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아프리카TV, 청소년유해매체환경 자율규제 협력 관련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外

2023-12-08 14:32:01

[IT이슈] 아프리카TV, 청소년유해매체환경 자율규제 협력 관련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프리카TV가 7일(목) 청소년 유해 매체 환경 자율규제 공로를 인정받아 ‘청소년 보호 유공자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날 서울 강서구 방화동 국제청소년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시상식에서는 아프리카TV를 포함해 청소년보호를 위한 자율규제 협력 5개의 플랫폼 사업자 기업·단체와 20명의 개인이 표창장을 받았다. 아프리카TV에서는 청소년보호담당자 문준석 팀장이 대표로 참석해 수상했다.
청소년 보호 유공자 장관 표창은 온라인상 청소년 유해 매체 환경 개선을 위한 자율규제 협력 관련 사업에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아프리카TV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청소년 보호를 위한 자율규제에 협력하고 청소년 보호 업무 종사자 교육 시행과 더불어 청소년 유해 매체 근절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2년 이상 관련 사업에 공헌을 인정받았다.

올해에도 아프리카TV는 성남시 수정 청소년 센터를 방문해 자원봉사 활동과 함께 유저 간담회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를 통해 받은 후원금을 위기에 노출된 청소년들을 위한 응원 기금으로 전달했다. 또한, 사내 청소년 보호 업무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불법유해정보 유통 현황과 청소년 보호 정책 관련 교육도 시행하는 등 건전한 이용 환경을 조성했다. 더불어, 아프리카TV 홈페이지와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청소년 유해 주의사항과 청소년 보호 정책 메시지를 담은 청소년 보호 캠페인을 제작, 소개했다.

아프리카TV는 오는 2024년에도 청소년 유해 매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모니터링 점검 결과에 대한 자율규제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방침이다. 아울러 존중과 이해의 가치를 강조하며 청소년 보호에 이바지하고,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건강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필립스코리아, 스마트 환자 모니터링 포럼 성료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 기업 ㈜필립스코리아는 환자 모니터링의 트렌드를 공유하고 중환자 케어의 미래를 조망하는 ‘스마트 환자 모니터링 포럼(Smart Patient Monitoring Expert Forum and Learning Academy)’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중환자 관리에 있어서 의료진이 관리하는 환자의 데이터는 방대하나, 이를 파악하고 대처할 전문 의료진은 갈수록 부족한 형편이다. 이에 필립스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모니터링 솔루션을 통해 환자의 활력 징후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제시해 의료진의 효율적인 업무를 지원하며, 언제 어디서든 환자의 상태를 확인하고 중요한 알람을 놓치지 않도록 하는 환경을 구현하고자 한다. 또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환자의 예후, 합병증 등을 사전에 대비하는 등 환자의 상태를 안정적으로 관리하도록 돕는다.

필립스는 미래의 중환자 관리에 있어서 핵심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는 스마트 환자 모니터링 솔루션을 조명하며, 이를 활용한 실제 임상 사례와 효과,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이번 포럼을 기획했다. 본 행사는 11월 28일 서울 필립스코리아 본사와 11월 30일 부산 아스티 호텔에서 진행되었으며, 서울과 수도권, 부산·경남 지역의 주요 대학병원 중환자실 간호사 등 의료 종사자 150여 명이 참석했다.

◆브릭메이트, 자체 개발 게임 美 성과 … 반년만에 신사업 역량 입증

금호전기의 자회사 브릭메이트가 신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금호전기([001210], 대표이사 이홍민)는 IT계열 벤처기업 브릭메이트 내 게임즈 사업부의 신작 게임 Gym Manager(이하 ‘짐매니저’)가 미국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 테스트 론칭 후 출시 초반 CPI(Cost Per Installation), 플레이타임 등 각종 지표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보였다고 8일 밝혔다.
‘짐매니저’는 3D 아케이드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관리자가 되어 체육관 운영, 사업 등을 경험 가능하다. 장비, 비품 구매, 관리, 채용, 고객 만족 등 경영적 요소들과 더불어 캐릭터들의 몸매 관리와 변화 과정 체험 등이 재미 포인트다. 이 게임의 하이퍼 캐쥬얼 특성상 누구든지 쉽고 빠르게 픽업 플레이가 가능하며 단계적 성취 만족도를 느끼도록 설계됐다.

브릭메이트 관계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면서 동시에 사내 게임 개발팀의 창의성을 토대로 제작된 짐매니저가 첫 빌드에서 가시적 성과를 얻어 현재 이터레이션(Iteration)을 진행하고 있다”며 “몇 가지 추가 작업 후 미국 시장에서 2차 테스트 시 양호한 지표가 이어진다면 내년 초부터 전세계로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