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CGV, IMAX관 확대…CGV영등포, 대전터미널, 천안펜타포트, 평택에 신규 오픈 外

2023-12-08 18:23:19

[로이슈 편도욱 기자] CGV가 특별관 리뉴얼과 신규 오픈을 통해 특별관 운영에 박차를 가한다.

CGV는 올해 말까지 4DXScreen 2개관, 4DX 1개관, ScreenX PLF 1개관, IMAX 4개관 등 총 8개관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CGV는 4DX, ScreenX, 4DXScreen, IMAX 등 기술 특별관 운영을 통해 콘텐츠 몰입도를 극대화해 영화 관람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4DX는 지난 2009년 1월 세계 최초로 선보인 오감체험 특별관으로 특수 환경 장비와 모션 체어가 결합돼 영화 장면에 따라 의자가 움직이고 진동이 발생하며 물, 향기, 바람 등 다양한 환경 효과를 활용한다. ScreenX는 2013년 1월 론칭한 다면 상영 특별관으로 좌, 우, 정면을 활용해 영화 속 한가운데 서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4DXScreen은 4DX와 ScreenX가 결합된 세계 최초 기술 융합관으로 단순히 영화를 ‘보는’ 것을 넘어 ‘체험하는’ 방식의 영화 관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IMAX는 사람이 볼 수 있는 최대 영상을 선사하며 현장감이 극대화된 사운드까지 더해져 영화를 감상하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CGV용산아이파크몰에는 IMAX 레이저를 도입해 일반 상영관보다 큰 스크린과 밝고 선명한 화면으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어 예매 전쟁이 일고 있다.

CGV는 오는 14일 CGV상봉에 4DXScreen관을 선보이고, 19일에는 CGV인천 4DX관을 새롭게 리뉴얼 해 오픈한다. 앞서 지난 7일에는 CGV광교에 4DXScreen 상영관을 오픈했다. 기존 4DX 상영관을 새롭게 리뉴얼 했고, 최고 사양의 장비가 설치돼 보다 더 실감 나는 영화 관람이 가능하다.
오는 22일에는 ScreenX PLF(Premium Large Format)를 CGV대전터미널에 선보인다. ScreenX PLF는 지난 2022년 CGV영등포와 서면에 도입한 데 이어 세 번째다. 기존 ScreenX관이 좌, 우 벽면체를 그대로 활용했다면 ScreenX PLF는 실버스크린을 설치해 더욱 또렷하고 선명해진 화면으로 관람할 수 있어 한 단계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또한, IMAX를 4개 극장에서 새롭게 오픈한다. 15일 CGV영등포를 시작으로 29일에 CGV대전터미널, 천안펜타포트, 평택에서 선보인다. IMAX 콘텐츠 개봉이 예정됨에 따라 뜨거운 예매 전쟁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CGV는 12월 특별관 리뉴얼 및 신규 오픈을 기념해 극장별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 CGV 조진호 국내사업본부장은 “CGV는 4DX, ScreenX, 4DXScreen, IMAX의 리뉴얼과 오픈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관람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12월 다양한 특별관 라인업이 준비돼 있으니 CGV에 방문해 특별관에서 관람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이버 보안 전문기업 (윈스) 부산 ‘사이버 보안 전문인력 양성과정’ 3기 수료식 종료

사이버 보안 전문기업 ㈜윈스(대표 김보연)가 운영하고, 부산광역시에서 주최한 채용 연계형 ‘사이버 보안 전문인력 양성과정’ 3기 수료식이 해운대구 센텀벤처타운 교육장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 과정은 정보보호 기초부터 기술, 컨설팅, 관제 등 보안 전반에 대해 구성되었으며 총 60일, 480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교육비 전액 무료, 훈련수당 지급이라는 특전이 제공되었고, 1~3기 교육 과정 동안 총 누적 80명의 정보보안 전문가를 배출했다. 채용연계라는 취지에 걸맞게 이전 기수 수료생의 취업률은 80% 수준에 이른다.

‘사이버 보안 전문인력 양성과정’ 은 부산지역의 청년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사이버 보안 분야 맞춤형 지역 인재 발굴 및 양성, 지역 내 일자리 생태계 구축을 목적으로 2022년 9월 첫 과정이 시작되었다.

타 기관의 양성과정과 달리 ㈜윈스의 현업 실무진이 직접 참여하는 실무 중심형 교육이 가장 큰 특장점이다.

당일 수료식에 참석하여 축사를 전한 부산광역시 황대연 팀장은 “7대 대도시 중 청년들의 삶의 만족도, 행복감이 가장 높은 도시인 부산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정보보호 산업분야에 대해서도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이번 수료생들이 부산 지역사회의 정보보호 전문가로서 큰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KISA, 블록체인 수요·공급자 협의체 3차 행사 개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는 블록체인 수요·공급자 협의체 ABLE의 3차 행사를 2023. 12. 8.(금)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ABLE 3차 행사는 국내 블록체인 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2024년 블록체인 해외진출 지원 계획(KISA) ▲해외 블록체인 법제도 동향(법무법인 지평) ▲IP R&D와 표준특허(특허전략개발원) 전문가 발표와 수요-공급기업 간 1:1 비즈미팅, 참여기업에 대한 자문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블록체인 기업 투자유치 지원사업’에서 집중 멘토링과 1:1 코칭을 거쳐 심사를 통과한 6개 참여기업은 투자사 SK증권, IXV로부터 현장에서 투자 의향서를 받았다.

ABLE은 블록체인 기술·서비스 기업 상호 간 비즈니스 공급과 수요를 연결하고, 공공기관과의 의사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하는 정례 협의체이다. 현재 약 76개의 기업이 참여하고 있으며, 수요-공급기업 간 1:1 비즈미팅과 기업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협의체 가입은 KISA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