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CJ문화재단, 단편영화 정기 상영회 ‘제12회 스토리업 쇼츠’ 개최 및 예매 오픈 外

2023-11-29 20:54:53

[생활경제 이슈] CJ문화재단, 단편영화 정기 상영회 ‘제12회 스토리업 쇼츠’ 개최 및 예매 오픈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다음 달 9일 2023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단편영화 정기 상영회 ‘제12회 스토리업 쇼츠'를 CGV압구정에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대중문화 소외영역 젊은 창작자의 ‘문화꿈지기’로서 다양한 문화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CJ문화재단은 역량 있는 영화 분야 인재를 발굴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한국 단편영화계에 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2021년, 단편영화감독 지원사업 ‘스토리업’의 일환으로 단편영화 정기 상영회 ‘스토리업 쇼츠’를 론칭했다.
영화제 외에는 만나기 힘들었던 단편영화가 관객들과 더 활발히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만듦과 동시에 우수 단편영화 감독 및 작품들을 새롭게 발굴할 수 있는 계기를 위해 시작된 '스토리업 쇼츠'는 올해 10월까지 총 11회의 상영회가 열려 67편의 영화를 상영했다.

올해의 대미를 장식할 '제12회 스토리업 쇼츠'는 12월 9일 낮 2시부터 CGV압구정 ART1관에서 개최된다. 연말에 진행되는 만큼 가족의 의미를 돌아보고, 한 해의 마지막을 마무리하는 의미를 담은 ▲지은이, 옮긴이, 엮은이 ▲대담한 대담: 크레딧이 올라간 후에 등 총 2개의 섹션으로 구성해 6편의 영화를 상영, 특별한 GV까지 진행된다.

첫 번째 섹션 ‘지은이, 옮긴이, 엮은이’에서는 총 3편의 영화 관람 후 영화 매거진 '프리즘오브'의 유진선 편집장과 함께 가족의 부재를 통해 '관계'의 의미를 짓고, 옮기고, 엮어 나가는 지난 시간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GV를 진행할 예정이다. 상영작은 <꽃들도(신은섭 감독)>, <과화만사성(유재인 감독)>, <퀸의 뜨개질(조한나 감독)> 이다.

특히 <과화만사성>은 지난 24일 열린 제44회 청룡영화상에서 단편영화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퀸의 뜨개질>은 2023년 전주국제영화제에서 한국단편경쟁부문 대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스토리업 쇼츠가 상영하는 첫 번째 다큐멘터리 영화라 더욱 눈길을 끈다.
두 번째 섹션 '대담한 대담: 크레딧이 올라간 후에'는 많은 관객들이 무심히 지나치는 영화의 '엔딩 크레딧'에도 형식적, 의미적인 특성을 부여한 영화를 따로 모아, 한 해의 마지막을 마무리하는 섹션으로 영화 저널리스트 이은선이 진행하는 GV가 준비돼 있다. 상영작은 <29번째 호흡(국중이 감독)>, <잠이 오기 전에(김재홍 감독)>, <도움 닿기(이승준 감독)> 총 3편이다. <29번째 호흡>은 스토리업 지원작으로, 2022년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왓챠가 주목한 단편상을 수상한 바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하트베어 테디백’ 2종 사전예약 진행

SPC 배스킨라빈스가 행복한 홀리데이를 꿈꾸며 연말 굿즈 ‘하트베어 테디백’ 2종을 출시하고,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하트베어 테디백’은 트렌디한 패브릭 디자인 브랜드 ‘키티버니포니(KittyBunnyPony)’와 협업한 포근한 테디백에 인형 전문 브랜드인 ‘조안테디베어(JoanneTeddyBear)’에서 제작한 하트 니트를 입은 베어 인형 키링이 세트로 구성되었다. 색상은 연말에 어울리는 포근한 △크림베이지 △초코브라운 2종이며 키티버니포니의 귀여운 하트 패턴이 안감과 키링에 디자인 되었다. 핸드폰, 카드지갑, 무선이어폰, 핫팩 등 간단한 소지품을 넣을 수 있는 크기이며 풍성하고 부드러운 퍼 소재로 겨울 시즌 데일리백으로 제격이다.

배스킨라빈스는 굿즈 출시를 기념해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피오더, 배달의민족을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구매 시 굿즈 2종 중 1개를 2천원의 할인 혜택이 적용된 6,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사전예약 종료 후 8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구매 시 8,900원에 판매한다. 또, 8일부터 14일까지 해피앱에서 1천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고, 네이버페이로 전액 결제 시 1천원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호호호 홀리데이’를 테마로 크리스마스 시즌 아이스크림 케이크 23종을 출시한다. △스노우 볼 트리가 빙글빙글 돌아가는 ‘빙글 스윙 트리’ △별 모양 스틱으로 초코판 드럼을 연주할 수 있는 ‘팡팡 스윗 드럼’ 등 크리스마스 무드와 재미 요소를 가득 담았다.
◆횡성군, 강원도 민원 행정 분야 종합평가서 '우수상'

강원 횡성군이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한 민원 행정 분야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는 민원 행정 서비스 개선을 유도하고자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민원 업무 실적을 중심으로 서비스 개선 노력과 민원 행정제도 운용·활동 사항을 점검했다.

횡성군은 이번 평가에서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민원 서비스를 강화하고 안전한 민원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는 분석이다.

군은 올해부터 사전 심사 청구 민원 사무를 기존 22개에서 25개 사무로 확대해 민원인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