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LG생활건강 풋샴푸, 신제품 나왔다 外

2023-12-05 18:03:23

[생활경제 이슈] LG생활건강 풋샴푸, 신제품 나왔다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LG생활건강의 바디케어 브랜드 온더바디에서 히트상품 ‘코튼풋 발을씻자 풋샴푸’와 웹툰 ‘마루는 강쥐’(글·그림: 모죠)를 접목한 ‘온더바디 X 마루는 강쥐 콜라보 에디션’ 4종을 출시했다.

인기 네이버 웹툰 ‘마루는 강쥐’는 주인공 강아지 마루가 갑자기 5살 아이로 변하며 일어나는 유쾌한 이야기를 그려낸 작품이다. 마루 캐릭터의 포근하면서도 시원 통쾌한 성격을 새로운 향으로 구현한 발을씻자 풋샴푸 2종과 발 냄새를 잡는 풋미스트, 발 각질 제거에 특효인 풋필링팩이 이번 콜라보 에디션에 포함됐다.
풋샴푸 신규향 2종은 포근한 느낌의 ‘사르르 비누향’과 시원 통쾌한 ‘아르르 민트향’이 새로 나왔다. 항균 성분이 들어간 미세 거품이 발 구석구석에 있는 세균을 씻어내고, LG생활건강이 ‘체취마스킹 특허’를 낸 향료가 발 냄새를 잡아준다.

신제품 ‘발가글하자 풋미스트’는 발에 뿌린 직후 발 냄새를 완화해주는 제품이다. 알래스카 빙하수와 멘톨 성분을 함유한 쿨링 포뮬러가 발을 개운하게 해준다. 끈적임 없는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으로 운동 전후나 오래 걸은 다음에 뿌리면 좋다. 양말처럼 신으면 되는 ‘발각질벗자 풋필링팩’은 오래 묵은 각질 제거에 탁월하다. 편백과 병풀 추출물을 함유한 보습 진정 포뮬러로 5살 아이인 마루의 발처럼 말랑말랑한 아기 발 피부를 느껴볼 수 있다.

‘온더바디 X 마루는강쥐 콜라보 에디션’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 세트로 출시된다. 풋샴푸, 풋미스트, 풋필링팩과 마루 포토카드, 마루 발매트 등 굿즈를 함께 조합한 선물박스로도 구매할 수 있다. 단품 제품은 LG생활건강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판매한다.

◆질경이, 2개월 만에 중국 콰이쇼우 해외 뷰티 TOP5 달성
글로벌 펨테크 브랜드 질경이가 지난 11월 중국 2위 숏클립 플랫폼 콰이쇼우 입점 2개월 만에 해외 뷰티 TOP5를 달성했다. 콰이쇼우 해외 뷰티 브랜드 TO5 내 한국 브랜드는 질경이가 유일하다.

질경이는 숏클립 콘텐츠와 왕홍과 협업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인지도를 쌓고 있으며, 1700만 팔로워를 보유한 왕홍 ‘루’의 라이브 커머스 방송으로 ‘질경이 프로’를 판매해 8분 만에 2억 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이는 중국 내 한국 뷰티 브랜드의 부진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올린 성과라 더 주목할만하다.

질경이는 전년 동기 대비 수출액이 325% 성장했다. 한국 화장품의 중국 수출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질경이는 숏클립 중심으로 콘텐츠 커머스를 강화하면서 오히려 수출액이 폭발적으로 성장 중이다.

또한 질경이의 여성청결제는 중국 내 고품질 여성용품 수요가 상승하면서 세계 11개국에 등록한 특허를 기반으로 중국 내에서도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중국 여성의 소득과 사회적 지위가 높아지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추구하면서 고품질의 여성용품에 대한 성장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원강수 원주시장, 사회복지시설서 무료 급식 봉사활동

원강수 원주시장이 5일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시설종사자와 입소자들을 격려했다.
원 시장은 이날 365일 연중무휴 운영하는 노숙인 자활시설 '최양업 토마스의 집'과 무료 경로식당인 '십시일반'을 찾았다.

시설 종사자와 입소자들을 위한 방한복을 전달한 뒤 무료 급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원 시장은 "물가 상승, 경기 침체 등으로 모두가 힘든 상황일수록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이 필요하다"며 "소외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