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롯데홈쇼핑, 콘텐츠 연계 커머스 강화 外

2023-11-22 09:47:04

[생활경제 이슈] 롯데홈쇼핑, 콘텐츠 연계 커머스 강화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23일(목) 개그맨 이상훈이 출연해 키덜트족을 위한 한정판 장난감을 판매하는 모바일 생방송 ‘훈남들’을 론칭하는 등 콘텐츠와 연계한 3040세대 남성 타깃 상품 판매를 강화한다.

장기 불황에도 젊은 남성을 중심으로 취미생활에 과감하게 소비하는 가심비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롯데홈쇼핑이 올해(23.01.01~11.22) 30~40대 남성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전, 스포츠, 게임 등 취미용품 객단가가 평균 대비 50% 이상 높게 나타났다. 이에 따라, 연예계 소문난 덕후(마니아)이자 장난감 리뷰 SNS 채널을 운영하는 개그맨 이상훈과 협업해 한정판 장난감을 소개하는 모바일 생방송을 기획했다. 모바일, SNS 등 채널별 고객 맞춤 상품을 기획해 선보이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의 일환이기도 하다. 향후 다양한 채널에서 3040세대 남성고객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층을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오는 23일(목) 오후 8시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개그맨 이상훈이 출연하는 신규 프로그램 ‘훈남들’을 론칭한다. ‘이상훈과 남편들’의 줄임말로, 홈쇼핑 업계 최초로 키덜트, 유부남 등 3040세대 남성들의 취미를 다루는 모바일 고정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론칭 방송에서는 영화 ‘트랜스포머’의 한정판 피규어와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 ‘테카맨 블레이드’ 등 피규어 총 11종을 최대 53% 할인해 판매한다. ‘아내 몰래 언박싱’, ‘피규어 당당하게 사는 팁’ 등 취미를 즐기는 유부남의 일상을 표현한 이색 콘텐츠도 공개한다. 롯데홈쇼핑의 자체 유튜브 채널 ‘내내스튜디오’는 지난 9일(목) 혜택 협상 예능 ‘강남의 덤덤’을 통해 ‘BMW 신형 5시리즈’를 소개하고 상담예약 상품도 선보였다. BMW 신형 5시리즈는 스포츠 성능을 강화해 운전 자체를 즐기는 젊은 남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오는 23일(목) 8회 방송에서는 강남이 BMW 신형 차량을 활용해 개그맨 임우일의 일일 매니저 역할을 수행하는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뉴미디어커머스부문장은 “취미생활에 비용을 아끼지 않는 3040세대 남성 고객 유입을 확대하기 위해 피규어, 고성능 수입차 등 이색 상품을 선보이는 콘텐츠커머스를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통해 모바일, SNS 등 채널별 타깃을 고려한 전용 콘텐츠와 상품을 기획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짐보리 플레이앤뮤직, 2023년 겨울학기 신규 회원 모집

글로벌 영유아 놀이 프로그램·교구를 개발·유통하는 한국짐보리㈜짐월드(대표 박기영)의 세계적인 프리미엄 통합놀이 프로그램 '짐보리 플레이앤뮤직(이하 짐보리)'이 2023년 겨울학기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 겨울학기는 11월 27일부터 2024년 2월 25일까지 총 12주간 운영된다. 신규 회원 접수는 가까운 짐보리 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학기가 시작된 이후에도 수시 등록이 가능하다.

겨울학기 등록 시 4학기를 일시 등록할 경우 GOLD 회원으로 1학기를 추가 제공하고, 연속 8학기를 등록할 경우 VIP 회원으로 프로그램비 30% 할인, 직계 형제의 프로그램비 10% 할인, 전국 센터 PlayGym(플레이짐) 무료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짐보리는 겨울학기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 ‘짐보리 크리스마스 파티’를 진행하며, 세부 일정은 각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겨울 학기 등록 및 이벤트 문의는 브랜드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짐보리 센터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고, 신규 회원 모집은 센터별로 선착순 마감된다.

짐보리 플레이앤뮤직은 지난 40여 년간 전 세계 800여 개 센터에서 운영하는 세계적인 프리미엄 통합놀이 프로그램이다. 플레이·뮤직·아트·맥포머스로 구성돼 있다. 각 프로그램은 영유아 발달·심리, 교육 관련 분야 전문가들에 의해 개발됐다. 출생부터 7세까지 어린이의 성장 발달에 맞춰 월령별 세분화된 맞춤 놀이 클래스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마포구, 상쾌하고 청정한 홍대 레드로드로 오세요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올해 연말까지 홍대 레드로드(R3, R4)에 악취 저감을 위한 흡착분해식 지주형 하수악취저감시설 약 10개소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하수 악취는 주로 오수와 주방하수 등 생활하수에서 발생한다. 생활하수는 합류식 하수관로를 통해 흐르면서 빗물받이나 맨홀 등으로 악취를 내뿜어 구민 불편을 초래하기도 한다.

홍대 레드로드 일대는 관광객이 많이 찾는 관광특구로서 다양한 음식점들이 많이 모여있어 하수 악취 발생 가능성이 컸다. 이에 마포구는 하수악취저감시설을 설치해 구민과 관광객이 쾌적하게 홍대 레드로드를 즐길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마포구가 설치하는 흡착분해식 지주형 하수악취저감시설은 복합흡착제를 이용해 상온에서 악취 가스를 흡착하고 제거하는 최신 기술로 홍대 레드로드 일대의 하수 악취 제거에 효과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마포구는 하수 악취 저감을 위해 주기적으로 하수관로를 정비하고 세정할 뿐 아니라 빗물받이와 맨홀 등에 악취방지기를 설치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