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수원 산남초 전교생에 햄버거 및 음료 콤보 기부 外

2023-11-21 15:45:05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수원 산남초 전교생에 햄버거 및 음료 콤보 기부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비케이알(BKR)이 전개하는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지난 15일 수원 산남초등학교 전교생 및 교직원에게 ‘불고기 와퍼’와 음료 조합의 콤보 520여 개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지난 10월, 수원 영통구 소재 산남초등학교 6학년 3반 학생들이 한글날을 맞아 버거킹 메뉴 일부를 한글로 바꾸고, 이를 사용해 줄 수 있겠냐는 내용의 편지를 보낸 데서 시작됐다. 6학년 3반 학생들은 음식점의 외국어 메뉴를 한글로 바꾸는 과제를 진행하며, 버거킹의 브랜드명을 ‘참깨빵의 왕’, ‘불고기 와퍼’를 ‘큰 불고기 빵’, ‘몬스터 와퍼’를 ‘괴물의 큰 참깨빵’, 콜라를 ‘검은 단 물’로 바꾸자는 제안을 담은 편지를 보냈다.
버거킹은 자신들이 제안한 깜찍한 아이디어가 반영되기만을 기다리고 있었을 학생들에게 작게나마 화답하고자 지난 15일 산남초 전교생 및 교직원 일동에게 학생들이 한글 메뉴명을 제안한 ‘불고기 와퍼’와 음료 콤보 520개를 전달했다. 학생들이 갓 만든 햄버거를 따뜻한 아침 식사로 먹을 수 있도록 학교 인근 매장이 마음을 모아 이른 오전 햄버거를 전했다. 버거킹은 또한 공식 SNS 계정에 학생들의 제안을 반영한 한글 메뉴판 이미지를 공개하기도 했다.

버거킹 커뮤니케이션 관계자는 “한글날이 지난 시점에 학생들이 보낸 편지를 받아 한글날 이벤트가 진행되지는 못했으나, 자신들의 아이디어가 반영되길 고대했을 학생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자 작은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하는 이벤트를 준비하는 등 고객 의견에 귀 기울이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산남초등학교 6학년 3반 오상민 담임 선생님은 “아이들이 자신들이 제안한 의견에 대한 응답으로 친구들과 함께 버거킹 햄버거를 먹을 수 있게 돼 매우 즐거워했다”며 “6학년 3반 학생들은 물론, 전교생에게 좋은 추억이 된 것 같아 기쁘며 따뜻한 마음을 전해준 버거킹에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 FESTIVE SEASON ‘Winter Holiday’ 패키지 선보여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모두가 기다려온 연말, 연시를 맞아 보다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Winter Holiday’ 패키지를 12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도심 속 연말 데이트 콘셉트로 추운 날씨에도 밖으로 나가지 않고 호텔과 연결된 타임스퀘어 몰 내에서의 즐거움을 더해 코트야드 메리어트 타임스퀘어 호텔의 장점이 돋보이는 상품이다.

페스티브 시즌을 즐기기에 제격인 ‘Winter Holiday’ 패키지는 2인 조식이 포함된 객실 1박과 크리스마스 시즌의 느낌이 물씬 나는 스페셜 와인 1병과, 디저트로는 콜렉티보 케이크 2조각을 받을 수 있는 바우처가 포함된다. 크리스마스의 와인은 시트러스 과일향과 달콤하고 상큼한 풍미로 기분 좋게 만드는 모젤 크리스마스 리슬링 와인과 딸기, 레드베리, 자두의 풍부한 아로마와 기분 좋은 달콤함이 매력적인 모젤 크리스마스 로제 와인 중 랜덤으로 1병 증정될 예정이다. 연말 분위기를 담아낸 콜렉티보 케이크샵의 ‘케이크 2조각’ 바우처가 제공된다. 해당 바우처는 딸기 생크림, 레몬 머랭, 마틸다 초코, 말차 소보루 생크림, 바스크 치즈, 오레오 생크림, 초코 얼그레이 무화과 중 택 2가 가능하며 지하 1층 ‘콜렉티보 케이크샵’에서만 바우처 교환이 가능하다.

◆동대문구, 내년 상반기 동행일자리사업 285명 모집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오는 12월 4일까지 취업 취약계층의 고용안정을 위한 '2024 상반기 동행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주민 285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동행일자리는 실업자 또는 정기적인 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 등 생계지원이 필요한 취업 취약계층 주민이 사업 참여를 통해 다른 사회적 약자를 돕는 '자조·자립' 기반의 일자리 사업이다. 구는 서울시의 '2024년 동행일자리 사업' 공모에서 사업비 41억700만원을 확보한 바 있다.

모집 분야는 경제·신체·사회안전·디지털·기후환경 약자를 위한 사업 등 5개 분야 33개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사업 개시일(2024년 1월 10일) 기준 18세 이상인 근로능력자로, 취업취약계층 등 생계지원이 필요한 주민이다. 세대원 합산 소득이 기준중위소득 80% 이하, 세대원 합산 재산이 4억원 이하라는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