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한국관광공사, ‘2023 방한 외래객 수 맞추기 이벤트’ 진행 外

2023-12-11 20:38:33

[생활경제 이슈] 한국관광공사, ‘2023 방한 외래객 수 맞추기 이벤트’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11일부터 27일까지 ‘2023 방한 외래객 수 맞추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관광 데이터랩*(이하 데이터랩)에서 제공하는 관광 데이터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다. 2023년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수를 가장 근접하게 맞춘 3명에게 김포-제주 왕복 항공권, 제주 호텔난타 숙박권 등을 지급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참가자 40명에게는 홍대 난타 공연 관람권과 문화상품권도 제공한다.
* 한국관광 데이터랩 : 관광업계‧지자체 및 대국민 대상 각종 관광 통계와 관광 빅데이터 자료를 제공하여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공사 운영 누리집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응모, 유의사항 등 자세한 사항은 데이터랩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는 2023년 최종 외국인 관광객 수가 공표되는 2024년 1월 말 이후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데이터랩에서는 방한 외국인 관광객 통계를 확인할 수 있는 한국관광통계를 매월 공표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방한 외국인 관광객은 8,880,050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4배 수준이며, 방한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았던 2019년 동기 대비 61%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공사 김성은 관광빅데이터서비스팀장은 “이번 이벤트는 국민들에게 관광산업 회복세를 수치로서 보여주고, 데이터랩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관광 데이터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일양약품 헐커스, 대한스키지도자연맹과 안전파트너 지정 협약

헐커스(대표이사 김미영)은 지난 8일 강원 모나용평(용평리조트) 크리스탈 홀에서 대한스키지도자연맹(회장 박재혁)과 안전파트너 지정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스키지도자연맹 박재혁 회장, 박종배 수석부회장, 최익주 부회장, 최재종 자문위원, 강봉수 사무국장 등 50여 명의 임직원 및 스키와 스노우보드의 *데몬스트레이터 60여 명이 참석했다.

헐커스는 이번 안전파트너 지정 협약을 통해 대한스키지도자연맹 소속의 지도자와 선수단 등에 헐커스MSM 에너지원큐솔루션, 헐커스MSM크림, 헐커스MSM아이스겔로 구성된 스포츠 컨디셔닝 솔루션과 특가구매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대회 수상자 8명 시상

11일 오후, 마포구청 시청각실에서 새마을문고마포구지부가 주최한 ‘제43회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대회’의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는 박강수 구청장과 새마을문고마포구지부 전현경 회장, 수상자 8명과 학부모 등 총 6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국민독서경진대회의 최우수상은 ▲신광초 정민재, ▲아현중 강규리, ▲숭실고 정준영, ▲박근성(일반)을 포함한 4명, 우수상은 ▲공덕초 강태연, ▲채형선(일반), 장려상은 ▲최현석(일반), 편지글 최우수는 ▲장인호(일반)가 선정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