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몰테일, "2023 블랙프라이데 인기 품목은 패션 및 전자기기" 外

2023-12-01 16:06:00

[IT이슈] 몰테일, "2023 블랙프라이데 인기 품목은 패션 및 전자기기"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커넥트웨이브(119860)의 해외법인 몰테일이 1일 올해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블프) 및 사이버먼데이 기간 국내 직구족들이 주로 구매한 품목과 방문한 사이트를 공개했다.

이번 데이터는 관련 행사 기간(11월 24일~26일) 동안 몰테일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구입한 상품을 분석한 것으로 주요 구매 품목은 패션용품(39%)과 전자제품(35%) 이었다. 직구족이 많이 방문한 사이트로는 아마존 23%, 이베이 10%, 피트니스 브랜드인 줌바가 7%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대비 주요 품목의 큰 변화는 없었지만 코로나19 엔데믹으로 마스크 착용 해제와 야외활동이 늘면서 ▲스포츠/아웃도어 및 뷰티 카테고리 비중 증가, ▲저환율로 인기가 높아진 일본 직구 확대, ▲구매가 편리한 쇼핑 환경을 선호하는 모습 등을 보였다.

실제로 지난해 블프 기간(2022년 11월 25일~28일)과 비교하면 스포츠/아웃도어의 경우 11%에서 19%로 뷰티는 2%에서 3%로 비중이 상승했다.

이와 함께 블프 기간에 맞춰 세계 곳곳에서 대규모 할인행사가 시작되면서 몰테일을 통한 일본 직구 건수도 같은 기간 대비해 136% 증가하며 역대급 성장률을 기록했다. 또한 몰테일의 편리한 해외상품 구매 서비스인 다해줌 이용률도 40% 넘게 확대됐다.

다해줌은 현지 언어를 몰라도 아마존, 이베이, PXG 등 해외 주요 쇼핑몰의 제품 구입부터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진행 가능한 몰테일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다. 최근에는 다해줌 미입점 상점의 제품 URL을 입력하면 구매부터 배송까지 가능한 ‘사줘요’ 서비스도 론칭, 편의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해당 기간 높은 할인율로 주목받은 제품은 애플 펜슬 2세대(79.99달러), 에어팟 프로2(189달러)부터 줌바(최대 80% 할인), PXG 홀리데이 드라이버(199.99달러), 띠어리아울렛(최대 85% 할인), 에스티로더 갈색병(2개 145달러), 빌보 공홈 커트러리(최대 70% 할인) 등이다.

또 일본에서는 SK하이닉스 저장장치(SSD) Platinum P41 2TB가 블프 할인가에 다해줌 상품할인(25달러), 농협카드(15달러) 중복할인으로 약 88달러로 구매 가능해 천 개 이상 판매됐으며 개파카 밀리터리 야상, 아식스 런닝화, 와인 및 위스키와 같은 주류 등도 높은 인기를 얻었다.

몰테일 관계자는 “올해 블프의 경우 예년과 같은 큰 폭의 할인 행사는 줄었지만 대부분의 쇼핑몰들이 연말까지 할인 이벤트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앞으로도 몰테일은 모든 상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편리한 쇼핑 환경과 정보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몰테일은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해외직구 이용자에게 상품 할인 및 캐시백 증정, 무료배송까지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무배절 행사를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앤리시, 반려동물 전문 비즈니스 컨설팅 사업 강화

오랜 기간 스타트업과 금융권 클라우드 컨설팅 경험을 보유한 앤리시가 반려동물 전문 비즈니스 컨설팅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빠르게 확장하고 있지만 법적 정책 부족과 진료 데이터 확보의 제한, 그리고 생명을 다루는 영역과 겹쳐 있어 일반 비즈니스와 다르게 다양한 문제를 경험하게 된다.

앤리시는 이런 문제점 해결을 위해 기존 컨설팅 경험과 반려동물 상담 서비스인 ‘펫브릿지’를 준비하며 겪은 고난의 경험과 수많은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확보한 섹터별 전문성을 바탕으로 반려동물 관련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거나 서비스를 준비하는 모두에게 성장하기 위한 방향성과 가이드를 제시하는 것이 핵심 목표다.

앤리시 이대섭 대표는 “관련 전문가들과 수많은 인터뷰를 진행하며 반려동물 관련 전문성, 경험을 보유한 분들이 의외로 사업화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알게 됐다”며 “이런 분들이 국내 반려동물 시장에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도록 내가 잘하는 영역으로 도움을 드리고 싶어 시작하게 됐고, 현재 다양한 전문가와 사업화 및 정부 과제 관련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티라유텍, 50억 원 규모 타 법인 증권 처분… 재무건전성 강화 및 성장동력 확보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 티라유텍(322180, 대표이사 김정하)은 타 법인 출자증권을 양도하여 약 50억 원의 현금을 확보한다고 1일 공시했다.

회사는 과거 ㈜클로봇의 기명식 보통주식 14만주 중 약 8만6천주를 매각한다. 최초 약 20억 원에 취득했었으며, 이번 매각을 통해 투자금 회수와 함께 30억원의 매각 차익도 실현한다.

한편 클로봇은 자율주행물류로봇에 탑재되는 AI기반 자율주행 솔루션 “카멜레온”과 로봇 통합관제 솔루션 ‘크롬스’를 통해 실내 자율주행 로봇에 필요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는 기업으로, 티라유텍의 자회사인 ‘티라로보틱스’와 다방면에서 협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