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더에스엠씨그룹, 이색연말행사 진행 外

2023-12-15 15:27:03

[IT이슈] 더에스엠씨그룹, 이색연말행사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은 서울 서초구 세빛섬에서 진행된 이색 연말 행사 'UNDERWATER: AFTER DIVE, ENJOY THE WAVES'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5일 밝혔다.

매년 진행되는 이 행사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의미로 임직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테마는 'UNDERWATER : AFTER DIVE, ENJOY THE WAVES'로 콘텐츠 산업 최전선에서 활약하고 도전하는 임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만들어낸 콘텐츠를 통해 세상에 끼친 영향력을 되돌아보고 함께 즐기자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테마에 맞게 'Bling & Bold : Glimmering Water Vibe' 드레스코드로 선정해 파도처럼 역동적이고 대담한 행사장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 날 행사장에는 '콘텐츠가 사람을 움직인다' 슬로건을 담은 '2024 쇼릴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은 더에스엠씨그룹이 뉴미디어 콘텐츠 산업 최전선에서 트렌드를 이끌어갈 수 있는 이유와 콘텐츠의 중요성을 담은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어 김용태 대표를 포함한 자회사 각 대표들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스피치가 이어지며 본격적인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더에스엠씨그룹은 2024년도 비전으로 콘텐츠의 힘으로 타겟을 구분하고 브랜드를 중심으로 공간을 구축하는 것을 미션으로 잡았다. 김용태 대표는 "단 건의 콘텐츠가 아니라 브랜드를 중심으로 설정한 콘텐츠 스페이스를 고려해야 하고 소비자를 브랜드로 끌어당기는 '콘텐츠의 힘'이 중요하다"며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로 끌어당겨지는 소비자는 단순히 숫자로 파악하는 것이 아닌 방향성의 가치를 부여해 다양한 질적 지표로 구분해야 한다"고 말했다.

리더 스피치가 끝난 후에는 무제한 주류 및 핑거 푸드와 함께 본격적인 임직원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가 이어졌다. ▲임직원의 숨은 재능을 선보이는 장기자랑대회 ▲최고의 리더와 동료 그리고 인플루언서를 뽑는 슴씨어워즈 ▲다양한 상품을 건 럭키드로우와 미니게임, 베스트드레서 등 레이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임직원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번 행사를 총괄한 김연지 더에스엠씨그룹 이사는 "더에스엠씨그룹은 여타 형식적인 연말 행사가 아닌 오로지 임직원만을 위한 연례행사로 매년 다양한 테마를 통해 기업의 이념과 문화를 나타내고 있다"며 "그 근간에는 콘텐츠를 통해 사람을 움직인다는 기업 슬로건에 기반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역동적이고 이색적인 연말 행사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카카오엔터, 산하 웹툰/웹소설 레이블 ‘연담’ 흥행작으로 가득 채운 웹툰 콜라보레이션 카페 <연담 기획전> 오픈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는 14일부터 1월 7일까지 카카오엔터 산하 웹툰/웹소설 직계약 레이블 ‘연담’의 대표 IP들로 조성한 ‘연담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지 인기작인 ‘사실은 내가 진짜였다’, ‘시한부라서 흑막의 며느리가 되었는데’, ‘입양된 며느리는 파양을 준비합니다’, ‘킹더랜드’ 네 개 작품에 대한 콜라보 메뉴 제공과 작품 전시, 굿즈 판매, 포토부스 등으로 꾸려진 규모감 있고, 풍성한 문화 체험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연담’은 ‘사내 맞선’, ‘악녀는 마리오네트’, ‘악당의 아빠를 꼬셔라’ 등 100여 편에 달하는 카카오페이지 흥행 견인작들을 만든 카카오엔터 산하 웹툰/웹소설 직계약 레이블이다. 뛰어난 오리지널 IP 발굴은 물론, 웹소설을 웹툰으로 제작해 시너지를 일으키는 카카오페이지 노블코믹스 시스템 정착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

이번 ‘연담 기획전’은 카카오페이지에서 현재 인기리 연재 중인 작품 세 편과 올해 드라마와 함께 뜨거운 화제를 모았던 스핀오프 웹툰 ‘킹더랜드’가 선정됐다. 총 100평형대 규모의 카페 투니크 합정점 카페 테이블과 내벽 등 전체 인테리어는 물론, 공간 곳곳에 캐릭터 등신대, 작품 주요 컷이 담긴 액자, 단행본 등을 배치해 이동 동선을 웹툰으로 한가득 채웠다. 전시와 함께 작품별 굿즈도 판매된다. 2024 달력, 포토카드, 키링 등 이번 콜라보 카페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20종가량의 한정판 특별 굿즈가 마련돼 팬들의 기대에 부응할 예정이다.

기획전 운영 기간 동안 제공되는 기간 한정 콜라보 메뉴도 눈길을 끈다. ‘킹더랜드’의 두 주인공 이름을 본딴 ‘구원과 천사랑의 크리스마스 트리’ 토스트, ‘구원의 생일케이크’ 등 재치 있는 메뉴들이 대표적이다. 방문객들은 카페 식음료를 먹으며 전면 빔프로젝트로 송출되는 웹툰 영상을 관람하거나, 웹툰 콜라보레이션 프레임으로 제공되는 포토박스에서 사진도 인화할 수 있다.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작가에게 보낼 수 있는 응원 메시지 공간도 마련해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다양하게 조성하고자 했다.

카카오엔터 IP들은 뜨거운 팝업 열풍의 중심에 서있다. IP 팬덤 문화를 정착시키며 굿즈 펀딩, 팝업스토어 등 이벤트가 열릴 때마다 화제를 모았다. 첫 날 2,000여 명의 ‘오픈런’ 인파를 기록하며 2주간 10억 원 이상의 매출 신기록을 달성해 팝업 트렌드의 포문을 연 ‘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을 시작으로 ‘악녀의 문구점에 오지 마세요!’ 팝업 스토어, ‘황녀님이 사악하셔’ 콜라보레이션 카페 등 웹툰 팬들을 위한 다채로운 오프라인 체험 공간을 선보여왔다. 또한 카카오엔터에서 온라인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선보인 스페셜 에디션 굿즈들도 연이은 성공을 거뒀다. 대표적으로 최근 텀블벅에서 진행했던 ‘랭커를 위한 바른 생활 안내서’ 첫 공식 굿즈는 목표 금액을 5,178%나 초과 달성하며 뛰어난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
◆와콤, 연말 ‘해피 홀리데이 프로모션’ 진행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은 오는 31일까지 와콤 공식 온/오프라인 판매처에서 신티크 프로 및 신티크 모델 대상 역대급 혜택을 제공하는 ‘해피 홀리데이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금일부터 31일(일)까지 와콤 공식 온라인스토어 및 전국 오프라인 판매처에서 진행된다. 프로모션 해당 제품은 와콤 프리미엄 액정 타블렛 라인업인 신티크 프로 패밀리 3종(17, 22, 27 모델)과 함께 와콤 신티크 16 및 22 모델이 대상이다.

먼저 와콤 공식 온라인스토어에서 와콤 신티크 프로 패밀리(17, 22, 27)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과 함께 10만 원 할인 혜택 및 액세서리 세트(4만 원 상당)가 증정되며, 스탠드를 함께 구매할 경우 추가적으로 10만 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4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이용할 경우, 와콤의 최고 플래그십 모델인 와콤 신티크 프로 라인업을 매월 10만 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신티크 16 및 22 구매자에게는 각각 20%, 15%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