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코빗, 모바일 앱 9.0 업데이트 外

2023-12-01 12:46:38

[IT이슈] 코빗, 모바일 앱 9.0 업데이트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빗(대표 오세진)이 고객 맞춤형 투자 정보 강화를 위해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9.0 버전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고객과 제일 처음 만나는 접점인 홈 화면에서 고객 각자가 자신에게 맞는 메뉴를 선택해 최적화된 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설정 기능이 추가됐고 거래 화면에서는 시세 부분의 시인성을 높였다.
코빗은 지난 1월 모바일 앱 6.0 버전을 시작으로 이번 9.0 버전까지 올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며 고객이 꼭 필요한 정보를 더욱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해 왔다. 대표적으로 ‘로그인・회원가입 방식 개편’, ‘가상자산 실명계정 운영지침 조기 도입’, ‘가상자산 실전투자리그 개최’ 등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앱 사용성 및 편의성 개선에 집중했다.

이정우 코빗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코빗은 고객들의 VOC(고객의 소리)를 꾸준히 체크하면서 고객의 니즈에 맞는 앱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거래 편의성을 높이면서 안전한 투자 환경도 갖춘 앱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덱스터스튜디오, 대만콘텐츠진흥원 TAICCA와 MOU 체결

덱스터스튜디오가 대만콘텐츠진흥원과 협력해 글로벌 인프라를 확장하고 해외 사업 능력 내실을 다진다.
VFX·콘텐츠 제작 전문기업 덱스터스튜디오(206560)가 대만콘텐츠진흥원(TAIWAN CREATIVE CONTENT AGENCY, 이하 TAICCA)과 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영상 콘텐츠 공동 투자 및 제작에 협력하고 글로벌 진출 전략을 도모한다.

TAICCA는 문화창의산업발전법을 기반으로 문화콘텐츠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2019년 설립된 기관이다. 현재 문화콘텐츠 산업의 ▲통계 분석 및 조사·연구 ▲전문 인재 양성 ▲개발·제작 지원 ▲기술 개발·이전·고부가가치화 추진 ▲투자 및 자금조달 지원 ▲시장 개척 및 대외 협력 ▲관련 시설 운영관리 ▲저작권 보호 등 폭 넓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앞서 10월 덱스터스튜디오 본사에 TAICCA가 방문해 해외 제작, 투자 경험과 지원 사업 정보를 공유하는 회의를 나눈 바 있다. 당시 상호간 콘텐츠 산업 발전을 목표로 한국과 대만의 콘텐츠 산업 동향과 미래 비전을 제시한 지 두 달만에 MOU 체결 성과를 창출했다.

TAICCA 채가준(蔡嘉駿) 이사장은 “최근 한국의 영화, 드라마,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전세계에서 주목 받고 있다”며 “글로벌 OTT와 아카데미 수상작품을 작업한 덱스터스튜디오와 교류해 영상 기술 연구와 지원 사업 정책 발전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대만 국가발전펀드 문화콘텐츠 투자 프로그램 등을 적극 활용해 실질적인 윈윈 프로젝트 협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포부를 내비쳤다.

대만은 약 2400만명의 인구를 보유한 지역으로 2021년 기준 문화콘텐츠 매출액이 약 9643억 대만달러(한화 약 39조 8930억 9100만원/2023.11.30기준)에 달하며 이는 직전년도 대비 4% 이상 성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3년 추이를 살펴보면 2019년 9124억, 2020년 9264억, 2021년 9643억 대만달러로 꾸준한 상승 곡선을 그렸다.

◆NHN벅스, 투표 서비스 ‘Favorite’ 오픈… 엔터테인먼트 사업 영역 확대
NHN벅스는 투표 서비스 ‘Favorite(페이버릿)’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Favorite은 중앙일보와 협력해 선보인 신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다. 매달 공개되는 다양한 테마별 투표에서 ‘최애’ 주인공을 선정하는 방식이다. NHN벅스는 Favorite의 첫 투표로 ▲‘2023년 나를 웃게 해준 아티스트’, ▲‘올해 당신에게 찾아온 최고의 라이징 스타’, ▲‘메리 크리스마스, 로맨틱한 순간 함께 하고 싶은 아티스트’ 등 6가지 테마를 공개했다.

각 테마에서 1위를 달성한 주인공에게는 특별한 ‘Benefit(혜택)’을 선물한다. ▲삼성역 코엑스 등 서울 랜드마크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 ▲아티스트 곡으로 구성한 ‘essential;(에센셜)’ 플레이리스트 제작, ▲신문 전면 광고, ▲디지털 뉴스 기사, ▲벅스 공식 SNS를 통한 축전 콘텐츠 등 주목도 높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Favorite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차트, 뮤직비디오, essential; 플레이리스트 등 인기 음악 콘텐츠를 홈 화면에서 한 눈에 살펴보고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벅스 앱 개편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2024년 1월 열리는 제38회 골든디스크 어워즈(GOLDEN DISC AWARDS)의 인기상 투표도 6일부터 벅스에서 진행된다. 앞으로도 NHN벅스는 엔터테인먼트 분야 전반에서 사업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