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청호나이스, 무역의 날 ‘2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外

2023-12-06 19:53:16

[IT이슈] 청호나이스, 무역의 날 ‘2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청호나이스는 '수출입국 60년, 다시 뛰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열린 제 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2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수출의 탑 시상식은 한국무역협회 주관으로 매년 12월 5일 무역의 날에 지난 1년간 한국의 국제적 위상과 경제발전에 기여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수출의 탑’을 수여하고 있다.

1993년 설립된 청호나이스는 이듬해인 1994년부터 해외시장 첫 수출 이후 지속적으로 해외 시장 개척에 힘쓰고 있다. 현재는 북미, 아시아, 유럽 등 약 66개국에 정수기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청호나이스는 유럽 선진시장을 위해 지난 11월 세계 최대 물 산업관련 전시회인 네덜란드의 ‘아쿠아텍 암스테르담 2023’와 앞서 9월에도 독일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박람회인 ‘IFA 2023’에 참가해 정수기와 부품 소재 등을 선보였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이번 수출의 탑 수상은 청호나이스가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신시장 개척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이코더스, 제60회 무역의 날 ‘2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

메이코더스(대표 최새미)는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한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2백만불 수출의 탑’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메이코더스는 글로벌 뷰티브랜드의 국내 제조 및 해외 유통 프로세스를 디지털 전환하며 성장 중인 스타트업이다.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는 매년 우리나라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들을 선발해 수출의 탑을 수상하고, 수출 증대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산업훈장과 표창을 수여한다.

메이코더스는 작년 백만불 수출의 탑에 이어 올해에도 연이어 2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또 김길태 CSO(최고영업책임자)는 한국 화장품 제조와 유통 프로세스를 IT기술과 접목해 혁신하고 글로벌 고객들의 무역 경험을 개선한 공적으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클래시스, '7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매년 최대 수출 기록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클래시스가 지난 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7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무역의 날 기념식’은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여 ‘수출의 탑’을 수여하고 있다. 클래시스는 ‘무역의 날 기념식’에 참가하여 하이푸(HIFU, 고강도집속초음파) 장비 ‘슈링크(해외명: ULTRAFORMER Ⅲ) 및 슈링크 유니버스(해외명: ULTRAFORMOER MPT)’의 해외 수출 확대를 인정받아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클래시스의 해외 진출 확대가 가속화됨에 따라 지난 2016년 1천만불탑 수상을 받은 이후 2017년 2천만불탑, 2020년 3천만불탑, 2021년 5천만불탑에 이어 2023년에는 7천만불탑을 수상하여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