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컴투스 '크로니클' 구글 플레이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우수상 수상 外

2023-11-30 20:42:41

[IT이슈] 컴투스 '크로니클' 구글 플레이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우수상 수상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가 동남아시아 3개 지역 구글 플레이 ‘2023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2023 올해를 빛낸 게임’은 글로벌 앱 마켓 구글 플레이가 매년 한 해 동안 유저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게임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인도네시아와 태국, 싱가포르 총 3개 지역에서 유저 간 경쟁과 협업 중심의 멀티 플레이어 게임 중 우수작에 수여하는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Best Multiplayer)’ 부문 우수상(Honorable Mention)에 선정됐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2억 다운로드를 달성한 컴투스 메가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타이틀로, 원작 흥행 요소인 전략 플레이와 덱 구성의 묘미를 MMORPG 장르에 잘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 8월 한국에 선출시됐으며, 당시 한국 구글 플레이 선정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우수작’에 올랐다.

이후 완성도를 더욱 높인 ‘크로니클’은 지난 3월 전 세계 170여 개 지역에 출시와 동시에, 태국과 인도네시아, 싱가폴 등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순위 11개 지역에서 게임 매출 순위 TOP 10, 65개 지역에서 RPG 매출 순위 TOP 5에 등극했다. 특히, 태국에서는 구글 매출 순위 RPG 장르 부문 1위와 스팀 매출 순위 1위 기록과 함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IP 파워를 증명했다.

이 밖에도 ‘크로니클’은 웨스턴 시장 공략에 성공한 국산 MMORPG로 평가받고 있다. 프랑스에서는 스팀 매출 1위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RPG TOP 10을 오랫동안 유지했으며, 이 밖에도 유럽 주요 게임 시장인 벨기에, 오스트리아, 독일, 이탈리아. 스위스 등에서도 높은 매출 순위를 기록했다. 세계 최대 게임 시장 중 하나인 미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RPG 매출 순위 최고 2위에 오른 바 있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수상을 기념하고자 전 세계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초월의 소환서를 쿠폰으로 지급한다. 이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스뱅크, 코스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 제출

글로벌 POS·KIOSK 전문 기업 포스뱅크(대표이사 은동욱)가 29일 코스닥시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금융감독원에 제출하여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돌입한다.

포스뱅크는 POS(Point Of Sales), KIOSK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연구 개발과 생산 역량을 근간으로 20년 업력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POS·KIOSK 전문 기업이다.

포스뱅크는 내부 맨파워와 생산 역량을 통해 우수한 POS 및 KIOSK 제품을 제조하고, 국내외 유명 대형 마트, 편의점과 같은 리테일 업종과 식당, 카페 등 프랜차이즈 외식업계에 폭넓게 판매하고 있다.

미주, 유럽,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등 전 세계 80개국 200여 개 거래선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성장하고 있는 포스뱅크는 세계 유수의 리테일 전문 박람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해 기업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미래컴퍼니, 국제 학회 잇따라 참가
미래컴퍼니(대표 김준구)는 전세계 비뇨의학과 전문의가 모이는 주요 학회에 연달아 참가해 ‘Revo-i(레보아이)’의 기술력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미래컴퍼니는 최근 세계 최대 비뇨의학과 학회 중 하나인 ‘제43회 세계비뇨의학회(Société Internationale d'Urologie, SIU) 학술대회’와 지중해를 둘러싼 국가를 대상으로 열리는 ‘제5회 비뇨의학최소침습수술학회(Mediterranean Minimally Invasive Surgery in Urology, MMISU) 학술대회’에 참가해 레보아이를 이용한 라이브 서저리 시연과 강연을 선보이며 학회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