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커세어, 아마존 및 환경단체 글로벌 옵티미즘과 기후협약 동참 선언 外

2023-12-15 17:07:40

[IT이슈] 커세어, 아마존 및 환경단체 글로벌 옵티미즘과 기후협약 동참 선언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커세어는 ‘글로벌 옵티미즘(Global Optimism)’의 창설자인 ‘크리스티아나 피게레스(Ms. Christiana Figueres)’에게 보낸 서신에서 환경 보호를 위한 의지를 표명,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전략적인 경로를 개설하고 글로벌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에 동참하겠다는 약속을 표명했다.

커세어는 2023년 환경 경영 보고서를 위해 글로벌 환경경영 인증기관인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Carbon Disclosure Project(CDP))와의 협업으로 종합적인 데이터 수집을 통한 환경 영향 평가를 하던 중 중요한 사실을 발견했다. 전세계 커세어의 16개 시설에서 구매한 전기의 59.28%(1)가 재생 가능한 자원으로 생산되었다는 것이다. 이는 커세어의 운영 전반에서 지속 가능성을 개선하기 위한 커세어의 노력을 증명한다. 또한 유럽 최대 거점인 네덜란드 알메르와 캘리포니아 본사를 포함한 커세어의 다섯 개의 시설이 현재 100% 재생 에너지 전기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 또한 고무적이라고 밝혔다.
커세어는 위와 같은 분석으로 향후 환경 영향력 개선을 위해 나아갈 방향을 구체화할 예정이며 2024년 초 캘리포니아 밀피타스 본사 건물에 태양 에너지 루프탑을 설치하는 등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의지를 공개했다. 또한 더 많은 분석과 평가로 환경에 대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커세어는 기후 변화에 맞서기 위해 즉각적이고 집단적인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력하게 믿고 있다. 기후협약(The Climate Pledge)에 공식적으로 가입함으로써 커세어는 아마존과 글로벌 환경단체 글로벌 옵티미즘(Global Optimism)을 비롯한 400여개의 기업 및 다양한 조직들과 연대를 선언했다. 기후협약의 핵심 목표는 스코프(Scope) 1, 2 및 3 배출을 포함한 204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0으로 달성하는 것이다. 이는 커세어의 환경 개선 목표와 일치한다.

기후협약을 준수하기로 한 커세어의 결정은 지속가능성에 대한 커세어의 강력한 헌신을 강조한다. 또한 앞으로 기후 대응이라는 중요한 목표를 전진시키는 지식, 아이디어 및 모범 사례를 교환하는 전 세계적인 공동체의 중요한 일부가 되기를 기대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임을 전했다.

◆삼성스토어, 98형(247cm) TV 판매량 전년比 3.2배 증가
삼성스토어는 98형(247cm) 초대형 TV 연간 누적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3.2배 늘었다고 밝혔다. 98형(247cm) Neo QLED를 포함해 초대형 TV 라인업의 판매량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방송 시청 외에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이용, 게임, 홈트레이닝 등 TV를 활용하는 방식이 다각화되면서 고화질 초대형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다.

또한, 세련된 실루엣과 얇은 두께를 자랑하는 네오슬림 디자인은 어느 공간에나 조화롭게 잘 어울리고 화면 크기에 비해 공간 차지가 적어 100㎡ 형대에 거주하는 소비자들의 구매도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스토어는 12월 31일까지 초대형 Neo QLED를 포함한 고화질 TV와 인기 가전제품을 특별한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삼성스토어 연말 결산 페스타'를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삼성스토어에서 진행되며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건조기, 청소기 등의 품목을 대상으로 한다.

삼성스토어는 품목에 따라 ▲TV는 최대 25% ▲냉장고는 최대 31% ▲세탁기와 건조기는 최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기간 내 98형(247cm) 초대형 TV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최대 250만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며, 43형(108cm) 더 셰리프(The Serif) TV와 Q930C 사운드바를 패키지로 제공한다.

◆대원미디어, 글로벌 50만장 흥행 기록한 ‘짱구는 못말려’ 시리즈의 최신작 발매일 확정

‘대원미디어(048910 대표 정욱, 정동훈)’는 일본의 게임 제작사 ‘네오스’와 협력한 Nintendo Switch(이하 닌텐도 스위치)용 어드벤처 게임 ‘짱구는 못말려! 탄광마을의 흰둥이를 2024년 5월 2일 국내 정식 발매한다.

이번 신작인 ‘짱구는 못말려! 『탄광마을의 흰둥이』’는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발매되는 ‘짱구는 못말려’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짱구와 흰둥이가 서로 다른 두 세계(현실-신기한 마을)를 오가면서 펼쳐지는 일상을 그린 어드벤처 게임이다.

전작인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 방학 ~끝나지 않는 7일간의 여행~’가 글로벌 50만장을 넘어서는 흥행을 기록했던 만큼, 이번 신작 역시 국내외 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신작에서도 전작과 동일하게 ‘짱구는 못말려’ TV 애니메이션 성우 멤버들이 더빙에 참여했다. 대원미디어가 국내 유통하는 한글판에서는 짱구와 가족들이 강원도 양양을 방문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담고 있는 등 게임 내 일부 디자인을 한국 정서에 맞게 수정했으며, 주제곡도 한국어로 정식 녹음하는 등 완벽한 현지화가 큰 특징이다.

한편 일반 버전 외에도 국내 팬들을 위해 스페셜 BOX에 각종 특전을 수납한 ‘COLLECTOR’S EDITION’을 수량 한정으로 선보일 예정으로, ‘짱구는 못말려’를 사랑하는 국내 유저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