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롯데월드몰 X 모드 엣 제페토’ K-패션 팝업스토어 오픈 外

2023-11-30 11:19:48

[생활경제 이슈] ‘롯데월드몰 X 모드 엣 제페토’ K-패션 팝업스토어 오픈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12월 1일(금)부터 12월 10일(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제페토’앱 내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 ‘모드 엣 제페토’가 ‘모드 엣 서울’이란 이름으로 오프라인에서 구현된다.

롯데백화점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2년부터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K-패션 브랜드 해외 진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8월부터 10월까지는 전 세계 4억명 유저를 보유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팝업스토어 ‘모드 엣 제페토’를 운영했다. ‘모드 엣 제페토’는 오픈 4주 만에 220만명 방문, 5만 여 개의 패션 아이템 판매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이번에는 팝업의 성지라 불리는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모드 엣 서울’이란 이름으로 오프라인 고객을 맞이한다.
‘모드 엣 서울’은 패션쇼 컨셉의 외관과 브랜드 쇼룸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된다. ‘제페토관’, ‘브랜드관’, ‘엑셀러레이팅 F관’이란 세 개의 공간으로 나누어 국내 탑 K-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소개한다. 외관은 각 브랜드 포스터와 대형 미디어월을 설치해 참여 브랜드 고유의 스타일링이 돋보이도록 포토존처럼 꾸몄다. 팝업스토어 중심은 런웨이 포토존을 설치해 마치 패션쇼를 방불케하는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으로 조성했다.

우선 ‘제페토관’은 ‘분더캄머’, ‘기준’, ‘노앙’ 등 K-패션을 대표하는 10개 브랜드의 쇼룸으로 꾸몄다. 23FW 신상품부터 각 브랜드의 시그니처 제품, 이월제품까지 K-패션을 이끌어가는 브랜드의 제품들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쇼룸 중심에 구성한 런웨이 포토존에서는 고객은 선호하는 브랜드의 옷을 입고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으며, 제페토앱 내 패션쇼 콘텐츠 ‘런웨이Z’를 체험하고 인증하면 네컷 사진 촬영권을 제공한다.

또한 ‘브랜드관’에서는 일별로 ‘제페토관’ 입점 브랜드 쇼핑행사 ‘모드 엣 서울 브 ㅋ랜드 데이’를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행사 첫 날인 12월 1일에는 ‘분더캄머’에서 23FW 신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20만원 이상 구매 시 양말이나 목걸이를 증정한다. 12월 2일에는 ‘기준’에서 최대 90% 할인 및 균일가(1/3/5/7/10~만원)행사를 진행하는 등 브랜드별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더불어 ‘엑셀러레이팅 F관’에서는 한국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본봄’, ‘닙그러스’, ‘키모우이’의 쇼룸으로 꾸몄다. 해당 공간에서는 콘진원의 신진 패션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 프로젝트인 ‘엑셀러레이팅 F’에서 수상한 3개 브랜드의 제품을 전시 및 판매한다. K-패션의 미래를 이끌어 갈 신진 디자이너의 브랜드로 신상품과 시즌오프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이밖에 다양한 구매 프로모션 및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팝업스토어에서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시그니엘 숙박권’을 2명에게 ‘브랜드 상품권 10만원’을 10명에게, ‘제페토’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젬을 2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브랜드마다 리퍼브 기획전, 럭키박스, 미리 만나보는 2024년 봄, 여름 제품 세일까지 다양한 행사도 마련했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롯데월드몰에서 K-패션의 세계화를 위한 특별한 팝업행사를 기획했다”며, “K-패션 뿐만이 아니라 국내 콘텐츠의 세계화를 위한 교두보로써 더 다양한 기획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페리페라, 2023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기념 '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 기획 세트' 출시

㈜클리오(대표 한현옥)의 뷰티 얼리어들을 위한 감성 치트키 브랜드 페리페라가 2023 올리브영 어워즈 립 메이크업 부문 수상을 기념하여 ‘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 기획세트’를 출시한다 밝혔다.

국내 최대 헬스 앤 뷰티 큐레이션 플랫폼인 올리브영은 약 1억 건의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을 기준으로 선정한 ‘2023 올리브영 어워즈’를 발표했다. 페리페라 ‘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 ▲3호 맘찍로즈는 립 메이크업 부문 2위에 올랐다.

페리페라 ‘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는 싱그러운 무드로 물든 청초 광택이 입술 위에 탱글하게 밀착되어 끈적임이나 요플레 현상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틴트로, 작년 22년 2월 24일 런칭 이후 판매량 355만 개[22년 2월 24일~ 23년 10월 전 채널 판매수량 기준]를 돌파했다. 이는 일 평균 판매량 5,800개인 셈이며, 그 중 맘찍로즈 컬러가 판매량 1등 컬러[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 품목 중 1등]로 자리잡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페리페라는 이번 2023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을 기념하여 해당 제품에 대한 올리브영 12월 한정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 판매량 1등 컬러[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 품목 중 1등]인 ▲3호 맘찍로즈와 기획세트로만 만나볼 수 있는 ‘하트 립밤’으로 구성되어 있다.

‘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 ▲3호 맘찍로즈는 무화과 닮은 로즈 컬러로 웜/쿨톤 모두 데일리로 바르기 좋은 컬러이며 특히 가을 웜톤 뮤트에게 가장 추천한다. ‘하트 립밤’ ▲1호 로즈팟은 영롱한 핑크펄이 특징인 투명감 있는 로즈 컬러의 립밤이다. 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에 영롱한 핑크펄 립밤을 한 겹 더해 더블 광채립을 연출할 수 있다.

‘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 2023 올리브영 어워즈 기획세트’는11월 30일 올리브영에서 출시되며 한 달간 최대 20% 할인가로 선보인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올리브영과 페리페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등포구 ‘선유로운 팝업스토어’로 놀러와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12월 1일부터 3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 ‘선유로운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면서 선유로운 상권의 유동인구 감소에 대비하고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더현대 서울과 손잡고 이색적인 팝업스토어를 마련했다.

더현대 서울은 지역 내 랜드마크로 유동인구가 많고 선유로운 상권에 대중교통을 통한 접근이 용이한 만큼, 구는 팝업스토어를 통해 선유로운 상권을 널리 알리고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는 방침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요즘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낭만’이라는 주제로 ▲선유로운 가게와 사람들의 역사를 소개하는 ‘선유 역사(홍보존)’ ▲선유로운 상권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선유 한 켠(체험존, 이벤트존)’ ▲방문객들에게 낭만을 제공하고 선유로운 상권으로 방문을 이끄는 ‘선유 낭만(포토존)’으로 구성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