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네오핀, 일본 사물인터넷 블록체인 기업 재스미(Jasmy)와 MOU 체결 外

2023-12-12 15:37:59

[IT이슈] 네오핀, 일본 사물인터넷 블록체인 기업 재스미(Jasmy)와 MOU 체결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씨디파이(CeDeFi) 프로토콜 네오핀은 일본 사물인터넷(IoT) 블록체인 기업 재스미와 데이터 자산화 기반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16년에 설립된 재스미는 소니 출신의 핵심 인력들이 대거 참여 중이다. 구글, 애플, 페이스북, 아마존 등 글로벌 IT기업을 일컫는 일명 ‘GAFA’가 데이터 주권을 차지한 가운데 재스미는 개인의 데이터를 개인 스스로 관리하는 ‘데이터 민주주의’를 표방하고 있다. 데이터 민주주의를 실현할 방안으로 IoT와 블록체인을 결합한 비즈니스를 영위하고 있으며 일본 내 해당 분야의 선구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재스미가 발행한 재스미코인은 일본의 비트코인으로 불리고 있다. 일본 내 규제를 준수하는 가상자산으로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크라켄, 쿠코인 등 글로벌 대형 가상자산 거래소에 상장됐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재스미의 데이터 자산화(Data assetization) 관련 RWA(Real World Asset, 실물연계자산), STO(Security Token Offering, 증권형 토큰) 공동 비즈니스 개척 ▲네오핀 토큰(NPT)과 재스미코인(JASMY) 등 양사의 가상자산을 활용한 네오핀 내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상품 출시 ▲재스미의 메인넷 신규사업 활성화를 위한 네오핀의 노드 밸리데이터(네트워크 검증인) 참여 ▲일본, 한국, 중동 등 글로벌 생태계 확장을 위한 상호 네트워킹을 적극 추진한다.

블록체인과 IT를 통틀어 일본 내 입지가 탄탄한 재스미와의 MOU를 통해 네오핀의 일본 진출 전략이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네오핀은 지난 8월, 일본 진출을 선포한 뒤 적극적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일본 정부 차원에서의 웹3 진흥 정책에 따라 로컬 프로젝트들의 토큰 발행이 보다 많아질 것으로 전망되며, 이에 따른 일본 내 디파이나 지갑 서비스의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네오핀은 디파이 외 게임, 메인넷, 현지 마케팅 등 다양한 측면에서 일본 내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준비를 진행 중이다. 일본의 대형 금융지주인 SBI홀딩스의 웹 3 부문 자회사 ‘SBINFT’를 비롯해 NFT-Fi(대체불가토큰 금융) 서비스 개발사인 ‘레나 네트워크(Lena Network)’, 크립토 타임즈 등 일본의 블록체인 미디어를 운영 중인 ‘로쿠분노니(Rokubunnonni)’ 등과 연이어 파트너십을 발표한 바 있다.

네오핀 김용기 대표는 “재스미와 함께 데이터 자산화를 기반으로 한 RWA, STO 관련 디파이 상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RWA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네오핀에서 일본어를 지원하는 등 일본에서의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디파이 서비스와 상품을 적극적으로 출시하고, 일본 내 유망 블록체인 기업과의 파트너십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재스미의 히로시 하라다(Hiroshi Harada)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한국 시장에서 검증된 실적을 보유한 네오핀과 함께 블록체인의 새로운 도전을 전개하기를 기대한다"며 "양사는 커뮤니티 구축, 활용 사례 구현, 시장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실로, 홈페이지 대폭 개편

글로벌 안경렌즈 전문 기업 에실로코리아(대표 소효순)가 최근 에실로룩소티카 글로벌 디지털 통합 브랜딩 강화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기업인 에실로와 룩소티카는 지난 2017년부터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대적인 글로벌 합병을 진행하며 글로벌 초대형 안경렌즈 기업의 탄생으로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올해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는 UX/UI 디자인을 대폭 강화하여 전세계적으로 에실로룩소티카의 통합된 브랜드 메시지를 글로벌 시장에 커뮤니케이션 하는 한편, ‘글로벌 안경렌즈 전문 기업’그룹의 정체성 강화에 주력했다. 전세계에 공통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제품의 혁신과 기술, 브랜드의 비전, 메시지, 디자인의 통일성을 더하여 직관적으로 안경렌즈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가 체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메인화면 상단에는 에실로의 핵심 가치를 살펴볼 수 있는 ▲에실로 소개 ▲에실로 제품 ▲렌즈 선택 가이드 ▲가까운 안경원 찾기로 단순화 하여 소비자가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라이프스타일과 니즈에 가장 맞는 에실로 렌즈를 찾는 가상 체험 서비스 ‘렌즈 선택 가이드’와 가장 가까운 안경원을 찾는 검색 서비스 ‘안경원 찾기’를 마련해 소비자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쉽고 빠르게 응답할 수 있는 단계적 설문 방식의 ‘렌즈 선택 가이드’는 원하는 기능과 착용 상황 등을 고려한 맞춤 설계 가이드를 제시하여, 보다 정확한 상태와 그에 맞는 렌즈 종류를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에실로의 각 제품 라인별로 적용된 기술과 제품 특징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F&A, 이미지, 영상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 형식으로 구성하여 한눈에 이해할 수 있는 UX가 특징이다.
◆영양제 앱 ‘삐약삐약’ 2024년 새해 건강 관리 이벤트 진행

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이 개발한 영양제 기반 건강 관리 앱 ‘삐약삐약’에서 2024년 갑진년을 맞아 ‘건강목표 공유해용’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벤트는 12월 12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며, 삐약삐약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건강목표 공유해용 이벤트는 삐약삐약 커뮤니티에서 2024 새해 건강 목표, 운동 계획, 영양제 복용 관리 등을 주제로 글을 작성하고 친구나 지인에게 해당 게시글을 카카오톡으로 공유하면 참여할 수 있다. 삐약삐약은 400명 한정으로 참여자 모두에게 네이버페이 5000원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작성한 게시글의 조회 수, 좋아요 수, 댓글 수를 기준으로 높은 점수를 획득한 참여자나 게시글 작성 수, 좋아요 클릭 수, 댓글 작성 수가 많은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1등 갤럭시워치6 또는 애플워치SE2(1명), 2등 인바디 체중계(1명), 3등 종아리 발마사지기(1명)를 지급한다.

삐약삐약은 영양제를 복용하며 건강 관리에 대한 니즈가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개발된 앱 서비스다. 주요 서비스는 △영양제 복용 관리 △건강 검진 결과 및 건강 설문을 통한 영양 성분 맞춤 추천 △영양제 조합 분석 △커뮤니티 등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