다크스워드’를 더 많은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추후 글로벌 시장을 주도하는 게임이자, VR 액션 RPG의 기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다크스워드’는 컴투스의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가 개발한 다크판타지 세계관 기반의 액션 RPG로, VR 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휘두르기·막기·피하기·활쏘기 등 마치 실제 전투와 같은 다채로운 액션 및 상호작용을 제공한다. 올해 메타와 PICO 등 주요 VR 콘텐츠 마켓에 스탠드얼론 타이틀로 출시돼 게임성과 흥행성을 입증했으며, 지난 6일에는 메타의 ‘베스트 퀘스트 2023’에서 스토리텔링이 우수한 작품에 주어지는 ‘최고의 내러티브 게임(Best Narrative Games)’에 선정됐다.

이번 ‘다크스워드’ 스팀 출시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스팀 상점 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이펙스허브 모바일게임 '유령기사 키우기', 국내 오픈마켓 인기 1위 올라

고퀄리티 방치형 및 캐주얼 게임 전문 퍼블리셔 에이펙스허브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수집형 RPG '유령기사 키우기'가 국내 오픈마켓 인기 1위에 올랐다고 18일 발표했다.

영혼을 잃은 마왕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서 스테이지 보스의 영혼을 흡수하며 힘을 키워나가는 내용을 가진 '유령기사 키우기'는 12월 17일 기준으로 구글 플레이 게임 전체 인기 1위를 차지했다.

'소울이터' 시스템 특유의 블랙 코미디적인 분위기와 차별화된 영웅 육성 시스템을 채택한 '유령기사 키우기'는 묘지, 늪, 체스판 등 특색 있는 테마로 구성된 스테이지에서 스타일리시한 콤보 액션으로 호쾌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주목받았다.

또 독특하고 개성 있는 100여 종의 코스튬과 아이템, 30여 종의 미소녀 펫 동료 조합으로 인기를 얻어 지난 12월 16일에 구글 플레이 게임 인기 순위 5위에 오르더니 17일에는 1위를 차지했다.

에이펙스허브 장영국 이사는 "이 게임은 글로벌 구글 플레이에서 추천작으로 선정되었고 국내 원스토어의 11월 베타존 기간에도 이용자수 1위를 기록하는 등 검증된 게임성을 가지고 있다."라며 "에이펙스허브에서는 보다 이용자 친화적인 운영으로 만족감을 드리려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아이티센, 만기전 사채 취득 결정…오버행 물량 해소

아이티센(124500, 대표 박정재)이 31억 상당의 사채를 만기 전 취득해 말소한다.

아이티센은 2021년 9월 발행한 164억 규모의 14회차 전환사채(CB) 164억 중 31억을 조기상환청구권을 통해 상환 및 말소했다고 15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아이티센 관계자는 “통상 채권 소각은 자사주 매입효과와 동일해 많은 기업들이 주주가치 제고나 책임경영 차원에서 활용하기도 한다”며 “잠재적 오버행(매도가능 물량 출회 위험) 우려가 상당히 해소된 만큼주가에는 긍정적으로 작용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티센은 웹 3.0기반의 신규 비즈니스를 선도하고 있다. 지난 12일에는 지엔비에스 에코와 에너지 관련 STO 사업 MOU를 체결해 STO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으며, 지난 14일에는 부산디지털거래소 우선협상대상자에 선정되는 등 신규사업이 순항 중에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