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크리스마스&연말 건강 선물 위한 카카오 쇼핑라이브 진행 外

2023-12-12 14:30:31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크리스마스&연말 건강 선물 위한 카카오 쇼핑라이브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고려은단은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건강하고 의미 있는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13일(수) 카카오쇼핑하기에서 쇼핑라이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건강기능식품은 명절, 가정의 달, 연말 등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즌에 적합한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코로나 이후엔 자신의 건강 관리를 위해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져 시장 규모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실제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집계한 자료에 의하면 올해 국내 건기식 시장 규모는 5년 연속 성장해 5년 전에 비해 27% 늘어난 6조 2,000억 원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고려은단은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이 있는 12월을 겨냥해 비타민C, 멀티비타민과 프로바이오틱스, 눈 건강과 눈 피로를 위한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까지, 겨울철 건강 관심을 고려한 건기식들을 최대 48%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13일 오전 8시 30분부터 약 1시간 20분 동안 진행되는 카카오 쇼핑라이브에서는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멀티비타민 올인원 △속편한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스페셜핏 등 고려은단 인기 제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 중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방송 중 구매고객 전원에게 비타민C와 히알루론산이 든 ‘고려은단 비타1000 마스크팩’ 1매씩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주문번호와 제품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고 구매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비타민C에 유자 과즙과 벌꿀을 더한 비타민 음료 ‘허니&유자 비타민C’를 증정한다.
고려은단 본사 관계자는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건기식으로 크리스마스와 연말 가족과 지인에게 따듯하고 건강한 선물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세실업, 서스틴베스트 ‘2023 하반기 ESG 평가’서 AA등급 획득

글로벌 패션 ODM·OEM 기업 한세실업(대표 김익환, 김경)은 국내 ESG 평가·분석 기관 서스틴베스트의 ‘2023년 하반기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매년 1000여개 상장 기업에 대해 ESG 관리 수준 평가 결과를 발표한다. 올해는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755개, 코스닥 상장사 310개, 비상장사 205개 등 총 1270개 기업에 대해 평가가 진행됐다. 한세실업은 자산 규모에 따라 분류하는 규모등급에서 최우수 등급인 AA를 획득했으며, 규모와 상관없이 절대 기준으로 평가하는 전체등급에서는 A등급을 받았다.

한세실업은 의류 생산과정 전반에 걸쳐 불필요한 낭비를 줄이고, 자원 사용의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위해 △설비 효율화 생산성 향상 △신재생에너지 도입 및 태양광 옥상 패널 설치 △REC(재생에너지 공급 인증서) 구매 △전기차 전환 등 4가지 중장기 목표를 수립하고 탄소 배출을 감축하고 있다. 2019년부터는 10% for Good 이니셔티브를 통해 전 세계의 다양한 환경, 패션 분야의 NGO와 기술 벤처 기업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스페인의 재활용 섬유 생산 기업인 리커버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패션 산업의 순환경제 구축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실제로 지난해 한세실업은 해외봉제 공장을 기준으로 2021년 대비 온실가스 배출량 2.8%, 석유 사용량 18%를 감축했다. 2029년까지 2019년 대비 온실가스 25%, 석유 사용량 50%, 전력 구매량 5% 감축을 목표로 한다.

◆대전 동구 대동서 승용차가 전신주 들이받아…동구 일대 정전
12일 오전 6시 16분께 대전 동구 대동의 한 도로에서 주행 중이던 승용차가 도로변에 설치된 전신주와 부딪히는 사고가 났다.

차량 운전자는 경상을 입었다. 보행자 등 다른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이 사고로 전신주가 파손돼 기울어지면서 동구 대동, 자양동, 소제동 일대에서 정전사태가 빚어졌다.

한전과 경찰은 정확한 정전 세대를 파악하는 한편, 사고 현장에서 복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