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2023년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 연말결산을 발표했다.
야놀자는 올해 가격 경쟁력을 강조한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을 통해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1년여 간 총 2억7천만 장의 쿠폰을 발행했고, 그 중 해외 숙소에 적용된 쿠폰 금액은 약 6억4천만 원에 달한다. 또한, 약 2억7천만 원 상당의 항공권 발권수수료를 무료로 지원했고, 교통 및 숙소 결합 구매로 할인을 받은 예약 건수는 약 17만 건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총 18개의 브랜드와 협업해 약 13억 상당의 고객 혜택을 제공했다.
고객들의 합리적인 소비 행태도 분석했다. 올해 가장 계산적으로 여행을 떠난 고객은 쿠폰을 총 1,217회 적용했다. 또한, 지난 7월 오픈한 글로벌 항공 서비스에서 15,100명의 고객이 항공권 할인 쿠폰을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지난 8월 진행한 항공권 100% 페이백 프로모션으로 환급받은 1인 최대 금액은 108만 원을 기록하는 등 고객들의 합리적인 여행을 지원하는 중이다.
야놀자는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 일환으로, 계산적으로 떠난 여행에서 경험한 예상치 못한 행복을 공유하는 사진 이벤트를 선보인다. 오늘(11일) 오전 10시부터 24일(일)까지 여행ㆍ여가의 소중한 순간을 담은 사진과 사연을 응모 받고, 추첨을 통해 총 1천만 원 상당의 여행 지원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내년 1월 3일(수) 야놀자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철웅 야놀자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올해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을 통해 고물가 시대에도 누구나 쉽게 합리적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 결과, 증가하는 여행 수요를 선점했다"면서, "앞으로도 여행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야놀자만의 압도적인 가격 경쟁력을 중심으로 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후지필름㈜, 한 손안에 쏙 들어오는 키링 카메라 ‘인스탁스 Pal’ 출시
한국후지필름㈜이 새로운 인스탁스 시리즈 ‘인스탁스 Pal(팔)’을 11일 국내 정시 출시한다.
인스탁스 Pal은 기존 인스탁스 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유형의 카메라다. 콤팩트한 사이즈에 인스탁스의 감성을 담아 언제 어디서나 손쉬운 촬영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후면 셔터 버튼을 누르면 활성화되는 표준 모드는 광각 렌즈의 장점을 살려 다양한 각도로 촬영할 수 있다. 원격 모드는 전용 스마트폰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과 카메라를 블루투스로 연결해 촬영한 사진을 스마트폰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3초 간격으로 연속 촬영 가능한 ‘인터벌 모드’, 전용 앱에서 녹음한 소리로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촬영음 설정 기능’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갖췄다.
특히 한 손안에 들어오는 콤팩트한 디자인과 광각 렌즈를 통해 다양한 각도로 역동적인 사진 촬영이 가능하여 연말 파티 시, 편리하게 단체 사진을 찍을 수 있어 파티 필수 아이템으로도 주목받는다.
스마트폰 전용 앱에서 촬영한 사진을 인스탁스 미니, 스퀘어, 와이드 포맷으로 변경하여 18가지 필터를 이용하여 꾸민 뒤 소셜 미디어에 공유할 수 있다. 이외 인스탁스 링크 제품과 연결하여 자유롭게 사진을 출력할 수도 있다.
인스탁스 Pal은 ‘Camera or keyring? I can be anything’ 이라는 콘셉트 아래 ▲젬 블랙 ▲라벤더 블루 ▲ 피스타치오 그린 ▲파우더 핑크 ▲밀키 화이트 등 총 다섯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매일 가방이나 옷, 헤드셋 등에 달고 다니는 Z세대 트렌드 아이템인 귀여운 키링 소품처럼, 매일 가지고 다니는 키링+카메라 라는 의미의 키링캠으로 Z세대의 취향과 관심을 반영한 제품이다.
출고가는 젬 블랙 색상이 189,000원, 나머지 4종은 159,000원이다. 간편한 촬영을 위해 구매 시, 간이 뷰 파인더와 카메라 스탠드, 스트랩 등으로 사용 가능한 다기능 링 액세서리가 함께 제공된다. 더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신제품 색상에 맞는 스트랩 고리가 달린 실리콘 케이스가 함께 출시되었다.
◆레저디, '레저 스포츠웨어 전문 쇼핑 플랫폼' APP 출시
전문 레저 스포츠웨어 및 장비 플랫폼 '레저디(회사 가자고 대표 고소연)'가 공식 APP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레저디는 웹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스키, 스노우보드, 스노우보드, 필라테스/요가, 골프, 테니스, 사이클, 로드/산악 자전거, 캠핑, 등산, 러닝 등 4계절 시즌에 맞춰 다양한 레저 활동을 하는 레저인들을 타겟으로 트렌디한 레저 스포츠 브랜드 의류와 용품 및 장비를 한 눈에 쇼핑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레저디'는 대표를 포함한 모든 구성원들이 개발자로 이루어져 있어 전문화된 고객 선호도 기반 맞춤 필터링 기술을 고도화하여 여러 브랜드 쇼핑몰을 방문하거나 상세 페이지를 확인할 필요 없이 직관적으로 최대한 빠르게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는 편리한 레저 쇼핑 경험을 제공해 나아갈 예정이며 최소한의 클릭만으로 최대한 빠르게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찾고, 레저에 처음 입문하는 입문자들도 긴 시간을 들여 검색할 필요 없이 전문가 리뷰 기반의 큐레이션을 통해 최적의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레저디 대표 고소연은 2023년, 1년간 3개의 모바일 서비스를 런칭했다. 취미 재능 공유 플랫폼 가자고로 시작해 스키장 강사와 입문자 여러명을 매칭해 강습을 공동 구매하여 최저가 강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연계 브랜드와 렌탈샵에 월 매출 1,000만원 이상을 일으켰다. 이 과정 속에서 입문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은 "뭘 사야하나요?, 어떤 브랜드가 좋은가요?, 저한테 맞는 사이즈는 뭔가요?"였다고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야놀자는 올해 가격 경쟁력을 강조한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을 통해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1년여 간 총 2억7천만 장의 쿠폰을 발행했고, 그 중 해외 숙소에 적용된 쿠폰 금액은 약 6억4천만 원에 달한다. 또한, 약 2억7천만 원 상당의 항공권 발권수수료를 무료로 지원했고, 교통 및 숙소 결합 구매로 할인을 받은 예약 건수는 약 17만 건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총 18개의 브랜드와 협업해 약 13억 상당의 고객 혜택을 제공했다.
고객들의 합리적인 소비 행태도 분석했다. 올해 가장 계산적으로 여행을 떠난 고객은 쿠폰을 총 1,217회 적용했다. 또한, 지난 7월 오픈한 글로벌 항공 서비스에서 15,100명의 고객이 항공권 할인 쿠폰을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지난 8월 진행한 항공권 100% 페이백 프로모션으로 환급받은 1인 최대 금액은 108만 원을 기록하는 등 고객들의 합리적인 여행을 지원하는 중이다.
야놀자는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 일환으로, 계산적으로 떠난 여행에서 경험한 예상치 못한 행복을 공유하는 사진 이벤트를 선보인다. 오늘(11일) 오전 10시부터 24일(일)까지 여행ㆍ여가의 소중한 순간을 담은 사진과 사연을 응모 받고, 추첨을 통해 총 1천만 원 상당의 여행 지원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내년 1월 3일(수) 야놀자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철웅 야놀자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올해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을 통해 고물가 시대에도 누구나 쉽게 합리적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 결과, 증가하는 여행 수요를 선점했다"면서, "앞으로도 여행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야놀자만의 압도적인 가격 경쟁력을 중심으로 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후지필름㈜, 한 손안에 쏙 들어오는 키링 카메라 ‘인스탁스 Pal’ 출시
한국후지필름㈜이 새로운 인스탁스 시리즈 ‘인스탁스 Pal(팔)’을 11일 국내 정시 출시한다.
인스탁스 Pal은 기존 인스탁스 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유형의 카메라다. 콤팩트한 사이즈에 인스탁스의 감성을 담아 언제 어디서나 손쉬운 촬영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후면 셔터 버튼을 누르면 활성화되는 표준 모드는 광각 렌즈의 장점을 살려 다양한 각도로 촬영할 수 있다. 원격 모드는 전용 스마트폰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과 카메라를 블루투스로 연결해 촬영한 사진을 스마트폰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3초 간격으로 연속 촬영 가능한 ‘인터벌 모드’, 전용 앱에서 녹음한 소리로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촬영음 설정 기능’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갖췄다.
특히 한 손안에 들어오는 콤팩트한 디자인과 광각 렌즈를 통해 다양한 각도로 역동적인 사진 촬영이 가능하여 연말 파티 시, 편리하게 단체 사진을 찍을 수 있어 파티 필수 아이템으로도 주목받는다.
스마트폰 전용 앱에서 촬영한 사진을 인스탁스 미니, 스퀘어, 와이드 포맷으로 변경하여 18가지 필터를 이용하여 꾸민 뒤 소셜 미디어에 공유할 수 있다. 이외 인스탁스 링크 제품과 연결하여 자유롭게 사진을 출력할 수도 있다.
인스탁스 Pal은 ‘Camera or keyring? I can be anything’ 이라는 콘셉트 아래 ▲젬 블랙 ▲라벤더 블루 ▲ 피스타치오 그린 ▲파우더 핑크 ▲밀키 화이트 등 총 다섯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매일 가방이나 옷, 헤드셋 등에 달고 다니는 Z세대 트렌드 아이템인 귀여운 키링 소품처럼, 매일 가지고 다니는 키링+카메라 라는 의미의 키링캠으로 Z세대의 취향과 관심을 반영한 제품이다.
출고가는 젬 블랙 색상이 189,000원, 나머지 4종은 159,000원이다. 간편한 촬영을 위해 구매 시, 간이 뷰 파인더와 카메라 스탠드, 스트랩 등으로 사용 가능한 다기능 링 액세서리가 함께 제공된다. 더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신제품 색상에 맞는 스트랩 고리가 달린 실리콘 케이스가 함께 출시되었다.
◆레저디, '레저 스포츠웨어 전문 쇼핑 플랫폼' APP 출시
전문 레저 스포츠웨어 및 장비 플랫폼 '레저디(회사 가자고 대표 고소연)'가 공식 APP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레저디는 웹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스키, 스노우보드, 스노우보드, 필라테스/요가, 골프, 테니스, 사이클, 로드/산악 자전거, 캠핑, 등산, 러닝 등 4계절 시즌에 맞춰 다양한 레저 활동을 하는 레저인들을 타겟으로 트렌디한 레저 스포츠 브랜드 의류와 용품 및 장비를 한 눈에 쇼핑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레저디'는 대표를 포함한 모든 구성원들이 개발자로 이루어져 있어 전문화된 고객 선호도 기반 맞춤 필터링 기술을 고도화하여 여러 브랜드 쇼핑몰을 방문하거나 상세 페이지를 확인할 필요 없이 직관적으로 최대한 빠르게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는 편리한 레저 쇼핑 경험을 제공해 나아갈 예정이며 최소한의 클릭만으로 최대한 빠르게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찾고, 레저에 처음 입문하는 입문자들도 긴 시간을 들여 검색할 필요 없이 전문가 리뷰 기반의 큐레이션을 통해 최적의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레저디 대표 고소연은 2023년, 1년간 3개의 모바일 서비스를 런칭했다. 취미 재능 공유 플랫폼 가자고로 시작해 스키장 강사와 입문자 여러명을 매칭해 강습을 공동 구매하여 최저가 강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연계 브랜드와 렌탈샵에 월 매출 1,000만원 이상을 일으켰다. 이 과정 속에서 입문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은 "뭘 사야하나요?, 어떤 브랜드가 좋은가요?, 저한테 맞는 사이즈는 뭔가요?"였다고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