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하윤수 교육감, "마약류 예방 뮤지컬 통해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힘을 키우길"

2023-12-05 10:12:57

(제공=부산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제공=부산교육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은 5일 오전 9시 30분 오전과 오후 2차례에 걸쳐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고3 수험생 900여 명에게 마약류 예방 뮤지컬 ‘각인’ 관람 기회를 제공하는 뮤지컬 공연장을 직접 찾았다.

이번 뮤지컬은 고3 수능 이후 자기개발시기에 마약류 예방 교육으로 유해약물에 대한 바른 인식 강화와 뮤지컬 형식의 교육으로, 마약류의 심각성 인지와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전문 예술단체의 공연으로 교육적 효과와 함께 자연스러운 메시지 수용 및 예술적 감수성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이 뮤지컬은 100분으로 진행되며, 마약중독자와 그 가족의 이야기를 담았다. 한 사람이 마약을 만나게 되는 그 배경과 과정, 그리고 중독자가 되어 함께하는 가족이 감당하는 아픔과 고통을 그린 드라마로 실제 스토리를 기반으로 세밀하게 그려냈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우리 아이들은 미래의 리더이자 사회의 중심이 될 인재들이다”며 “마약류 예방 뮤지컬을 통해 마약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하게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교육청은 유해약물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