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국내 유일의 관광기념품 박람회인 ‘2023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의 막이 오른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전국의 매력적인 관광기념품의 유통·판로 지원을 위해 오는 24~25일 양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각 지역·분야별 100여 개 기업이 참가해, 2023년 공모전 대상(대통령상) 수상작인 ‘쌀꽃 생막걸리 키트’ 등 필두로 가공식품, 공예, 생활 및 문구용품, 뷰티용품 등 다양한 분야의 기념품이 총망라된다.
24일 첫 프로그램으로 ‘2023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되며, 이어 239만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이자 방송인 ‘엔조이커플(손민수·임라라)’이 진행하는 여행과 기념품 이야기, 관람객 참여형 이벤트 등 토크쇼가 예정되어 있다.
전시·판매 부스에서는 갈매기, 동백 등 부산 대표 상징물을 활용한 기념품을 선보이는 부산관광공사 홍보관, 지역별 특색을 가득 담은 ‘조선 팔도 머스트 바이 아이템’ 전시, 공사와 ‘롯데 시시호시’가 함께하는 K-푸드 음식관광 기념품 특별관도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박람회의 저변을 넓히는 취지로 일본 및 태국관광청이 운영하는 해외관광 기념품 특별 전시도 마련되어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업계 판로 지원과 협업 촉진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회도 열린다. 주요 바이어는 롯데ON, 무인양품 등 국내 대형 유통업계뿐만 아니라 한국문화재재단,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등 다양한 유통채널과 구매력을 보유한 40여 개 기관이 참가하며, 1:1 상담을 통한 공모전 수상작의 제품 입점을 추진한다.
이 외에도 ‘할매니얼(할매와 밀레니얼의 합성어)트렌드’로 유명한 약과아이스크림 샌드(만나당), 곶감라떼(강릉샌드) 등 식음존이 운영되고 K-팝 스타 착용 한복체험존, 크리스마스 포토존, 명상 테라피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된다. 박람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김동일 관광산업실장은 “기념품은 여행의 기억을 오래도록 간직하게 하고, 선물을 받는 이에겐 여행을 꿈꾸게 하는 하나의 방법일 수 있다”며 “앞으로 공사는 관광기념품 기업 육성과 지원을 확대하고, 기념품 제작 및 유통업계 간 연결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Mnet 스우파2 우승팀 ‘베베’ 홍보대사 발탁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국내 대표 스트릿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이하 스우파2)’의 우승팀인 ‘베베(BEBE)’를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의 새로운 홍보대사로 발탁했다고 21일 밝혔다.
'스모크(Smoke) 챌린지’의 주역인 베베는 독보적인 존재감을 바탕으로 유니크하면서도 에너제틱한 안무를 통해 자신만의 색깔을 보여주며, 스우파2 최종 우승을 통해 Z세대의 아이콘으로 우뚝섰다.
지난 2011년 업계 최초의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으로 탄생하여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연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은 ‘스우파2’ 제작 지원에 이어 우승팀 ‘베베’를 새로운 홍보대사로 발탁함으로써, Z세대와의 소통을 한층 더 강화하는 한편, K-컬처의 대표주자로 거듭나고 있는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만의 차별화된 스타일을 선보일 계획이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댄스 크루이자 스우파2 우승의 영광을 차지한 베베를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의 홍보대사로 선정하게 되어 기쁘다.”며 "스우파2 제작 지원에 이은 금번 홍보대사 발탁을 계기로 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통한 한층 더 나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 사하구 아파트 지하상가에 불…45명 대피
부산의 한 아파트 지하에 있는 상가에서 불이 나 주민 45명이 한때 대피하는 일이 벌어졌다.
21일 부산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20일 오후 4시 11분께 부산 사하구 모 아파트 지하에 있는 낚시용품점에서 불이 나 집기 등을 태워 소방서 추산 800여만원 상당의 재산 피해를 내고 1시간 20분 만에 꺼졌다.
당시 상가에 사람이 없어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으나, 연기가 확산해 아파트 주민 45명이 놀라 대피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을 밝히기 위해 22일 합동 감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각 지역·분야별 100여 개 기업이 참가해, 2023년 공모전 대상(대통령상) 수상작인 ‘쌀꽃 생막걸리 키트’ 등 필두로 가공식품, 공예, 생활 및 문구용품, 뷰티용품 등 다양한 분야의 기념품이 총망라된다.
전시·판매 부스에서는 갈매기, 동백 등 부산 대표 상징물을 활용한 기념품을 선보이는 부산관광공사 홍보관, 지역별 특색을 가득 담은 ‘조선 팔도 머스트 바이 아이템’ 전시, 공사와 ‘롯데 시시호시’가 함께하는 K-푸드 음식관광 기념품 특별관도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박람회의 저변을 넓히는 취지로 일본 및 태국관광청이 운영하는 해외관광 기념품 특별 전시도 마련되어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업계 판로 지원과 협업 촉진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회도 열린다. 주요 바이어는 롯데ON, 무인양품 등 국내 대형 유통업계뿐만 아니라 한국문화재재단,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등 다양한 유통채널과 구매력을 보유한 40여 개 기관이 참가하며, 1:1 상담을 통한 공모전 수상작의 제품 입점을 추진한다.
이 외에도 ‘할매니얼(할매와 밀레니얼의 합성어)트렌드’로 유명한 약과아이스크림 샌드(만나당), 곶감라떼(강릉샌드) 등 식음존이 운영되고 K-팝 스타 착용 한복체험존, 크리스마스 포토존, 명상 테라피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된다. 박람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Mnet 스우파2 우승팀 ‘베베’ 홍보대사 발탁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국내 대표 스트릿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이하 스우파2)’의 우승팀인 ‘베베(BEBE)’를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의 새로운 홍보대사로 발탁했다고 21일 밝혔다.
'스모크(Smoke) 챌린지’의 주역인 베베는 독보적인 존재감을 바탕으로 유니크하면서도 에너제틱한 안무를 통해 자신만의 색깔을 보여주며, 스우파2 최종 우승을 통해 Z세대의 아이콘으로 우뚝섰다.
지난 2011년 업계 최초의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으로 탄생하여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연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은 ‘스우파2’ 제작 지원에 이어 우승팀 ‘베베’를 새로운 홍보대사로 발탁함으로써, Z세대와의 소통을 한층 더 강화하는 한편, K-컬처의 대표주자로 거듭나고 있는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만의 차별화된 스타일을 선보일 계획이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댄스 크루이자 스우파2 우승의 영광을 차지한 베베를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의 홍보대사로 선정하게 되어 기쁘다.”며 "스우파2 제작 지원에 이은 금번 홍보대사 발탁을 계기로 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통한 한층 더 나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의 한 아파트 지하에 있는 상가에서 불이 나 주민 45명이 한때 대피하는 일이 벌어졌다.
21일 부산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20일 오후 4시 11분께 부산 사하구 모 아파트 지하에 있는 낚시용품점에서 불이 나 집기 등을 태워 소방서 추산 800여만원 상당의 재산 피해를 내고 1시간 20분 만에 꺼졌다.
당시 상가에 사람이 없어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으나, 연기가 확산해 아파트 주민 45명이 놀라 대피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을 밝히기 위해 22일 합동 감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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