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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브랜드엑스 젝시믹스, 파우첸그룹과 중국 독점공급계약 체결 外

2023-12-18 09:21:54

[생활경제 이슈] 브랜드엑스 젝시믹스, 파우첸그룹과 중국 독점공급계약 체결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는 글로벌 스포츠전문 기업 파우첸(Pouchen)그룹과 중국 내 유통 및 판매를 위한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애슬레저 업계 최초의 독점 공급계약으로, 내년 상반기 내에는 기운영 중인 상해지역 외에도 중국 내륙지역 고객들을 직접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가총액 약 4조 원에 달하는 파우첸그룹은 대만에 본사를 둔 글로벌 스포츠 전문 기업이다.

연결기준 지난해 매출액은 11조 2,056억 원으로, 기업 규모로 보면 우리에게 잘 알려진 중국 안타스포츠의 같은 기간 매출액 9조 7,741억 원보다 15% 이상 크다.

신발 제조 분야는 세계 1위로, 나이키 제2공장을 비롯해 중국, 인도네시아, 멕시코, 베트남 등에 생산라인을 운영 중이며,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를 취급하는 1위 OEM사다.

스포츠 브랜드 라이선스 사업과 리테일 사업도 진행하고 있으며, 글로벌 스포츠 멀티스토어인 'YY스포츠'를 중심으로 중화권 내 독보적인 스포츠웨어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파우첸그룹의 자회사인 YY스포츠의 지난해 매출액은 약 3조 6,250억원으로, 중국 본토 300여개 도시에 5,733개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가맹점 등을 합쳐 1만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도시별, 지역별로 수많은 하위 대리상을 두고 있어 촘촘한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고, 온라인몰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젝시믹스의 중국 내 인지도 제고와 폭발적인 매출 신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젝시믹스는 생산기술과 고도화된 리테일 운영 노하우를 갖춘 파우첸그룹과의 계약으로, 중국 내 유통·판매뿐 아니라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제조 협력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중국 스포츠웨어 시장은 2021년 3,718억 위안으로 2025년까지 연평균 성장률이 9%를 상회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중국 스포츠 산업 발전과 중국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스포츠 참여율도 높아지고 있어, 2020년 4억 3,500만 명에서 2025년 5억 명을 초과할 것으로 예측된다.

현재 중국은 마이아액티브(Maia Active), 리닝(Li Ning), 엑스텝(Xtep) 등의 자국 브랜드 외에도 다양한 해외 스포츠 브랜드 유치 경쟁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금번 계약도 YY스포츠 측에서 K애슬레저 1위인 젝시믹스의 제품을 공급받기 위해 지속적인 러브콜을 보내 빠르게 성사됐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이번 체결로, 중국내 젝시믹스의 입지를 본격적으로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며, "막강한 유통채널과 투자여력을 보유한 파우첸그룹이 젝시믹스를 단숨에 중국 내 No.1애슬레저 브랜드로 끌어올리려는 의지를 보이고 있는 만큼, 선점과 경쟁력 확보를 위한 마케팅과 판매채널 확대 등에 양사간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형지엘리트, '2023 사랑의 빵 나눔' 봉사…이웃사랑 실천 이어가

형지엘리트(부회장 최준호)가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사랑의 빵 나눔’ 봉사와 함께 임직원이 모금한 기부금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5일 최준호 부회장 및 형지엘리트 임직원 25명은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지사를 방문해 빵 반죽부터 굽기와 포장까지 모든 제빵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이웃들에게 전달할 건포도 커스터드롤을 직접 만들었다. 이날 완성된 빵은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를 통해 지역 저소득층 이웃에게 전달되었다. 또한 임직원들의 정성으로 모은 기부금도 함께 기탁했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정성을 모아 이웃들과 조금이나마 온정을 나누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랑의 빵 나눔 활동에 참여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관심과 사랑을 필요로 하는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형지엘리트는 2008년부터 꾸준히 임직원들의 급여 중 일부를 모아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청담사회복지관, 적십자사 등에 기부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연탄 배달, 김장 봉사, 쌀 나눔 등의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서울도시계획포털' 올해 이용자 80만명 돌파…편의성 개선

서울시는 도시계획 정보창고인 '서울도시계획포털'의 올해 이용자가 80만명을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연도별 도시계획포털 이용자 수는 2020년 29만1천811명에서 2021년 53만2천330명, 지난해 72만1천680명으로 늘었다.

올해 들어서는 이달 10일까지 80만3천842명이 도시계획포털을 방문했다. 하루 평균 2천300여명이 이용한 셈이다.

도시계획포털에서는 지구단위계획, 열람공고,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 용도지역지구, 신속통합기획 등 다양한 서울시(25개 자치구 포함) 도시계획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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