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라온피플, K뷰티시장 진출 外

2023-12-18 18:44:24

[IT이슈] 라온피플, K뷰티시장 진출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AI 플랫폼 전문기업 라온피플(대표 이석중)은 18일 AI 피부분석 및 진단 솔루션 ‘AIMIMO’를 출시하고, K뷰티시장 진출 및 서비스 확대를 위해 피부관리 전문기업 뷰티플렉스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AIMIMO는 한번의 촬영만으로 피부상태를 빠르게 진단하고 분석해 최적화된 피부관리 가이드를 제공해주는 AI 기반의 정밀 피부 분석 및 진단 솔루션이다.
크게 9가지 유형의 피부 증상을 한번에 분석해내며 육안으로 식별이 어려운 미세한 트러블까지 감지한다. 특히, 예방과 유지에 민감한20대부터 안티에이징 및 피부힐링을 원하는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피부분석 및 진단 솔루션과 함께 증상별 최적화된 관리가이드와 리포트로 고객과 매장관리를 한번에 해결하는 등 맞춤형 종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 AIMIMO론칭 및 MOU행사에는 라온피플 이석중 대표를 비롯, 뷰티플렉스 서승옥 대표 그리고 K뷰티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으며, AIMIMO 소개에 이어 기업간 시너지, 인공지능과 융합한 K뷰티사업의 전망과 글로벌시장 진출방안 등을 협의하고 다양한 사업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라온피플과 MOU를 체결한 뷰티플렉스는 피부관리 전문 기업으로 서울과 수도권에 뷰티전문 프렌차이즈 ‘스파나무’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장에서 AIMIMO를 활용한 스킨케어부터 종합 뷰티케어까지 맞춤 솔루션을 통해 K뷰티를 선도하는 토탈 뷰티 브랜드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올림플래닛, 엘리펙스로 선보인 3D 플랫폼 '수원 MICE CITY' 전격 리뉴얼
국내 대표 이머시브 테크(Immersive Tech)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지난 1월 엘리펙스로 선보인 3D 플랫폼 '수원 MICE CITY'를 전격 리뉴얼했다.

수원 MICE CITY는 문화 공간과 관광 콘텐츠 등 다양한 공간이 펼쳐지는 버추얼 도시 수원으로, 수원의 깊은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전세계적으로 알리고 차별화된 MICE 행사를 활발히 진행하기 위해 구현했다.

전체 공간은 MICE 복합단지, 수원의 관광 콘텐츠를 담은 VISIT SUWON, 호수공원 위에 세워지는 가상의 오디토리움 온라인 전시·컨벤션센터, 수원컨벤션센터를 소개하는 공간인 수원컨벤션뷰로관 로비, 수원 MICE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수원컨벤션뷰로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새롭게 선보인 수원 MICE CITY는 수원컨벤션센터를 더욱 활성화하고 국제 회의 유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기능 개선 및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했다.

먼저 다양한 회의, 전시가 진행되는 수원컨벤션센터 내의 공간에서 행사를 개최하거나 대관을 원하는 이들이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공간 확인 및 대관신청까지 할 수 있도록 했다. 수원컨벤션센터 로비와 컨벤션홀, 회의실, VIP 다이닝룸 등 주요 공간을 3D로 구현해 실제 공간을 방문하듯 확인할 수 있고 대관신청까지 원스톱으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외국인 방문객을 고려하여 국제 행사나 회의를 준비하는 이들이 보다 편리하게 공간 확인과 대관을 할 수 있도록 전체 공간의 영문화를 진행했다.
◆디엑스앤브이엑스, LG CNS 및 구글클라우드와 의료 데이터 플랫폼 개발

디엑스앤브이엑스(DXVX)가 LG CNS와 구글의 AI 기술을 활용한 의료 데이터 플랫폼을 개발한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최근 LG CNS를 통해 구글의 플랫폼 활용 및 AI 기술을 활용한 의료 데이터 플랫폼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LG CNS가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과 협력하는 첫 사례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이번 공동 개발을 통해 AI기반의 디지털 의료 데이터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다. LG CNS 및 구글 딥마인드에서 플랫폼 구축에 필요한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기술을 제공한다. LG CNS는 구글 클라우드의 파트너 및 주요 서비스 공급자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의료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특정 유전체 정보나 분석을 필요로 하는 신약 개발사 및 제약사, 의료기관, 연구기관 등 글로벌 시장으로 서비스 영업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국내 최대 규모인 44만건 이상의 유전체 분석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해당 데이터는 의료진단용 임상 데이터로 착상전 배아유전체, 유산물, 태아세포유리 DNA, 양수세포, 신생아, 성인, 암세포 등 거의 모든 단계의 휴먼 유전체 데이터 및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를 포함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