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SPC그룹, 서초구 ‘우수 기부자’로 선정 外

2023-12-13 20:54:04

[생활경제 이슈] SPC그룹, 서초구 ‘우수 기부자’로 선정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SPC(회장 허영인)그룹이 서초구 주최 ‘2023년 서초의 미래, 기부자 100인과의 동행’ 행사에 참여해 감사패를 전달받았다고 13일 밝혔다.

‘2023년 서초의 미래, 기부자 100인과의 동행’은 기부 문화 활성화와 다양한 복지 자원 발굴을 위해 기부자에 대한 감사를 표하는 행사로, 우수 기부자에 대한 감사패 전달, 민관 협력 나눔 사업 성과 보고 및 후원 대상 사례 영상 공유, 기부자 미니 나눔 토크 콘서트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기부 참여자 100명과 서초구청장을 비롯한 관계자 50명이 참여했고, SPC(SPC해피봉사단)는 민•관의 추천을 받아 우수 기부자로 선정돼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SPC는 서초구 내 반찬 배달, 경로식당 배식 등 다양한 임직원 봉사활동과 명절 기부금, 제품 지원 등의 나눔 활동을 지속 진행하고 있다.

SPC해피봉사단 관계자는 “SPC그룹은 나눔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그룹은 지난 10월 푸드뱅크 식품 기부의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고, 9월에는 코로나 기간 의료인력에 대한 물품 지원과 취약계층 후원의 공로를 인정받아 용산구청장 표창을 받았다.

◆강원랜드, 환경정보공개 '환경부 장관상' 수상
강원랜드는 에서 환경정보공개 부문 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환경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강원랜드는 온실가스 및 화학물질 배출량 등 자율항목 13개를 포함한 19개 항목 모두를 성실하게 공개했다.

또 에너지 공기업과 협약을 통해 태양광, 풍력발전 등 신재생 에너지 구축에 노력했다.

이와 함께 리조트에서 사용한 폐린넨류 등을 반려동물 쿠션으로 재활용하는 등 자원 선순환 모델 개발에도 힘썼다.

◆가평∼현리 8.5㎞ 도로 개설 13년 만에 재추진

경기 가평군은 가평읍과 조종면 현리를 동서로 연결하는 지방도 364호선 개설 공사가 13년 만에 재추진된다고 13일 밝혔다.
이 도로는 경기도가 2000년대 초반 추진했으나 2008년부터 보상 절차를 진행하다가 예산 부족 등으로 2010년 전면 재검토 사업으로 분류돼 사실상 중단됐다.

그러나 가평군은 지역 발전과 교통난 해결을 위해 필요한 도로라고 판단, 자체적으로 노선을 분석하고 대안을 마련한 뒤 경기도에 제안해 최근 받아들여졌다.

이 도로는 8.5㎞ 구간에 사업비 1천266억원을 들여 건설될 예정이다.

가평을 동서로 관통하는 이 도로가 개통되면 만성 지·정체 현상을 빚는 국도 46호선의 교통량이 분산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