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광주요 60주년, 화요 20주년 기념 팝업 ‘화요만찬’ 팝업스토어 운영 外

2023-12-11 17:05:33

[생활경제 이슈] 광주요 60주년, 화요 20주년 기념 팝업 ‘화요만찬’ 팝업스토어 운영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광주요의 60주년과 프리미엄 증류주 ㈜화요의 20주년을 오는 12월 15일(금) 부터 12월 28일(목)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일리패션뉴스 1층에서 ‘화요만찬’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광주요와 화요는 도자기와 술을 기반으로 한국 식생활의 맛과 멋을 전세계에 전하며 한국 문화의 위상을 높이는데 앞장서며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생활문화기업으로 성장해왔다. ‘화요만찬’은 ‘많은 것이 빛나는 만찬(萬燦)의 자리’를 컨셉으로 지난 60년간 한국의 전통 도자 문화를 선도해온 광주요의 철학과 품격이 담긴 도자와 20년간 증류주 시장을 개척해온 화요가 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공간이다. 이 공간에서 광주요의 60주년과 화요의 20주년을 함께 축하하고 기념하는 제품 소개 및 판매를 통해 한국 문화의 미래지향적인 생각과 가치를 함께 창조하는 한국 식문화 전문 기업으로의 브랜드 가치를 전하고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화요 만찬’의 공간은 패브릭을 활용한 병풍 및 조명 설치와 한옥 자재를 사용한 평상에 소반을 활용한 주안상, 책가도 등 한국적 요소를 적용하여 매력을 더했다. 다양한 화요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시음 공간과 함께 책가도에는 광주요의 초대 제품부터 60주년 제품을 함께 전시해 광주요와 화요의 브랜드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화요 만찬’은 기간 동안 예약 없이 방문 가능하며 오후 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제17회 이금기 요리대회 성료

소스 브랜드 ‘이금기’는 ‘제17회 이금기 요리대회 결승(이하 이금기 요리대회 결승)’이 지난 9일(토)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금기’가 주관하고, ㈜오뚜기가 협찬한 ‘이금기 요리대회 결승’은 “이금기 소스를 활용한 퓨전식 요리”를 주제로 학교 예선 챔피언 31명이 부천시 부천대학교에 모여 경쟁을 펼쳤다.

대회의 심사는 이금기 상임고문인 여경래 셰프를 비롯해 밀레니엄 서울힐튼 타이판 수석 주방장 조내성 셰프, 쿡피아쿠킹 스튜디오 대표 이보은 요리연구가, 現 롯데호텔 본점 이탈리안 총괄셰프 세바스티아노 셰프, 분자 요리 대가이자 슈밍화미코의 오너 쉐프인 신동민 셰프 5인이 공정한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를 진행한 여경래 셰프는 "학생들의 열띤 경쟁으로 심사가 굉장히 어려웠다”며 “여러 열정들이 모여 좋은 시너지를 낼 것이며 제한 없는 주제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고 대회에 참가하는 것이 앞으로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안산도시공사,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2년 연속 선정

안산도시공사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기업을 인정해주는 제도다.
공사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연계한 8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 인정제 심사에서 200점 만점에 183.5점을 받았다.

허숭 안산도시공사 사장은 "비영리단체와의 협력관계를 굳건히 다지면서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