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위믹스, 게임 분야 점유율 1위 암호화폐… 글로벌 디지털자산 은행 시그넘 분석 外

2023-12-12 20:25:13

[IT이슈] 위믹스, 게임 분야 점유율 1위 암호화폐… 글로벌 디지털자산 은행 시그넘 분석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위믹스(WEMIX)가 시그넘(Sygnum)이 최근 발표한 암호화폐 산업 부문별 지수(Crypto Sector Indices)에서 게임 분야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스위스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시그넘은 세계 최초의 디지털자산 전문 은행이다.

이번 발표를 통해 위믹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대표하는 암호화폐 중 하나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시그넘이 전세계 게임 암호화폐를 시가 총액을 중심으로 분석한 결과 위믹스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12월 12일 현재 비중은 16%로, 10%였던 올 1월에 비해 증가했다. 더 샌드박스, 갈라 등보다 높다.
시그넘은 암호화폐 시장을 레이어1, 레이어2,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웹3, 게임, 메타버스, 씨파이(CeFi, 기존 금융) 등 7개 산업 부문으로 구분해 부문별로 자산의 비중을 분석했다.

21,000개 이상의 암호화폐 중,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최소 0.01% 이상을 차지해야 한다는 시그넘의 기준을 충족하는 암호화폐만이 이 지수에 포함될 수 있다. 이 지수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실제 사용 사례를 보여주고, 상대적 시가총액을 비교할 수 있게 하며, 비중이 높은 자산들을 식별하게 한다.

◆코닉오토메이션, 이녹스첨단소재와 11.5억 신규계약…패킹 공정 자동화 시스템 공급

스마트팩토리 전문 회사 코닉오토메이션(391710, 대표이사 김 혁)이 12일, 11.5억 원 규모의 OLED TV소재 패킹공정 자동화 시스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코닉오토메이션 매출 301억 원 대비 약 4%에 해당한다. 계약 상대방은 이녹스첨단소재이며 계약 기간은 24년 5월 31일까지이다.
이번 수주는 코닉오토메이션이 이녹스첨단소재 필름 제조 공정 중 패킹 공정의 정밀 적재 시스템을 자동화하는 개발 및 구축 사업으로 코닉오토메이션의 기존 2차전지 소재 품질 검사와 유통 물류 자동화 사업 외에 제조 자동화 분야로 신규 진출하기 위한 초석으로 평가된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이녹스첨단소재의 제조 공정 중 일부 수작업 공정에 대한 단계적인 자동화 도입 사업으로, 자동화 공정 도입 성과에 따라 차후 공장 전체에 대한 스마트팩토리 적용이 확대될 수 있다고 전했다.

코닉오토메이션은 이번 제조 공정에 대한 스마트팩토리 사업을 시작으로 하여 본격적인 스마트팩토리 턴키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는 반도체 및 2차전지, 유통 물류, 제조 공정 등의 다양한 산업 분야 확대로 이어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앱클론, 유펜의대와 유전자가위 이용한 난치암 카티 치료제 발표

앱클론(174900)이 미국혈액학회(ASH 2023)에서 암에 대한 면역저항의 원인인 BTLA 단백질과 암 단백질 CD30를 동시에 타깃하는 새로운 카티 치료제에 대해 미국 유펜의대와 공동으로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앱클론은 "암세포는 종양미세환경을 통해 우리 몸속의 건강한 면역세포들의 공격을 막을 수 있는 회피 전략을 갖고 있어 치료가 어렵다"면서 "이번 연구를 통해 암세포의 HVEM(Herpes virus entry mediator) 단백질과 건강한 면역세포의 BTLA(B and T lymphocyte attenuator) 단백질이 서로 반응함으로써 면역세포의 치료 효과로부터 암세포가 지능적으로 회피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설명했다.
연구진은 해당 카티 치료제 개발에 크리스퍼 캐스9(CRISPR/Cas9) 유전자가위 기술을 이용해 T 세포의 BTLA 단백질을 제거함으로써 암세포의 회피전략을 차단하는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카티 치료제의 표적 암 단백질로 CD30를 선정함으로써 호지킨림프종을 대상으로 치료효과를 검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