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G마켓, 이마트에 ‘상생 팝업스토어’ 선봬 外

2023-11-30 15:42:12

[생활경제 이슈] G마켓, 이마트에 ‘상생 팝업스토어’ 선봬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G마켓이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이마트 월계점 1층 이벤트홀에서 ‘G마켓 상생 페스티벌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G마켓의 인기 중소셀러 제품을 이마트 고객에게 선보이는 상생 동반성장 행사로, 고객 대상 현장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이 협업해 중소셀러 판로 확대를 모색하는 사례다. G마켓 우수 셀러에게는 오프라인에서 고객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는 점에서 판매자들의 만족도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첫날인 1일에는 G마켓 영업본부 이택천 본부장, 이마트 상품본부 황운기 본부장을 비롯해 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행정안전부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상생활동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G마켓의 중소셀러 온라인 판매 경진 대회인 ‘상생 페스티벌’에서 장관상을 수상한 9팀의 우수 상품 20여개를 한정 수량 판매한다. 3일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진행한다. 대표 제품으로 ▲정선아라리한과농원의 ‘정선 약도라지 원액 스틱’, ‘정선 약도라지 착즙 원액’ ▲하동포레스트의 ‘매실청’, ‘오미자청’ ▲코시롱전복죽의 ‘프리미엄 완도 전복죽’ ▲문스팜의 ‘포기김치’, ‘총각김치’ ▲청해명가의 ‘짜지않은 삼천포 멸치’, ‘국산 군산 홍새우’ ▲친절정육점의 ‘소등심 구이용’ ▲홍천철원물류센터의 ‘수향미’, ‘진주닮은쌀’ ▲아소리빙의 ‘자우버탁 사선컷팅 돌돌이 테이프클리너 핸들 9종세트’, ‘자우버탁 밀대걸레+물걸레청소포’ ▲알투케이의 ‘먼지없는 천연펄프 각티슈’, ‘먼지없는 키친타월’ 등이 있다.

팝업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고객참여형 행사도 마련했다. 스탬프 찍기, 트리 만들기, 라이브커머스 부스 체험 등 참여형 이벤트로, 참가자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매일 현장 라이브방송을 통해 G마켓에서도 온라인 판매를 병행한다. 첫 날 오후 2시에는 가공식품 대표 제품 3종을 공개하고, 2일과 3일은 오후 6시에 각각 신선식품, 생필품을 3종씩 날짜 별로 소개한다.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그 외, G마켓 메인 페이지 상단에서 ‘이마트XG마켓 상생페스티벌’ 배너를 클릭하면, 팝업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도 있다.

G마켓 영업본부 이택천 본부장은 “G마켓의 우수 중소셀러에게 온라인 판로확대를 넘어 오프라인 고객을 만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행사”라며 “중소셀러 동반 성장을 위해 신세계그룹의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발현, 역량을 모은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한국대중음악학회, '대중음악의 시대: 저작권의 현재와 미래' 정기학술대회 개최

한국대중음악학회(회장 장유정: 단국대학교 자유교양대학)가 12월 2일 오전 10시 반 대학로 ‘예술가의 집’에서 「대중음악의 시대: 저작권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제33회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대중음악의 전문적 연구와 학문적 교류를 목적으로 연구와 평론에 종사하는 대중음악 관계자들이 2005년 6월 22일에 결성한 ‘한국대중음악학회(KASPM: The Korean Association for the Study of Popular Music)’는 매년 2회의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하고, 2008년부터 연 2회 학술지 「대중음악」을 발행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한음저협)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자유 주제 발표(좌장 한양대 권현석)에 이어 2, 3부 기획 세션을 통해 최근 논쟁의 화두에 있는 대중음악과 저작권 문제를 본격적으로 다룬 후 종합토론으로 마무리된다.

한국대중음악학회 장유정 학회장은 이번 정기학술대회 주제와 관련하여 “갈수록 논쟁의 중심에 놓일 수 있는 저작권 문제를 대중음악에 국한해서 학문적으로 풀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이런 자리를 통해 현장과 학계가 머리를 맞대고 대중음악과 저작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지혜를 모아보고자 한다”고 밝혔다.

◆울산 청년에 공기업 사택 제공
울산시는 청년 주거 지원을 위해 한국석유공사 '공유 사택'에 입주할 34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제공되는 사택은 북구 송정동에 위치한 한국토지주택공사(LH) 1단지 아파트 전용면적 26㎡ 4호실, 36㎡ 14호실, 북구 매곡동에 위치한 매곡휴먼시아아파트 전용면적 46㎡ 16호실 등 총 34호실이다.

지원 대상은 관내 중소·중견기업, 비영리법인(공공기관 제외)에 취업 또는 창업 중인 무주택 미혼 청년(19∼39세, 1인 가구 세대주)이다.

신청 기간은 12월 1∼15일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