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SSG닷컴, 우리 땅에서 키운 ‘국산 프리미엄 키위’ 인지도 확대 나선다 外

2023-12-14 09:42:42

[생활경제 이슈] SSG닷컴, 우리 땅에서 키운 ‘국산 프리미엄 키위’ 인지도 확대 나선다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SSG닷컴은 오는 17일까지 다양한 국산 키위 신품종을 맛볼 수 있는 ‘제주 프리미엄 주얼리 키위박스 1.9kg’ 기획 상품을 예약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루비골드’, ‘에메랄드그린’, ‘메가’ 키위 3종을 모두 담았으며 신품종 위주로 구성한 과일 큐레이션 박스다. 오는 17일까지 구매 가능하며 18일부터 전국 택배배송을 시작한다. 가격은 40% 사전예약 할인을 적용한 2만 9,880원이다.

‘루비골드 키위’는 제주도에서 43년간 키위만 재배한 송명규 장인이 생산한 품목으로 18 브릭스 내외의 높은 당도와 보석 루비를 닮은 붉은 과육이 특징이다. ‘에메랄드그린 키위’ 역시 송명규 장인이 재배 노하우를 담아 생산했으며, 14 브릭스 내외 당도로 그린키위 중 가장 높고 저장성이 우수하다. ‘메가 키위’는 일반 키위보다 사이즈가 큰 품종으로, 100% 계약재배를 통해 부드러운 식감과 균일한 품질이 장점이다.

과거 열대 과일로 여겨지던 키위는 현재 국내 온화한 기후로 인해 제주, 해남 등 산지가 확대되며 생산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쓱닷컴은 신품종을 적극적으로 가져와 소개했고 작년 기준 국산 키위 매출 역시 재작년 대비 2.5배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반영해 SSG닷컴은 국산 키위의 우수한 맛과 높은 품질을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제주 프리미엄 상품을 엄선해 이번 특별 기획 상품을 만들었다.

이와 별도로 수도권 중심(네오센터 출발) ‘쓱배송’으로도 제주에서 자란 국산 키위 5종을 최대 1만 2천원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주얼리 키위박스’에 포함된 ‘루비골드’, ‘에메랄드그린’ 품종과 함께 ‘제스프리 골드’, ‘한라스위트’, ‘참다래 그린’ 등을 개별 상품으로 소개해 취향껏 구매하도록 했다.

‘제스프리 골드키위’는 글로벌 브랜드 ‘제스프리’가 개발한 품종으로 촉촉하고 달콤한 과즙이 특징이다. ‘한라스위트 키위’는 국내 개발 품종으로 과육이 단단하고 풍미가 우수하다. ‘참다래 그린키위’는 상큼한 향과 새콤달콤한 맛이 어우러져 후숙 정도에 따라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손지영 SSG닷컴 농산팀장은 “키위는 후숙할수록 다양한 맛을 내므로 취향에 따라 후숙 기간을 조절하는 것을 추천한다”며 “퀄리티 높은 국내 과일 신품종을 계속해서 소개하고 특색 있는 기획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레고랜드 호텔, ‘코지 윈터 슬립오버’ 패키지 진행

레고랜드 호텔은 겨울 시즌 온가족이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코지 윈터 슬립오버(Cozy Winter Sleepover)’ 패키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패키지는 가족과 함께 핫초코를 마시며 따뜻하고 행복한 추억을 가지는 덴마크의 휘게 문화를 반영한 겨울 시즌 패키지로서 한정판 기념품과 LEGO 선물, 추위를 녹일 핫초코와 레고랜드의 겨울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쇼가 포함되었다.

먼저 ‘코지 윈터 슬립오버’ 패키지을 이용객에게는 체크인부터 가족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폴로라이드 가족 사진 촬영 및 인화(1장)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객실당 최대 5인(성인2인, 어린이3인) 무료 조식 뷔페 제공 ▲겨울 한정판 디자인이 들어간 키 카드 1개를 포함한 키 팩 ▲휴가용 캠핑밴 레고 제품(60283) ▲1박당 스카이 라운지에서의 핫초코 2잔을 증정한다. 또한, 2박 이상 숙박할 경우에는 1박당 추가로 빅샵에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상품권 등을 준다. 이번 ‘코지 윈터 슬립오버’는 푸짐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여 잊지 못할 가족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혜택들로 구성되었으며, 모든 상품권 및 선물은 레고랜드 호텔 1층의 프론트에서 수령할 수 있다.

◆용산구,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 선발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성과를 창출한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을 선발했다. 구민 불편을 해소하고 구정 발전에 기여한 공무원에게 특전을 부여하고 적극행정 공직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함이다.

구는 구민과 부서로부터 16건의 우수사례를 추천받아 사례별 공개검증과 사전심사로 8건을 선정한 후 지난달 28일 적극행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5명을 선발했다. 변호사, 교수 등 민간위원이 포함된 적극행정위원회에서는 후보자 사례발표 후 질의답변을 통해 사업 추진과정에서 문제해결 노력과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수상 주인공은 ▲지역경제과 김기오 주무관(최우수) ▲주택과 김은경 주무관(우수) ▲도시계획과 김은희 주무관(장려) ▲도시계획과 안일찬, 도로과 위소현 주무관(우수팀) 총 5명이다.

최우수상에는 상인, 주민, 건물주 간 복잡한 이해관계를 조율하고 추가 예산을 확보해 낙후된 전통시장인 용문시장에 도로폭 확보, 노후시설 개선, 간판 정비 등 현대화 사업으로 시장 경쟁력 확보에 기여한 김기오 주무관이 선정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