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롯데하이마트, 고물가 부담 낮추려 36개월 무이자 할부 선보여 外

2023-12-19 06:10:00

[IT이슈] 롯데하이마트, 고물가 부담 낮추려 36개월 무이자 할부 선보여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오는 31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전 상품 대상으로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고금리와 물가 상승 등으로 가계 부담이 높아진 고객들을 위해 TV,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 가전부터 인기 브랜드의 세트 가전까지 가격대 높은 가전들도 큰 목돈 지출 없이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은 롯데하이마트가 지금까지 일반 카드 결제 고객 대상으로 제공해온 무이자 할부 혜택 중 가장 긴 기간으로, 보통 이커머스 업계에서 무이자 할부 기간을 최대 24개월까지만 제공하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이례적인 혜택이다. 롯데카드 결제 고객 대상으로 제공되며, 결제 금액에 따라 할부 기간이 다르다. 5만원 이상 결제 시 2~5개월, 50만원 이상 결제 시 12·24개월, 100만원 이상 결제 시 12·24·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무이자 할부는 다른 할인 혜택과 동시 적용이 안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번 무이자 할부 혜택은 즉시 할인은 물론 엘포인트(L.POINT),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모두 함께 제공해 할인 혜택을 더욱 강화했다. 예를 들어,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 중인 아이폰15 프로 자급제(256G)의 경우, 판매 가격 170만원에 즉시 할인 5% 혜택을 받으면 최종 혜택가가 161만5,000원이 되고, 여기에 36개월 무이자 혜택까지 더하면 월 44,861원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1~2월에 결혼이나 이사 계획이 있어 미리 가전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한 혜택도 있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 내 ‘세트구매혜택’ 전용관에서 패키지 모델을 구매하면, 무이자 할부에 최대 100만원 즉시 할인을 제공하고, 브랜드에 따라 엘포인트(L.POINT), 캐시백 혜택을 추가로 증정한다. 삼성전자 패키지 상품 구매 시 최대 140만 엘포인트(L.POINT), LG전자 패키지 상품 구매 시 최대 400만 캐시백 혜택을 증정한다. 또한 다양한 브랜드의 행사 상품을 2개 이상 구매 시, 최대 42만 엘포인트(L.POINT) 혜택을 제공하는 ‘믹스&매치’ 기획전도 진행한다. 삼성전자, LG전자, 쿠쿠, 밀레, 하이메이드 등 14개 인기 브랜드의 상품이 해당된다.

이밖에, 롯데하이마트 고객들은 가전 제품 구매와 동시에 ‘가전 교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가전 교체 서비스’는 모바일, 노트북 등 디지털 가전 구매 시 소액의 연회비를 지불하면, 가입 시 구매했던 상품과 유사한 가격대의 새 상품을 반값 수준으로 교체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구매처 상관없이 이미 사용 중인 가전 제품에도 적용할 수 있는 ‘가전 수리 보험’, ‘가전 이전 설치’ 등 다양한 홈 서비스를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 내 전용관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창희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부문장은 “최근 가계 부담이 높아지면서 장기 무이자 할부 혜택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높아진 점을 감안해, 목돈 지출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며 “12월 말까지 온라인쇼핑몰 전 상품에 적용되는 혜택인만큼 필요한 가전을 구매하시는 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척블루파워, 고교 졸업장학금 1억2천150만원 지원

삼척블루파워는 18일 강원 삼척시에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고등학교 졸업장학금 1억2천15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졸업장학금은 발전소 반경 5㎞ 이내 고등학교인 삼척고, 삼척여고, 삼일고, 한국에너지마이스터고 졸업생과 대상 지역 내 거주자 자녀 중 타지역 고등학교 졸업자 총 405명에게 지급된다.

삼척블루파워 관계자는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성인으로서 사회에 내딛는 첫 발걸음을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육영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인제대, KOICA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 4년 연속 선정

인제대학교는 2024년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 수행기관으로 4년 연속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국내 대학생들에게 국제개발협력이론과 실무 지식을 제공하고 현장 활동을 통해 국제개발 협력에 대한 이해도 증진과 진로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제대는 교양 교과목에 '국제개발 협력의 이해', '국제개발 협력과 세계시민 교육'을 편성하여 학생들에게 교육하고 수강생들은 학습한 지식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초등학생, 중도 입국 청소년, 외국인 유학생에게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실현하는 방안과 세계 시민교육을 실시하여 지역사회에 국제개발 협력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