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굿리치앱, 고객 니즈 반영 外

2023-12-14 15:14:18

[로이슈 편도욱 기자] GA 굿리치(대표 한승표)는 자사가 운영하는 최대 통합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굿리치앱 개편의 핵심은 고객 편의성 극대화이다. 국민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보험앱으로서 고객들의 니즈를 전격 반영한 UI/UX 개선 및 보험서비스 제공 우선 방식으로의 과감한 변경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이용도를 높이는 데 주안점을 뒀다.
먼저 기존 굿리치앱 내에서 서비스되던 다양한 콘텐츠들 중 고객들의 활용도가 높은 콘텐츠들을 홈 화면 전면에 전격 배치하여 접근성 향상을 통한 사용성 극대화를 거둘 수 있도록 했을 뿐 아니라 동일하게 반복되는 정보의 경우 서비스 중요도에 따라 시각적으로 주목도 차이를 제공함으로써 가시성을 높였다.

또한 기존의 경우 본인이 이용하고자 하는 콘텐츠를 찾고 이를 위해 한 두 단계를 거쳐야 했던 수고를 덜고 홈 화면에서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에 곧바로 진입토록 뎁스를 없애 직관성 및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특히 굿리치앱의 서비스 내 마케팅 영역의 비중을 줄이고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 기능 중심의 콤팩트한 구성으로 범람하는 보험 앱 홍수 속에서도 보험 서비스 관리 앱의 TOM(Top Of Mind)를 굳건히 유지해 나가겠다는 복안이다.

이 밖에도 보험 ‘조회’를 통해 한눈에 가입한 보험 정보를 요약해서 제공하고, 가입한 보험에 대해 궁금하다면 ‘분석’ 탭을 통해 정확한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가입 후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해 보험금 ‘청구’ 서비스와, 보험 궁금증 해결 등을 통해 가입 이후 고객 관리에도 더욱 신경을 썼다.
회사는 굿리치앱으로 보험 조회, 분석, 청구까지 보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보험 앱이라는 이미지를 공고히 하며, 보험 가입 전은 물론 보험 가입 후의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해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앱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겠다는 입장이다.

굿리치 디지털혁신부문 이병관 상무는 “굿리치앱은 보다 쉽고 편리하게 보험에 대한 모든 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왔다”며 “고객들 머릿속에 보험에 대한 궁금증, 애로사항이 있을 때면 굿리치를 바로 떠올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고민과 혁신을 통해 꼭 필요한 기능들을 탑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엠플러스, 무역의 날 ‘2억불 수출의 탑’ 수상

이차전지(배터리) 제조장비 부문 강소기업 엠플러스(대표이사 김종성)가 올해 ‘2억불 수출의 탑’을 달성하며 대한민국 배터리 제조 기술의 저력을 입증했다.

엠플러스는 무역의 날을 맞아 충청북도 청주시 소재 그랜드플라자청주호텔에서 13일 개최된 ‘제 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2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 2020년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후 3년만에 달성한 쾌거다.

엠플러스는 리튬이온 이차전지의 국산화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 2003년 설립된 이차전지 제조장비 조립공정 자동화 장비 전문기업이다.
엠플러스는 전기자동차용 리튬이온 이차전지 태동기인 2008년부터 미국의 A123시스템즈(A123 Systems)와 협력해 조립공정 자동화 시스템 개발에 성공한 후, 현재 노칭(Notching)과 스태킹(Stacking), 탭 웰딩(Tab Welding), 패키징(Packaging), 디게싱(Degassing) 등 이차전지 조립공정 자동화 장비 제조공정 전체를 턴키(Turn-Key)로 공급 가능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엠플러스는 이차전지 제조장비 기술과 관련해 국내·외 69건의 특허를 등록했고 33건의 특허를 출원하는 등 이차전지 산업의 미래 기술을 선제적으로 선도하며, 매출의 90% 이상을 해외 수주 매출로 달성하고 있는 수출 중심 제조 기술 기업이다.

엠플러스는 지난 2017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후 2020년과 2021년, 2022년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라이징스타’ 인증을 3년 연속 획득했다. 또한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소부장(소재·부품·장비) 분야 100대 강소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탄탄한 내실에 기반한 기업 가치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지놈, ㈜질경이와 손잡고‘질 내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무료 체험’ 이벤트 진행

3세대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전문기업 이지놈은 글로벌 펨테크 기업 질경이와의 업무협약을 기념해 ‘질 내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내년 1월 11일까지 진행되며, 총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여 방법은 질경이 공식 온라인 몰을 통해 ‘EG 버지널’ 키트 프로모션 상품을 구매한 후, 키트를 이용해 검체를 채취하면 된다. 검체 분석 결과는 약 2주 후에 이메일로 전송된다.

EG 버지널 키트는 질 내에 분포하는 미생물 7종을 분석해 질 내 환경을 종합적으로 진단한다. 특히 분석 결과지를 통해 유익균 및 유해균의 종류와 비율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검사자에 최적화된 토탈 관리 솔루션과 맞춤형 제품도 추천한다.

조서애 이지놈 대표는 “질경이와의 협업으로 여성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여성들이 개개인의 질 건강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