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CJ그룹, 이웃사랑 성금 20억원 전달 外

2023-12-11 20:50:44

[생활경제 이슈] CJ그룹, 이웃사랑 성금 20억원 전달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회장 이재현)는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20억원을 기탁하며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소외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문화 및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비롯해, 나눔냉장고 청년 먹거리 지원사업, 자원순환 프로젝트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CJ는 지난 2015년부터 그룹의 상생경영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매년 20억원의 성금을 전달해 왔다.

CJ 관계자는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이 전달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그룹의 핵심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는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J그룹의 사회공헌재단인 CJ나눔재단은 나눔 플랫폼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부 활동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계열사들과 함께 ‘2023 CJ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해 지역아동센터와 복지시설에 총 85톤의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외에도 CJ는 집중호우, 산불, 지진 등 국내외 대형 재해 상황마다 구호물자와 성금을 피해지역에 전달하는 등 이웃돕기에도 앞장서고 있다.
◆오스코텍, 창립 25주년 기념식 개최

오스코텍(대표 김정근 윤태영)은 8일 ‘창립 25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김정근 대표, 윤태영 대표를 비롯해 홍남기 사외이사 등 주요 인사들과 전현직 임직원 총 65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는 전현직 임직원들이 함께 오스코텍의 지난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행사는 25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영상 상영에 이어, 보스톤 소재 자회사인 제노스코 임직원과 내외빈 축사 및 김정근 대표의 인사말로 이어졌다. 이날 상영된 25주년 기념 영상에서는 1998년 출범 이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오스코텍의 발자취와 주력 제품, 신약 파이프라인이 소개됐다.

김정근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사반세기에 걸쳐 수많은 역경을 이겨낼 수 있었던 것은 오스코텍을 거쳐간 소중한 분들과 지금까지도 회사를 지키고 계신 여러 임직원들의 열정과 의지, 희생이 본바탕이 되었다”며, “함께해 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까지와 같은 열정과 노력을 바탕으로 밸류체인을 확장해 나가는 작업을 통해, 오스코텍은 인류에 희망을 주는 world-class biotech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브라더코리아, 인쇄 비용 80% 절감한 ‘토너세이브’ 레이저 시리즈 2종 출시
프린터 전문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코리아)가 새로운 토너 기술을 적용한 레이저 복합기·프린터 ‘토너세이브’ 시리즈를 출시했다.

브라더코리아가 선보인 토너세이브 시리즈는 복합기(DCP-B7640DW)와 프린터(HL-B2180DW), 토너세이브 카트리지(TNB026)으로 구성돼 있다. 보통 A4 레이저 프린터에는 토너-드럼 일체형 카트리지가 사용된다. 반면 브라더코리아는 일찍이 토너-드럼 분리형 카트리지를 적용, 상대적으로 교체 주기가 짧은 토너 카트리지를 따로 분리할 수 있도록 해 유지비용과 폐기물을 감소하는 효과를 내고 있다.

이번 브라더코리아가 새로 선보인 토너세이브 시리즈는 여기에서 더 나아가 토너 카트리지에 장착돼 있던 일부 부품을 드럼 카트리지로 이동시켜 재설계하는 브라더만의 새로운 토너 기술이 적용됐다. 이에 따라 토너 박스 무게는 브라더 동급 일반 토너 카트리지 대비 약 93% 가벼워졌고, 장당 인쇄 비용을 80% 절감하게 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